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하이트맥주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선정 배경
2. 기업소개
1) 회사연혁
2) CEO소개
(1) 박문덕 회장과 윤종웅 사장
(2) 박문덕 회장의 주요경력
(3) 윤종웅 사장의 주요경력
3) 하이트는 ?
(1) 하이트의 계열사
(2) 하이트사의 주요지표
(3) 하이트사의 주주현황
(4) 하이트 판매현황
(5) 국내맥주 3사의 판매량 비교
(6) 국내시장에서의 타 맥주사와의 시장점유율 비교
(7) 하이트사의 수출 및 내수구성
3. CEO 소개 및 경영 이념
1) 박문덕 회장
2) 윤종웅 사장
■ BRAND KEEPER주의란?
(1) Brand Keeper주의 도입배경
(2) Brand Keeper주의 전개 방향
(3) Brand Keeper의 TQM 시행 방안
(4) Brand Keeper의 세부 시행전략
(5) Brand Keeper주의 기대효과
4. 조 직 구 조
1) 경영진 구성
2) 하이트맥주사 조직도
5. 하이트의 성공배경
1) 1993년 하이트사의 SWOT분석
2) HITE 시장진입 성공요인
(1) 전략적 포지셔닝으로 NICHE MARKETING 전개
(2) 최고 경영진의 전폭적 지원과 공격적인 마케팅, 영업전략 시행
(3) 명확한 TARGET MARKET의 선정으로 조기 시장 침투 집중화
(4) 제품 차별화로 소비자 만족도 조기 확대
(5) 경쟁우위 PROMOTION의 주도적 시행
(6) 명확한 TARGET MARKET의 선정으로 조기 시장 침투 집중화
3) 신제품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전략
6. HITE의 향후 전망
1) '물'의 우수성으로 경쟁제품과 차별화 시켜 Life Cycle 연장
2) 감동적인 MARKETING 추진
3) 세계적인 제품으로 육성
7. 결 론
8. 우리의 생각
1) CEO의 혁신적인 사고
2) BRAND 중요성의 인식
3) 카리스마적 경영(독단적 경영)
4) 수직적 조직 구조
- 본문내용
-
1. 기업 선정 배경
우리 나라 사람들은 오랜 옛날부터 힘든 일이 있거나, 즐거운 일이 있으면 한 잔의 술잔을 기울이면서 기분을 내기도, 슬픈 마음을 달래기도 하여 왔다. 당연히 과거부터 술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음주 문화가 자리 잡게 되었으며 그에 따라 주류시장의 발달이 이루어졌다. 맥주는 일제 시대부터 '삐루'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퍼져나가기 시작 하였다. 하지만 그 당시의 맥주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던 것이 아니었고 일부 특권 계층의 사람들만이 즐기던 주류로 인식되어 왔다.
해방이후 맥주에 대한 사람들의 인지도가 커지면서 맥주에 대한 연구도 활발해 지기는 하였지만 외국에 비해서 미흡한 실정이였다. 70년대 후반 놀라운 경제성장과 더불어서 주류시장에 발달을 가져오게 되었다. 따라서 과거와는 달리 우리 나라 사람들의 취향에 적절한 맥주가 주류 시장에 나타나기 시작 하였다. 그 이후 맥주 시장은 주류 시장 가운데서 중심적인 자리를 잡게 되었으며, 시장의 범위는 계속 확대 되었다. 우리는 그 맥주 시장 가운데서 눈부신 발전상을 보여준 '(주)하이트(구, 조선맥주 주식회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