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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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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te IMC 전략분석
-목차-
서론
IMC의 정의
하이트맥주의 선정동기
본론
기업소개
산업분석(Porter의 5요인 모형)
경쟁사 분석(OB맥주)
시장분석
고객분석
자사의 강약점 파악
하이트 SWOT 분석
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
STP분석
IMC 전략
결론
향후 HITE의 IMC 전략 방향
참고문헌
◎ 서론
1.IMC의 정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괄적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인식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개념이다. 그리고 IMC는 광고, DM, SP,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 역할을 비교·평가·활용함으로써 총괄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제고시킨다. 즉, 각 수단들을 포괄하여 명쾌하고 일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IMC의 목적이다. 이는 기존의 마케팅 믹스(4P) 중의 하나인 프로모션에 중점을 두고 있는 협의의 개념으로 받아들여 질 수 있다. 그러나 성공적인 IMC 캠페인이 수행되기 위해서는 IMC를 정의하는데 보다 포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IMC 전략을 단순히 프로모션에 국한시키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모든 마케팅 활동이 그 기업의 고객들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하는지를 인식하고, 아울러 기업의 이념, 역사, 조직문화, 기업가 정신 등이 고객들에게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포괄적으로 통합되어야 한다.
2.하이트맥주의 선정동기
하이트 맥주의 전신인 크라운 맥주는 OB맥주에게 1위 자리를 항상 넘겨주어 만년 2위 맥주 브랜드였다. 하지만 크라운맥주가 하이트맥주로 새롭게 탈바꿈하고 기존의 ‘품질 제일주의’ 대신 ‘고객 제일주의’를 선언하면서 맥주의 96%를 차지하는 물을 차별화하여 ‘암반수 맥주’,‘깨끗한 맥주’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등 다양하고 성공적인 IMC 전략을 통해 국내 맥주시장의 업계 1위로 당당히 올라서게 되었다. 또 지난 2008년에는 ‘MAX IMC성공전략’ 부분으로 서경마케팅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성공적인 IMC 전략을 인정받고 있다. 우리는 하이트 맥주를 통하여 IMC가 무엇인지, 하이트 맥주가 실행하고 있는 IMC 전략들을 알아보고, IMC가 고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 것이다.
◎ 본론
1.기업소개
*경영이념
① 최고품질 : 최고의 품질을 지켜나갑니다.
최고의 품질이 곧 하이트의 경쟁력이다. 하이트는 최상의 재료와 최첨단의 생산설비로 최고의 품질을 지켜나가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또한 최고품질의 맥주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선두 자리를 지켜나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②고객만족 : 고객 만족을 추구합니다.
고객의 사랑이 없었다면 하이트는 이 자리에 설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이트는 지난 70여년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국내 선두 맥주사의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 없이는 기업도 없다는 일념아래 최고의 맥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해 나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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