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성공사례-
1. 틈새시장 공략
① 중국기업 '하이어' -와인냉장고-
② 한국 P&G " 페브리즈 "
2. 현지인 선호제품 수출
① 로레알 화장품
② BMW
③ 싼타페. 쏘렌토
3. 현지에 맞는 독자상품 개발&판매
① 유니레버 코리아 "도브"
② 발렌타인
③ 베스킨라빈스
4. 현지인의 감성&문화코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성공사례
① 리바이스코리아 (마케팅 성공전략)
③ 편의점 (세븐일레븐)
④ Fedex
⑤ 올림푸스
-실패사례-
1. 월마트 vs 이마트
2. 노키아&모토로라 vs 애니콜
- 본문내용
-
1. 이 사례를 선정한 이유는?
-중국 최대의 가전 메이커인 하이어는 세계 5대 가전업체중 하나이며, 냉장고 생산량과 판매량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기업이나 우리나라엔 상륙한지 얼마 안된 브랜드이다.
아직 기업의 브랜드명도 낯설고, 삼성이나 LG가 이 부문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 냉장고는 이미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시장 진입이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여
아직 국내의 기업이 많이 진출하지 않고 경쟁이 심하지 않은, 와인 냉장고의 틈새 시장을 노려 우리나라에 진출하려 한다.
게다가 국내에 이미 나온 와인 냉장고 보다,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해서 앞으로의 와인 냉장고 부분의 높은 시장 점유율이 예상된다. 와인 냉장고로 점차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순차적으로 하이어의 제품을 들여와,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경영전략이다.
2. 이 사례를 통해서 배운점과 느낀점은?
-기존 시장이 포화 상태이고, 몇몇의 기업들이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 기업들이 아직 많은 관심을 쏟고 있지않는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현지에 처음 진출하는 기업에게 유리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자료평가
- 그저그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c***
(2009.09.27 11:59: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