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이팟의 한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 들어가며

■ Apple사와 Steve Jobs
ㆍ Apple사
ㆍ Steve Jobs

■ I-pod의 성장과정(세대별로)

■ I-pod의 성공 이유

■ I-pod의 한국진출(절반의 성공)

■ I-pod의 한국진출 성공방안에 대한 고찰

■ 프로젝트를 마치며

■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자료
본문내용
◎ 들어가며

우리 GLS 팀이 이번 기말프로젝트의 주제로 선택한 “아이팟의 한국시장진출”은 현재, 전세계 MP3 시장을 석권하며, 심지어 “아이팟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 칭송을 들을만큼 큰 성공을 거둔 제품에 대한 연구이기에, 수업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떠나서 흥미있는 일이 아닐 수 없었다. 예상대로 아이팟은 큰 성공을 거둔 제품이기에 이와 관련된 자료도, 연구도, 흥미있는 기사거리도 많았지만, 역설적으로 그렇기에 더욱 새롭고 특별한 형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려는 우리의 노력은 더욱 힘든 과정이었다.
연구를 진행하고,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여긴 점은 아이팟에 대한 우리의 이번 연구가 마케팅 방향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노력했다는 점이다. 물론 아이팟의 성공과 관련된 많은 마케팅적 요소들을 고려는 하되, 이 프로젝트의 방향성은 어디까지나 아이팟이라고 하는 디지털 기기의 국제적 진출, 그 중 한국으로의 진출과 관련한 국제적 환경, 문화적 요소 등을 향해야 한다는 점을 팀원 서로에게 계속 주지시키며 준비하였다.
아이팟이란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제품을 연구하면서, 우리는 우리의 팀명처럼 글로벌 리더가 되는 꿈을 잠깐이나마 꿀 수 있었고, 아이팟이 한국에 진출하면서 겪게 되는 여러 현상과 모습들은 국제경영을 수학하는 우리 경영학부생들에게 커다란 시사점을 제공해 주었다는 점이 이번 프로젝트의 큰 의의가 아닐까 생각한다.

◎ Apple사와 Steve Jobs

우선 아이팟을 연구함에 앞서, 아이팟이 출시된 기업인 Appel사와 이 제품의 출시에 핵심적 인물이자, 실리콘벨리의 너무도 유명한 CEO 스티브잡스를 언급하는 것은 당연한 순서라 사료되어 간단한 소개를 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iCon 스티브 잡스 (아이팟, 토이 스토리, 매킨토시로 세상을 뒤바꾼 애플의 천재 CEO)」윌리엄 사이먼저. 임재서 역. 민음사. (2005.08.01)

․『컬트브랜드의 탄생, 아이팟』리앤더카니, 미래의 창 2006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김영한. 리더스북. 2006.11.16

․ 백강녕 조선일보 인터넷뉴스부 기자 young100@chosun.com(2006. 11. 28)

․ 정보통신정책 제18권16호 통권400호

․ IDC, Credit Suisse(2006)

․ mbn TV뉴스 2005-09-07

․ ETRI, 국산화 실태조사-MP3P(2004), p.5

․ http://www.apple.co.kr/ipod/ 

․ http://www.applematters.com

․ www. club.cyworld.com/ipod

․ www.danawa.com

․ http://www.ilounge.com

․ http://www.kisdi.re.kr/

․ http://www.withipod.net/

․ http://www.kotra.or.kr/main/main.jsp

․ www.naver.com

․ www.Quikmb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의 입장에서 본, 한류 문화
  • 진출하고 있다. 그렇다면 국제 경영전략의 입장에서 본 한류문화는 어떠한가? Ⅱ. 국제 경영전략의 의의 및 한류와의 상관관계 1. 국제 경영전략의 의의 우선 국제경영전략이란 『두산백과』국제경영활동의 기본적인 행동방식을 표명한 것이고 그런 의미에서 국제경영의 기본정책이다. 한국의 제조기업의 경우 수출이 오랫동안 국제경영전략에서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여 왔으나 최근에는 해외생산의 중요성이 증대해지고 있다. 해외생산에도 해

  • [다국적기업] 다국적 기업의 정의, 다국적 기업의 등장, 다국적기업 발전
  • 시장의 1인자가 되었고 2006년 9월에는 15억 곡 다운로드라는 기록을 세웠다. 애플은 이를 기반으로 점점 사용자 경험을 더욱더 확장하여 컬러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사진 및 비디오를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음반회사들과 헐리우드 영화사, 방송사들과의 관계를 통하여 음반, 영화, 텔레비전 쇼 등을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휴대폰 시장으로의 진출2007년 1월 9일 최고경영자인 스티브 잡스는 맥월드 샌프란시스코에서 사

  • [국제마케팅] 삼성 MP3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경영이념 아래 2005년 1월 순이익 100억불을 달성하였고, 브랜드 가치 126억불로 세계 21위(전자업계 8위)에 선정되는 등 최근 3년간 브랜드 가치 상승률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MP3의 해외진출을 위해서는 막대한 초기비용 투자와 국제적으로 신뢰적인 이미지가 기반이 되어야 하는 만큼, 이를 모두 충족하는 기업인 삼성전자를 우리의 발표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삼성전자의 MP3시장에서의 부진국내 정보통신과 첨단 기술분야에서 선두에 위치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마치며Ⅰ. 서론 1. 들어가면서 국제 경영전략에 맞는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아이팟 시리즈로 인해 친숙해진 애플을 선택하게 되었다. 애플은 한입 베어 먹은 빨간 사과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의 제품들로 전 세계 소비자들을 매료시킨 기업이다. 애플은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애플 컴퓨터는 속이 보이는 컴퓨터를 개발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표적 시장 (Target Market)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4Ps 전략(1) 제품 전략 (Product)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한국에서의 노키아 1. 한국시장 진출 과정 및 결과 (1) 국내 시장 진출 과정 (2) 국내 시장 진출 결과 2. 한국에서의 주요 연혁 3.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4.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5.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 6. 한국 시장 진출 실패 원인 (1) 휴대전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