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선맥주 맥주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 조선맥주
1 . 회사 연혁
2 . 회사소개 및 최근 동향
Ⅱ . 국내외 주류 시장에서의 위상
Ⅲ . 경영환경분석
1 . 맥주 산업의 특징
2 . 맥주 산업의 당면과제
3 . 환경요인분석
4 . 조선맥주의 산업구조 분석
5 . 조선맥주(주)의 내부환경 분석
6 . 조선맥주(주)의 외부환경 분석
7 . SWOT 전략
Ⅳ . 경쟁력 확보 전략
1 . 신제품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전략
2 . 신제품 마케팅 MIX (4P 전략을 중심으로)
Ⅴ. 경쟁력 확보 전략
1. 핵심 경쟁력 요소
2. 핵심성공요소(Key Success Factors)
3. HITE의 주요 전략(4P전략을 중심으로)
4. 촉진 전략(Promotion)
Ⅵ. 국내경쟁력과 문제점 분석
1 . 제품전략
2 . 광고전략
3 . 유통전략
Ⅶ.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Ⅰ . 조선맥주
1 . 회사 연혁
조선맥주(주)는 1933년 8월에 창설 자본금 600만원의 국내 최초의 맥주회사로 시작하여 1952년 6월 정부로부터 불하되어 민간회사로 발족되었다. 이어 1962년 6월 역시 국내 최초로 해외 수출을 하게 되었고 1968년에는 국제식품심사위원회(I.C.S.P) 최우수 금상 3개 부문에서 수상하기도 하였다. 창립 40년째 되는 1973년 8월에는 3억 5천만원 공모증자와 함께 자본금 26억 4천만원으로 기업공개를 실시하였다.
그해 10월 영등포 맥아공장을 준공하고 1978년에는 한독맥주의 마산공장을 인수, 가동하였으며 1979년 4월에는 마산공장의 생산능력을 2배 확장하고 영등포공장 생산능력도 확장시키기에 이르렀다. 1980년 6월 전주 제 3공장부지(전북 완주군 용진면) 88,000평을 확보하여 사세 확장에 힘쓰고 1981년 5월부터 업무전산화를 실시하여 컴퓨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1982년 3월에 신제품 "라이트 맥주"를, 1982년 4월에는 "병생맥주"를 개발하여 시판하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