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트(HITE) 맥주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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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이트 광고전략의 변천사
1) 하이트맥주의 역사의 틀에서 벗어난 공격적인 매체전략의 시작
2) 본격적으로 모델들이 광고 등장 ‣ 소비자들의 시선을 유도
3) 하이트 브랜드 슬로건의 교체
4) 최근 신제품 출시
2. 광고 컨셉
3. 경쟁사 마케팅전략
4. 향후과제 및 나아가야 할 방향
1) 하이트 맥주의 NO.1 브랜드로의 Life Cycle를 연장하는 것.
2) 감동적인 마케팅 추진
3) 세계적인 제품으로 육성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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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하이트의 슬로건인 물이 만든 작품 하나 깨끗한 하이트를 내세워 하이트의 시원함, 깨끗함, 순순함을 강조하는 광고를 선보였다.
폭포편에서 폭포의 거대한 스케일과 웅장함이 하이트 맥주의 시원함과 순수함을 좀 더 강하게 표현 할 수 있는 더 없이 적합한 배경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하이트는 모델 캐스팅에 있어서도 대한민국 축구계를 대표하는 축구선수 박지성을 전격 캐스팅하여 순수하면서도 강한 하이트의 브랜딩을 구축하기 위한 신중함을 보였다. 폭포에서 느껴지는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힘과 박지성 선수의 강한 스포츠 정신은 절묘하게 한데 어우러져 하이트만의 깨끗함과 순수한 열정을 그려낸 것이다. 박지성의 순수한 열정과 폭포는 하나가 되어 마치 영화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효과도 볼 수 있었다.
‘빙하축구’ 편은 1차에서 선보였던 ‘폭포’ 편 CF에서 보여진 물의 힘과는 또 다른 자연의 웅장함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지난번 CF에서는 ‘물의 힘’이란 컨셉으로 물의 스케일감을 통한 정적인 느낌에 포커스를 두었다면, 이번 하이트 CF에서는 물의 깨끗함과 물의 숭고함을 빙하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태초의 물, 빙하가 주는 깨끗함이 강렬하고 뜨거운 순수의 열정을 깨워 주고 나아가 세계를 향한 대도전의 힘을 준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깨끗한 물’하면 떠오르는 맥주 하이트. 십년이 넘도록 지금까지 굳건히 지켜오던 제품 컨셉인 깨끗함과 순수함에 힘과 열정을 더했다.
그리고 우리나라 최고의 축구선수 박지성과 거대한 스케일인 폭포, 지구상 가장 깨끗한 물, 빙하가 만나 하이트 맥주 역사상 최고의 광고가 된 것이다.
3) 하이트 브랜드 슬로건의 교체
‣ 사람과 사람 사이, 마음과 마음을 열어줄 “Open up-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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