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글로벌 경영 - 기업분석 `노키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3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노키아의 조직 구조
- 노키아 케어
- 노키아의 사회공헌
- 이동통신 산업의 현황
- 외부환경적 요소
-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
- 노키아의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
- 내국적 특징
- 외국적 특징
- 기존 2세대 통신사업
- 3세대 이동통신시장
-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 대한 전략
- 노키아의 SWOT분석
- 마케팅 전략
- 일본에서의 실패사례
- 한국의 노키아 생산업체 티엠씨
- 노키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모델

본문내용
노키아 케어

노키아 케어(Nokia Care)
노키아의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이 노키아의 제품을 최대한 활 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노키아의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를 의미

노키아 고객 상담실(Nokia Care Line), 노키아 케어센터(Nokia Care Center), 노키아 지정 서비스 센터(Nokia Authorized Service Centers) 등의 노키아 케어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성공적으로 설립, 운영

노키아 사회 공헌

노키아 미술 대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지역 스폰서쉽 프로그램을 시작
“사람과 사람을 연결한다(Connecting people)”기업 가치를 실현

예: 한국에서 대중화되고 있는 스키 및 스노보드의 건전한 국민 여가 생활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제1회 노키아배 스키 & 스노보드 페스티벌을 개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모토로라 vs 애니콜 비교분석
  • 노키아가 계속해서 36%의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다. 모토로라의 시장 점유율은 전분기 22.4%에서 17.9%로 크게 떨어졌으며 $260mn을 기록하면서 혹독한 2007년 1사분기를 보냈다. 이에 반해 삼성전자는 1사분기 시장 점유율이 3%가량 상승한 13.8%를 기록하였다.우리는 세계시장에서 이 두 기업이 비슷한 시장 점유율을 지니고 있고, 또한 선두주자가아니라는 점에 착안하여 삼성의 애니콜과 모토로라의 경영을 분석하고 앞으로 세계시장을 이끌 선두주자가

  • [국제무역] 모젬 해외진출성공사례분석
  • 국제경영론1. 선정이유2. 기업개요3. 시장환경분석 및 기업환경분석1) 휴대폰 부품시장의 환경분석2) 기업환경분석4. 기업의 해외진출전략1) 세계 시장을 공략한 도전적인 마케팅2) B2B 방식의 해외진출3) 적극적인 해외현지법인 설립5. 성공요인분석1) 내부적 성공요인2) 외부적 성공요인6. 타기업과의 분석․비교- 비에스이홀딩스- KH바텍7. 시사점1. 선정이유회사 창업 이래 줄곧 세계적인 휴대폰 제조사에 부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해외투자 삼성전자 휴대폰 CDMA GSM CDMA 이동통신 기술 현지화 전략 타겟팅 전략
  • 분석1. 전략적 동기42. 경제적 동기 economical motives투자국에 비해 피투자국은 시장이 불완전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투자가 이루어진다고 보는 것 피투자국의 시장이 불완전한 상태에 있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잠재적 수요가 있다고 판단되면 경영활동 범위에제한이 없는 국제기업들은 해외직접투자를 감행한다.스마트폰 제조사의 해외투자 타당성 분석4경제적 동기막대한 자금공급 능력(capabilities of capital supply)제품 및 생산요소 시장에 대한 충

  • ThePoliticaleconomyofcomparativeemploymentrelations비교 노동관계의 정치경제학
  • 분석은 잠재적으로는 강력하지만, 이론적으로는 현재 불충분한 상태이다. 예를 들어, 인적 자원 관리 관행의 범위가 같은 경제 영역에 속하는 기업들 사이에서도 현저하게 차이가 나는 것은 분명하다(Wood and Bryson, 2010). 기업들이 유사한 정도의 상품 시장 경쟁에 노출되어 있다고 가정하면, 관리 정책에 있어서의 그러한 차이는 전략적 선택들에 대한 것을 암시한다. 그러나 Bacon (2008)이 주장했듯이, 다양한 기관과 시장 환경에 있는 고용주들에게 얼마나

  • [경영]Nokia의 경영 성공요인 분석
  • Nokia 사례 분석목 차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사인가?2. 기업연혁3. Nokia의 기업현황Ⅱ. Nokia의 성공요인 분석1. 외부환경 분석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에 따른 시장 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2. 내부환경 분석1) 경영 전략적 측면2) CEO 및 TMT 측면3) 인사조직 측면4) 문화적인 측면5) R&D 측면6) 글로벌 경영측면7) 마케팅 측면Ⅲ. My Opinion1. 표준 경쟁2. 시장 지향적 R&D 전략3. 노키아는 어디로? 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