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성공사례-


1. 틈새시장 공략
① 중국기업 '하이어' -와인냉장고-
② 한국 P&G " 페브리즈 "

2. 현지인 선호제품 수출
① 로레알 화장품
② BMW
③ 싼타페. 쏘렌토

3. 현지에 맞는 독자상품 개발&판매
① 유니레버 코리아 "도브"
② 발렌타인
③ 베스킨라빈스

4. 현지인의 감성&문화코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성공사례
① 리바이스코리아 (마케팅 성공전략)
③ 편의점 (세븐일레븐)
④ Fedex
⑤ 올림푸스



-실패사례-

1. 월마트 vs 이마트

2. 노키아&모토로라 vs 애니콜


본문내용

1. 이 사례를 선정한 이유는?
-중국 최대의 가전 메이커인 하이어는 세계 5대 가전업체중 하나이며, 냉장고 생산량과 판매량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기업이나 우리나라엔 상륙한지 얼마 안된 브랜드이다.
아직 기업의 브랜드명도 낯설고, 삼성이나 LG가 이 부문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 냉장고는 이미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시장 진입이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여
아직 국내의 기업이 많이 진출하지 않고 경쟁이 심하지 않은, 와인 냉장고의 틈새 시장을 노려 우리나라에 진출하려 한다.
게다가 국내에 이미 나온 와인 냉장고 보다,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해서 앞으로의 와인 냉장고 부분의 높은 시장 점유율이 예상된다. 와인 냉장고로 점차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순차적으로 하이어의 제품을 들여와,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경영전략이다.

2. 이 사례를 통해서 배운점과 느낀점은?
-기존 시장이 포화 상태이고, 몇몇의 기업들이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 기업들이 아직 많은 관심을 쏟고 있지않는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현지에 처음 진출하는 기업에게 유리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그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c***
    (2009.09.27 11:59:12)
회원 추천자료
  • Does the FDI inflow influence the happiness Of People
  • 현지화 및 첨단기술의 습득5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필요성바. 국제적 경영기법의 터득 및 축적차원의 해외투자사. 생산원가 절감에 따른 가격경쟁력의 확보차원의 해외투자아. 시장 및 판로의 개척자. 자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해외투자차. 글로벌경영 전략의 추구6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필요성7우리나라의 FDI 성공사례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나. 삼성(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코닝)의 말레이시아 진출2. 우리나라의 FDI 실패사례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사례
  • 현지화보단 본국 방식을 고집하던 콧대 높은 북 유럽식 이케아가 한국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한국형 배송방식을 도입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4) 영국에서의 현지화 전략영국인들은 보수적인 안목을 가지고 있다. 앤티크 풍의 디자인을 좋아하는 영국인들에게 심플하고 모던한 이케아는 싸구려 제품이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또한 영국인들은 친츠 문양이 아름다울수록 고가의 명품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친츠 문양의 소파와 쿠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실패사례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실패사례1. 이케아(IKEA) 기업개요이케아는 1943년 17세의 스웨덴 소년인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가 아버지에게서 상금으로 받은 돈으로 설립한 통신판매 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 세계 최대의 가구 및 생활용품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초기에 볼펜, 액자, 시계, 장신구 등의 생활용품을 팔기 시작하여, 1947년 가구를 판매하기 시작하였고, 1951년부터 가구사업에 주력, 집중 투자하여 현재의 이케아를 만들었다. 특히

  • KODAK과 FUJI 레포트
  • 현지화의 장단점 글로벌기업 현지화(4)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네슬레,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국제적인 분쟁(6) KODAK 과 FUJI의 현재상황 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 점유율 비교 한국 코닥과 후지의 마케팅 전략(2004년도)3. 결론 세계 경영전략 핵심

  • [국제경영] 코닥(KODAK)과 후지(FUJI)에 전략 비교 분석
  • 현지화의 장단점 글로벌기업 현지화(4)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네슬레,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국제적인 분쟁(6) KODAK 과 FUJI의 현재상황 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 점유율 비교 한국 코닥과 후지의 마케팅 전략(2004년도)3. 결론 세계 경영전략 핵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