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e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업의 소개 및 조직 현황
□ 하이트 맥주 조직도
□ 재무 현황 (재무제표 등과 간단한 해석)
○ 안정성 [분기별로 나눔]
○ 연간
○ 분기
- 대차대조표
- 현금흐름표
○ 손익계산서
○ 대차대조표
□ 주요 사업 분야
○ 하이트 산업
○ 하이스코트
○ 하이트주조
○ 하이트주정
○ 하이트개발
□ 경쟁 환경 분석
○ 과거의 SWOT
○ 현재의 SWOT
□ 주류 시장의 환경 변화
○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 소비형태 변화
○ 시장상황
□ 경쟁 기업 분석
○ 경쟁사별 시장 점유율
○ OB가 하이트에 비교해 가지는 강점
□ CASS 제품 소개
□ 카스레드의 판매 전략
□ CASS 레드 제품 광고
□ 시장에서 카스의 전략과 판매추세
□ 전략적 이슈
○ 하이트맥주의 탄생배경
○ HITE 성공요인 1
○ HITE 성공요인 2
○ HITE 성공요인 3
□ 마케팅 전략
○ 하이트의 시장진입 성공 요인
□ 정보시스템, 인사 등 기업 내부 직능
○ 조직 변화와 개편 후 조직 구조
○ 루트 세일즈 (Route Sales)팀
○ 마케팅 레이디 (Marketing Lady)
○ 사명 변경
□ 진로 인수에 따른 미래 동향
□ 타 기업에 대한 시사점
- 본문내용
-
○ 현재의 SWOT
Strength
Weakness
● No.1 브랜드로서의 위상
: 하이트 리뉴얼의 성공 및 신제품
맥스의 시장 안착
● 지속적인 M.S 증가
● M.S의 지역 편중 (수도권 열세)
●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열세
● 열세 채널 존재
Opportunity
Threat
● 맥주 주세 인하 (80%->72%)
● 소주 주세 인상 예상
● 신제품출시에 따른 수요확대 가능성
● 2007년 대통령 선거
● 경제 성장률 감소 (3.7%->3.3%)
● 북 핵 사태 및 환율, 유가 등으로
국내 경기 불투명
● 국내 실업률 상승 (3.4%->3.5%)
● 맥아 원료비 상승
● 주류시장 감소추세 지속
● 국민건강진흥법 및 WTO 등의
알코올 규제 강화
□ 주류 시장의 환경 변화
○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진로큐어스 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 체제로
국내주류시장 개발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 완화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 소비형태 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