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E 측에서의 맥주시장 분석 PPT HITE 맥주 연혁 HITE 강점 HITE 핵심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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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ontents
Ⅰ. 서론
Ⅱ. 본론
(1 ) HITE맥주의 연혁
(2) HITE의 강점과 핵심역량
- HITE의 강점
- HITE의 핵심역량
(3) 경쟁사 분석
- OB맥주의 연혁
- OB맥주의 약점과 강점
- OB맥주의 핵심역량
(4) OB맥주와 HITE맥주 비교분석
- 브랜드 비교
- 제품 특성 비교
Ⅳ. HITE
(1 ) HITE의 탄생 배경 및 SWOT분석
(2) 주류시장의 환경변화
(3) 조직의 Restructuring
(4) 마케팅 전략(시장세분 & 타겟선정)
(5) HITE 맥주의 성과
(6) HITE 시장진입 성공요인
(7) 통계량
Ⅴ. 결론
Ⅵ. 보도 자료
연 혁
1933.8. 국내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
1962.3. 국내최초 해외수출 시장 병제품 등
1968.3. 국제식품심사위원회의 최우수금상, 3개부문수상
1978.1. 마산공장 생산가동
1989.9. 전주 제3공장 준공
1991.3. 대표이사 박문 사장 취임
9. 흑맥주(스타우트)개발시판
1992.10. 크라운 캔맥주 러시아에 첫 수출 (6,000$)
11. 마케팅부서신설->체계적 NPD프로젝트 수행
1993.5. 신제품 HITE맥주 개발 시판
12. 하이트맥주-한국능률협회선정 ’93히트상품 대상
1994.10. 한국능률협회컨설팅’하이트맥주’ 고객만족도 1위
1995. 5. 하이트 맥주 판매 10억병 돌파
1996.7. 증권감독원 ’96 상반기 영업실적
맥주업계1위 탈환
8. ㈜녹수원 설립-생수시장 진출
1997.2. ㈜하이트 음료 먹는 샘풀 ‘퓨리스’ 시판
3. ㈜보배, ㈜동주발효 인수
5. 국내최초트위스트캡, 녹생병사용
10.하이트맥주, 대한올림픽위원회
공식 후원업체 선정, 합자회사 백학 인수
1998. 5. 하이트맥주 캐릭터 “히테(HITE)”개발
6. 창립 65주년 “하이트맥주㈜”로
사명 변경, 공식사용
2000. 2. 하이트맥주 일본에 발 “몰트샤워”수출
9. 북한경수로 작업현장에 맥주수출
12. 스타우스 리런칭
2001. 4. 하이트맥주 흑맥주 스타우트 500ml 병제품 시판
6. 하이트맥주 생산실명 "브랜드키퍼
(Brand Keeper)"제 도입
2002. 1. 하이트맥주 암반수 온도표시”신호등”으로 바꿈
3. 국내최초 100% 보리맥주 ”하이트프라임” 출시
2003. 2. 한국능률협회 파워브랜드 1위 수상
11. 1.6리터 페트맥주 “하이트피쳐” 출시
2004. 2. 1.6리터 페트맥주 “프라임피쳐” 출시
2005. 6. ㈜ 진로 인수 본계약 체결
2006. 3. 화이트 새 슬로건 “open up hite” 로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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