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노키아 성공전략 완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Part I. 노키아의 기업 현황
1. 노키아는 어떤 회사인가 ?
2. 기업연혁(Nokia's History)
3. 노키아의 기업현황
1. 재무제표(연도별 매출 추이)
2. Market Share
3. 신용 등급
4. 매출액과 시장가치 변화
5. 2000년 세계 이동전화기 판매 상위업체
6. 다업종에서 원거리 및 정보통신으로의 집중
Part Ⅱ 노키아의 성공요인 분석
1. 외부환경적 요소
1) 국가적 특성(핀란드)
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의 확대
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
2. 내부환경적 요인
경영전략적 요인
CEO 및 TOP Management의 요인
인사조직 측면의 성공적 요인
문화 측면
기술개발(R&D)
마케팅 측면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
이동통신 시스템의 표준화
Part Ⅲ. 한국기업에 주는 시사점
1. 경영의 교과서로서의 측면이 강조된 회사
2.아는 것과 실행 하는 것의 차이
3.역시 CEO 요르마 올릴라
4. 합리적인 의사결정
5. 올바른 전략 방향 선택
6. 속도의 경쟁을 이끌고 갈 젋고 유능한 TMT
7. 전략과 문화의 완벽한 조화
PART IV. 실례와 관련해서...
<일본에서의 실패사례>
<한국의 노키아 생산업체 노키아티엠씨>
본문내용
한국 기업들은 현재 크나큰 변혁의 소용돌이 속에 처해 있다. 한국 기업들은 이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을 해야 하고, 중국과 같은 저임금국가 기업들의 도전과 함께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선진기업들의 견제로 압박을 받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빠른 속도로 더 싸게 공급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와 같은 변혁기에 많은 기업들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
는지에 많은 혼란에 쌓여 있다. 이러한 현실에 직면한 한국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경영의 실행은 기업의 생존과 번영을 가늠하는 필수불가결의 요소이다.
그런데 효과적인 경영이라는 측면에서 노키아에 집중하여 볼 필요가 있다. 본 보
고서는 격변하는 환경에 유연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세계적인
기업, 노키아를 살펴보고, 더 나아가 이를 통하여 한국기업들이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이고 개선해야 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하는데 비중을 두었다.
참고문헌
1. 다케스에 다카히로 著, 신원식 譯, 노키아는 왜 세계 제일인가
,동방미디어 출간, 2000-11-01

2. 이재규 著, 노키아 스토리, 21세기북스 출간, 2000-07-01

3. 장세진 著, "산업구조분석", 국제경영,

4. http://www.infoguru.co.kr

5. http://www.rapa.or.kr/ 한국 전파 진흥 협회 기사 내용,..기타 자료...

6. http://www.mobilecomi.com/ 모바일 컴 기사 자료 통계

7. http://www.nokia.co.kr/ 노키아 코리아

8. www.nokia.com/ 노키아

9. http://seriecon.seri.org/ 삼성경제 연구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가찾던 바로그자료!!! 감사해요 ㅎ
  • chj***
    (2009.05.24 15:57:1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노키아의 생존전략
  • 『목차』Ⅰ.서론Ⅱ. 핀란드와 NOKIA1. 핀란드의 경제 2. NOKIA의 역사 및 전반적 개관3. 핀란드와 노키아의 관계Ⅲ. NOKIA의 경영전략1. NOKIA의 SWOT분석1)강점2)약점3)위기4)기회2. 불황을 성공으로 이끈 NOKIA의 생존전략1) 선택과 집중2) 뛰어난 리더십3) 물류 인프라 전략4) 연구개발 투자전략5) 성장의 거점, 핀란드3. 미래전략 Ⅳ. 결론Ⅰ.서론오늘날 인류는 제2의 새로운 유목사회라고 불리우는 이동정보 사회에 들어섰다. 비행기, 노트북, 휴대폰,

  • [인적자원관리] 노키아 사례
  • 인적자원관리차 례1. Nokia case ‘Leveraging global capabilities at Nokia’ 완역 2. Case 요약3. Nokia 社 소개4. Nokia 경영전략1) 2) 5. Nokia 성공요인1) 성공요인(1) 구조조정을 통한 전문화 전략 및 시장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① 다각화 전략에서 전문화 전략으로 전환② 시장 트렌드 예측과 노키아의 디지털 기술력이 조화(2) 업계 최고 수준의 원가경쟁력 유지① 핵심부품 및 SW의 플랫폼화를 통한 고정비 절감② 플랫폼 당 출하량 극대화로 규모의 경제효과

  •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YG엔터테인먼트 4P,STP,SWOT 분석
  • 성공요인 분석1) 철저한 준비‘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스타로 떠오른 싸이, 빅뱅과 2NE1, 그리고 세븐과 거미까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뮤지션들은 그 어떤 뮤지션들보다도 확고한 개성을 자랑한다. 그러나 개성은 실력이 뒷받침돼야 빛난다. 뮤지션에게 있어 개성은 수준 높은 음악에서 비롯되며, 수준 높은 음악은 철저한 준비로부터 나온다. 최성준 YG 이사(COOㆍ최고업무책임자, 해외시장과 전략기획 업무를 총괄)는 소속 뮤지션들의 완벽한 준

  • [국제마케팅] 노키아의 성공사례분석연구
  • 핀란드 노키아의 성공사례 분석 연구들어가는 말1.기업 현황-연혁-기업구성-현황2.노키아의 성공 요인 분석-외부환경 분석1)국가적 특성2)이동 통신 시장의 확대3)유럽의 통합-내부환경 분석1)경영 전략적 요인2)기업 조직 과리적 요인3)기술개발: 핵심역량 집중 부문4)글로벌 경영적 요인3.마케팅,서비스 분석1)배경2)마케팅3)서비스4)디자인참고문헌Ⅰ. 들어가는 말: 노키아의 신화1998년 노키아가 모토로라를 넘어서서 세계 1위의 이동통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전략 분석1) 마케팅 믹스(4ps)2) STP 전략 분석3) 팬택 앤 큐리텔의 향후 글로벌 마케팅 방향4.팬택 앤 큐리텔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 집중분석4-1.해외시장 진출 현황1) 유럽시장2) 중남미시장3) 중국시장4-2.팬택 앤 큐리텔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의 휴대폰 시장 분석3)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팬택의 마케팅 전략 분석5.팬택 앤 큐리텔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5-1.팬택의 내부역량 강화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