[마케팅] 에버랜드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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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회사소개
1-1. 기업소개(삼성에버랜드)
1-2. 기업소개(에버랜드)
Ⅱ경영전략
2. 환경분석
1) 외부, 내부 환경
2)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3. 전략수립
1) BCG매트릭스로 본 에버랜드
2) 에버랜드 4P
3) 기업문화 재정립

4) 준비된 서비스
5) 내부고객인 종업원에 대한 투자
6) 유원지에서 종합 테마파크로의 변신
4. 전략실행
1) 서비스 부문
2) 종업원에 대한 투자
3) 무결점 서비스 6sigma
5. 평가

Ⅲ결론
6. 결론
본문내용
1. 기 업 소 개
에버랜드의 경영이념 “삼간(三間)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무한한
가치를 창조해 나가자는 취지

“서비스 산업은 인류 평화 산업”

서비스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요소

1976. 04 자연농원 개장
1996. 03 자연농원, 에버랜드로 BI변경
1997. 12 세계 테마파크 7위 선정
2000. 09 KCSI 테마파크부문 6년 연속 1위(95~2000)
2000. 12 고객만족 경영 명예의 전당 헌정
2001. 05 누계 입장객 1억 명 돌파
2003. 07 한국 서비스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SQI) 테마공원 부문
4년 연속 1위 기업선정 – 한국 표준협회

2. 환 경 분 석
테마성(테마가 명확해야 쉽게 몰입)
비일상성(일상을 벗어난 공상세계로의 몰입)
배타성(현실과의 차단이 관건)
통일성(건축양식, 조경, 종업원의 복장,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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