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EVERLAND 기업분석과 4P,SWOT,STP분석및 에버랜드 마케팅사례분석과 향후전략방향제시 - 에버랜드 마케팅연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28 / 2019.10.28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에버랜드 EVERLAND 기업분석과 4P,SWOT,STP분석및 에버랜드 마케팅사례분석과 향후전략방향제시 레포트입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에버랜드의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을 기반으로 에버랜드의 향후전략방향에 대한 답변을 제시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에버랜드 EVERLAND 기업소개

2. 에버랜드 경영철학

3. 에버랜드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에버랜드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5.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6.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
(1) 서비스마케팅
(2) 내부 마케팅
(3) 이미지 마케팅
(4) 관계마케팅
(5) 이벤트 마케팅

7. 에버랜드 미래전략 방향제언
본문내용
1. 에버랜드 EVERLAND 기업소개

1976년 개장한 에버랜드는 사파리 월드, 눈썰매장, 캐리비안베이와 더불어 세계최초의 이솝테마파크 ’이솝빌리지‘까지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와 가족, 연인과 함께 하는 특별한 축제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각지의 주요도시를 테마로 한 ‘글로벌 페어’를 비롯해 각종 놀이시설과 공간의 특성에 따라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랜드’ ‘유러피언 어드벤처’ ‘주토피아’ 등 5개의 테마 지역으로 분류되어 있다. 튤립, 장미 등 계절 별로 전시되는 꽃 정원과 국내 최장의 눈썰매장인 ‘스노우버스터,’ 이솝우화를 주제로 한 테마존 ‘이솝빌리지’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초식동물과 맹수가 공존하는 세계 유일의 복합 사파리 ‘사파리 월드’가 유명하다. 대규모 워터 파크 ‘캐리비안 베이’와 모터 파크 ‘스피드 웨이’ 자연 속 숙박시설 ‘홈브리지’ 종합 스포츠 잔디구장 ‘액티바 파크’와 함께 에버랜드 리조트를 구성하고 있으며, 호암 미술관·삼성 교통 박물관 등의 문화·체육시설도 갖추고 있다.
에버랜드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상과 서비스혁신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테마파크 부문과 워터파크 부문 1위에 각각 선정된 바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실패,디즈니랜드마케팅전략,유로디즈니랜드,도쿄디즈니랜드,디지니랜드
  • 4P 분석 ① PROMOTION (유럽만의 이미지 구축 통한 촉진전략) (1) 경영진 개편 1993년 1월에는 로버트 피쯔패트릭 회장이 유로 디즈니 개장 1주년이 되 는1993년 4월12일에 회장직에서 물러나고, 회장에는 필립 보르기논 사장이 취임할 것 라고 발표하였다. 이러한 경영진의 개편은 프랑스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확보하는 데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되었다. 어느 논평가의 말을 빌리면 이번 유로 디즈니의 경영진 개편에서 프랑스 사람에게 경영

  • 에버랜드 SWOT, STP, 7P전략분석과 에버랜드 3C분석및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전략Ⅰ. 삼성에버랜드 기업소개1. Missionstatement & Vision삼성에버랜드의 Missionstatement는 ‘고객의 성공이 우리의 비즈니스이자 목표’이며, 우리가 만드는 인프라로 인해 고객의 삶과 비즈니스를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이라는 구체적인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Vision은 Life Infra Invertor 즉, ‘고객 성공을 위한 인프라를 발명합니다.’라는 뜻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삼성에버랜드는 고객의 다양한 삶과 비즈니스의 현장에서 L

  • 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제시하는 방안은 ‘뱅크월렛’서비스의 마케팅 방향을 바꾸자는 것이다. 앞서 말한 듯 기존 은행의 모바일 서비스를 대체하기에 사용적인 측면, 법적인 측면에서 제한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뱅크월렛을 송금업무 보다는 지급결제의 수단으로 소액결제의 이미지를 내세우는게 좋다.가장 좋은 예가 노점상과 포장마차와 같은 소상공인과의 거래에서다. 기존에는 마땅한 결제 시스템을 찾지 못해서 현금을 통한 거래만이 가능했었다. 그러나 뱅크 월렛

  • 애플 APPLE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 및 애플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방향제시 PPT
  • 전략글로벌 시장에 스마트폰시장 중에 아이폰이 가장 높은 가격(3) Place자사매장 , 자사의 웹사이트매장 , 스토어매장 통신사 통해 판매, 브랜드 전자제품 매장 (4) Promotion제품출시에 맞추어 애플스토어를 다양한 체험존을 개방아혀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애플제품의 성능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경험적 브랜드 자산을 구축.- TV광고 제품정보는 간단한 용어로 고객에게 쉽게 이해, 쉽게 기억, 쉽게 나눌 수 있게 메시지 전달8. 애플 향후방향제시폐쇄

  • 하이네켄 기업분석과 하이네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하이네켄 향후방향제시 PPT
  • 마케팅”① 이벤트에 대한 소감을 블로그나 포럼그리고 소셜네트워크에 남김. ②소셜네트워크에 남긴 내용에 많은 사람들의 폭발적 반응Heineken은 ①,②의 과정을 통하여인지도, 소비자 반응 등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음.(4) Promotion“바이럴마케팅”재미있는 설정과 속임수로 화제Heineken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재미있고 기발한 이미지로 선명히 각인시키는 계기6. 향후전략방향 제시실속있는 덩치불리기로 경쟁력강화.정통의 맛을 유지하면서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