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쌍용 자동차 `무쏘 스포츠` 의 STP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egmentation 과 Targeting
2. Positioning
3. 과연 '무쏘 스포츠'는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 본문내용
-
얼마 전 조간신문에서 우연히 이상하게 생긴 자동차 광고를 보았다. 쌍용 자동차에서 나온 '무쏘 스포츠' 라는 자동차였다. 이거 생긴 것이 일반적인 sedan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뭔래 무쏘처럼 SUV처럼 생긴 것도 아니라, 뒷부분을 이상하게 없앤 그런 형태였다. 자동차에 대한 설명은 '최초의 SUT(Sports Utility Truck)'라는 광고 카피가 눈에 띄었다. 그땐 그냥 그렇거니 하고 넘어갔다. 사실 처음에서 생긴 게 조금 우스워 보이기까지 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 저런 형태의 자동차는 처음 보았기 때문이다. 옆에서 보면 트럭 같기도 한데, 앞모양은 무쏘와 완전히 같은 모양이니, 뭐라고 딱 꼬집어서 말할 것도 없고, 그냥 저런 자동차도 나오겠거니 했다.
그러나, 기다리던 마케팅 과제는 내려오고, 신제품에 대한 STP 전략을 분석하라는 주제를 봤을 때 주저 없이
' 아 그래, 그때 봤던 트럭이야~~' 하고 며칠 전에 보았던 그 '무쏘 스포츠'가 떠올랐다. 과연 저 자동차가 어떤 전략으로 나왔을지 궁금했기도 했고, 얼마나 장사가 잘 될지도 궁금했기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