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이팟의 한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The Apple company
2. Steve Jobs
3.I-POD의 성장과정
4.I-POD의 성공 이유
5.I-POD의 한국 진출 현황
6. 한국진출 성공방안 고찰
7. 프로젝트를 마치며
- 본문내용
-
The Apple company
Apple History
1976년 4월1일 애플컴퓨터 탄생
매킨토시 시리즈 등 개인용 PC선두 주자로 질주
IBM, MS와의 경쟁에서 패배
2001년 10월 I-POD 출시(대성공)
시대의 ICON 스티브 잡스
1955 - 2월 탄생(사생아) 입양
1972 - 리드 대학에 입학 후 6개월 만에 자퇴
1976 - 애플1 출시, 워즈니악과 함께 4월 1일 애플사를 설립,
1985 - 자신이 영입한 존 스컬리의 주도로 애플 에서 퇴출,
그 해 NEXT사 설립
1986 - 조지루카스의 CG팀 인수 픽사(PIXAR) 설립
1996 - 애플로 복귀
2000 - 애플의 정식 CEO로 임명(화려한 부활)
2001 - 애플 ITUNE, IPOD 출시
2005 - 애플 MAC MINI, IPOD NANO출시
I-POD의 성장과정
☞ 2001년 10월 아이팟 1세대 출시 이후 6세대에
걸친 아이팟의 다양한 제품 출시 (기능, 디자인 향상)
☞ 아이팟 셔플, 나노 등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 하는 제품 개발
충성도 높은 소비자(Buzz marketing)
콘텐츠의 확보(I-tunes)
소비재 연동전략
(ex, 코카콜라, 나이키, 리바이스)
I-POD의 한국 진출 현황
전세계 시장 25%
미국시장 70%
일본시장 50%
하지만 한국시장에서는…(절반의 성공)
절반의 성공 이유 1 – 한국인
꼼꼼하며 의심이 많은 한국인(구매측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