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노키아란 어떤 회사인가??
• 노키아의 연혁
• 세계시장에서의 노키아의 위상
• 노키아는 어떻게하여 세계시장속에서 선두기업이되었는
가?? -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 기업비젼
- 핵심역량
- 기업문화 및 조직구조•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
- 노키아의 글로벌경영전략 : 표준화와 현지화
- 노키아의 글로벌경영전략의 특징• 노키아는 한국에서 어떤 전략을 펼쳤는가??
- 삼성 애니콜과의 전략비교• 노키아는 왜 실패했는가??
- 노키아의 실패요인과 삼성의 성공요인의 비교
본문내용
• 노키아란 어떤 회사인가??


- 노키아는 핀란드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이동통신 업체

- 헬싱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노키아 주식의 시가총액은 전체 주식의 시가총액 중 60%에 이르고 있으며, 핀란드 국내총생산의 4%, 핀란드 전체 R&D 투자비의 30%를 점유하고 있다. 한 마디로 노키아의 실적이 핀란드의 경제 성장 자체를 좌우하고 있는 것이다

-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세계시장점유율 28.4% 차지하고 있고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
- 노키아는 9개 국가에 16개의 생산설비, 11개 국가에 R&D센터를 보유, 전 세계적으로 약 60,000명의 종업원 고용하고 있는 다국적 글로벌기업 .
- 조직 및 사업 현황은 Nokia Mobile Phone, Nokia Network, Nokia Ventures Organization
- 노키아의 기업 이념은 Connecting people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 매출액 : 2003년 기준 당해 2조 3816억원, 이익률 23.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글로벌 경영 - 기업분석 `노키아`
  • 시장(Mass market) 위주에서 보다 정교한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에 기초한 제품 개발과 출시가 필요하게 되었다. 노키아는 일찍부터 이점에 착안하여 수요자의 라이프사이클 특성을 기초로 시장을 구분하고, 각 시장의 구매특성에 맞춘 제품개발, 생산, 마케팅 등의 one-stop 솔루션 체제를 지향원활한 부품 조달 능력, 효율적 제품설계 능력, 제품 생산성 등의 원가경쟁력장거리 통신 장비업 진출기존 2세대 통신사업시장 세분화 전략휴대폰 보급률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NOKIA`의 국제화 사례
  • 노키아의 사회 공헌II. Nokia가 활동하고 있는 제품 및 산업의 현황1. 세계이동통신 산업 현황2. 앞으로의 시장전망III. 외부환경적 요소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IV. Nokia 의 국제화 과정1.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2. 내국적 특징3. 외국적 특징V. 향후 국제화 전략1. 기존 2세대 단말기 시장2. 3세대 이동통신시장3.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 대한 전략VI. 마케팅 전략VII. 일본진출 실패 사례VIII. 한국의 노

  • [할인점경영전략] 이마트경영전략-월마트와 비교
  • 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 및 연구방향1) 동기세계적으로 막강한 브랜드와 자금 그리고 기술력으로 1, 2위를 다투는 우량기업들이 한 국인의 체질과 정서에 초점을 맞춘 일부 한국제품에 밀려 한국시장에서 제대로 발을 붙 이지 못하고 고전하는 일이 적지 않다. 휴대전화 업체 노키아가 그렇고 패스트푸드 업 체인 맥도날드가 그렇다. 이번 경영전략론 사례연구로 우리 조에서 선택한 이마트 vs 월마트의 경우도 바로 위와 같은 케이스라고 할 수

  • [글로벌경영]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글로벌경영(Report)교수명: 조명: Global strategy(글로벌전략)조원:작성날짜: 11월22일-24일(현지화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성공사례-1. 틈새시장 공략① 중국기업 하이어 -와인냉장고-② 한국 P&G 페브리즈 2. 현지인 선호제품 수출 ① 로레알 화장품② BMW③ 싼타페. 쏘렌토3. 현지에 맞는 독자상품 개발&판매① 유니레버 코리아 도브② 발렌타인 ③ 베스킨라빈스 ④ Fedex ⑤ 올림푸스4. 현지인의 감성&문화코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성공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경영활동을 하는 기업으로서 1개 이상의 해외 자회사를 보유한 기업을 의미한다.본론Ⅰ.현황지금 까지 세계 휴대폰 시장은 1999년 노키아가 모토로라를 앞지른 이후로 노키아의 시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높은 점유율을 보여왔었다. 이에 비해 모토로라는 계속되는 경쟁력 약화로 현재는 3위 업체인 삼성전자에도 추월을 당할 위기에 처해있다. 모토로라뿐만 아니라 지멘스․에릭슨․알카텔 등 유럽 제조업체들은 삼성․LG와 같은 한국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