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하이트맥주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배경
2. 기업소개
1) 회사연혁
2) CEO소개
(1) 박문덕 회장과 윤종웅 사장
(2) 박문덕 회장의 주요경력
(3) 윤종웅 사장의 주요경력
3) 하이트는 ?
(1) 하이트의 계열사
(2) 하이트사의 주요지표
(3) 하이트사의 주주현황
(4) 하이트 판매현황
(5) 국내맥주 3사의 판매량 비교
(6) 국내시장에서의 타 맥주사와의 시장점유율 비교
(7) 하이트사의 수출 및 내수구성
3. CEO 소개 및 경영 이념
1) 박문덕 회장
2) 윤종웅 사장
■ BRAND KEEPER주의란?
(1) Brand Keeper주의 도입배경
(2) Brand Keeper주의 전개 방향
(3) Brand Keeper의 TQM 시행 방안
(4) Brand Keeper의 세부 시행전략
(5) Brand Keeper주의 기대효과
4. 조 직 구 조
1) 경영진 구성
2) 하이트맥주사 조직도
5. 하이트의 성공배경
1) 1993년 하이트사의 SWOT분석
2) HITE 시장진입 성공요인
(1) 전략적 포지셔닝으로 NICHE MARKETING 전개
(2) 최고 경영진의 전폭적 지원과 공격적인 마케팅, 영업전략 시행
(3) 명확한 TARGET MARKET의 선정으로 조기 시장 침투 집중화
(4) 제품 차별화로 소비자 만족도 조기 확대
(5) 경쟁우위 PROMOTION의 주도적 시행
(6) 명확한 TARGET MARKET의 선정으로 조기 시장 침투 집중화
3) 신제품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전략
6. HITE의 향후 전망
1) '물'의 우수성으로 경쟁제품과 차별화 시켜 Life Cycle 연장
2) 감동적인 MARKETING 추진
3) 세계적인 제품으로 육성
7. 결 론
8. 우리의 생각
1) CEO의 혁신적인 사고
2) BRAND 중요성의 인식
3) 카리스마적 경영(독단적 경영)
4) 수직적 조직 구조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배경

우리 나라 사람들은 오랜 옛날부터 힘든 일이 있거나, 즐거운 일이 있으면 한 잔의 술잔을 기울이면서 기분을 내기도, 슬픈 마음을 달래기도 하여 왔다. 당연히 과거부터 술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음주 문화가 자리 잡게 되었으며 그에 따라 주류시장의 발달이 이루어졌다. 맥주는 일제 시대부터 '삐루'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퍼져나가기 시작 하였다. 하지만 그 당시의 맥주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던 것이 아니었고 일부 특권 계층의 사람들만이 즐기던 주류로 인식되어 왔다.
해방이후 맥주에 대한 사람들의 인지도가 커지면서 맥주에 대한 연구도 활발해 지기는 하였지만 외국에 비해서 미흡한 실정이였다. 70년대 후반 놀라운 경제성장과 더불어서 주류시장에 발달을 가져오게 되었다. 따라서 과거와는 달리 우리 나라 사람들의 취향에 적절한 맥주가 주류 시장에 나타나기 시작 하였다. 그 이후 맥주 시장은 주류 시장 가운데서 중심적인 자리를 잡게 되었으며, 시장의 범위는 계속 확대 되었다. 우리는 그 맥주 시장 가운데서 눈부신 발전상을 보여준 '(주)하이트(구, 조선맥주 주식회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HITE 하이트진로마케팅전략 분석INDEX 하이트진로 기업개요 하이트진로 기업선정배경 맥주시장 현황분석1. 맥주 산업분석2. 하이트진로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경쟁자분석 (Competitor)① OB맥주② 롯데주류3) 고객분석 (Consumer)3. 하이트진로 PEST 분석 하이트진로 경영상황분석1. BCG Matrix1) HITE의 현재 위치2) DOG 위치에서의 전략① HITE의 신 시장 개척 VS 리 포지셔닝② 리포지셔닝을 통해 성공한 사례로 본 하이트2. 하이트진로 SWOT

  • [경영학] 하이트(HITE) 맥주 기업분석 보고서
  • 맥주)2) 회장소개성명 : 박문덕(朴文德) 생년월일 : 1950.10.22 학력 : -68년2월 배재고 졸 -75년2월 고려대 경영학과 졸 경력 : -76년3월 조선맥주(주) 입사 -82년4월 조선맥주(주) 상무이사 -89년3월 조선맥주(주) 부사장 -91년3월 대표이사 사장 -98년6월 하이트맥주(주)대표이사 사장(사명변경) -99년4월 하이트맥주(주) 대표이사 부회장 -2001년3월 하이트맥주(주) 대표이사 회장 선임 수상 : -2009 매경이코노미 선정 올해의 CEO 관련기사 : 업계 1위 기업으

  • [경영학] 하이트(HITE) 맥주 기업분석 보고서
  • 경영이념2. 기업개요와 시장점유율1) 연혁2) 조직도3) 주가오비맥주 매각 소문롯데칠성 맥주 사업 참여4) 주주구성5) 공장9만 2천평 규모전 공정의 자동화연 50만KL생산환경 친화 공장연 33만KL생산업계 최초로 형기성 소화조 ABC시스템도입6) 제품소개하이트 (Cool & Fresh)-고급 아로마호프를 2배 증량하여 더욱 상쾌해진 향과 갓 생산한 듯한 더욱 신선하고 깔끔해진 맛.-역동적이고 시원해진 제품 패키지맥스-국내에서 생산유통되는 대부분

  • OB맥주 기업과 SWOT분석및 OB맥주 마케팅,경영활동분석과 OB맥주 광고전략과 향후방향제언
  • 경영활동마케팅광고제언향후방향제언-목차-1. OB맥주(오비맥주) 기업소개2. 맥주시장상황 분석3. OB맥주 SWOT분석4. 하이트 VS OB맥주 경쟁상황분석5. OB맥주 기업 경영활동분석6. OB맥주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OB맥주 매출상승위한 광고전략 제언(1) 광고요약(2) 광고 스토리보드 제작8. OB맥주 향후전략 제언(1) 스포츠마케팅의 활용(2) 기업이미지 개선(3) 시장활성화 전략제언1. OB맥주(오비맥주) 기업소개(1) 매출OB맥주

  • [마케팅] 신OB맥주 마케팅 전략
  • REPORT마케팅관리 선정기업: OB맥주제출일자: 2003/6/13- 목 차 -1. 기업선정배경2. OB에 관한 배경지식(1) 기업비교표(2) 하이트맥주의 1위 탈환배경(3) 주가차트 비교(4) 96년이후 오비의 경영전략(5) 오비맥주 재무분석І. 요약 재무제표ІІ. 재무분석ІІІ. 재무분석 결론3. BCG Matrix4. SWOT Analysis(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마케팅 전략(1) 우리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마케팅 전략- 촉진- 제품- 유통- 가격(2) 오비맥주가 추진중인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