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EU FTA체결과 그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미fta체결로 많은 관심을 끌었지만 이제부터는 한-EU FTA체결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한-EU FTA체결과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한미fta의 전반적인 자료(p86)를 보시려면
주제:한미FTA총정리★★ (준비부터 체결까지)(2007.5)★★
다운로드 : 한미FTA총정리.hwp
URL : http://www.reportshop.co.kr/data/data_view.html?rpID=165848
- 목차
-
I.서론
II.경제적인효과
1.시장규모에 따른 효과
2.제조업 분야
3.농산물 분야
4.EU와의 FTA전략
III.EU와 FTA체결시 그 영향
IV. 결론
- 본문내용
- 몇년전부터 우리 정부는 일본, 미국, 중국, EU 등 여러 지역과의 단계별 FTA 추진전략을 구상했다. 당시 거대 경제권 가운데 일본을 제외하고는 우리나라와의 FTA에 대해 관심을 보이지 않았고, 결국 다수 국가와의 FTA는 중·장기적 추진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러한 논의를 기초로 1년 뒤 우리 정부는 FTA 로드맵을 확정짓게 됐다. 그 결과 한미FTA가 끝나고 이제는 EU와의 FTA를 준비중이다.당시EU와의 FTA를 체결을 주장한 것은 국내적 필요성 때문이었다. 그러나 EU에게는 한국이 관심밖의 대상이었다.그때만해도 EU확대를 위한 정책이 우선이었으므로 한국과의 FTA는 눈에 들어올리 없었다. 하지만 한미 FTA가 진행되자 EU는 한국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 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중국과 FTA를 체결해야한다는 주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 참고문헌
-
1.코펜하겐 이코노믹스’의 ’한-EU FTA의 경제적 효과’ 보고서
2. 한국무역협회 ‘한-EU 경제통상관계’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