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르노삼성 선정 이유
2. 마케팅 목표
3. 시장 상황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자사 분석
6. SWOT분석
7. STP
8. 4Ps 전략
9. 광고
- 본문내용
-
시장 상황 분석
○ 국내 자동차의 등록대수는 1,500만대이다. 이중 승용차는 약 71%에 달하는 1,070여만 대에 이른다. 국내의 내수 시장은 승용차 의존도가 높다.
○ 최근의 국내 경기 침체와 환율의 불안 그리고 유가의 불안으로 인한 극심한 내수 침체가 지속되었다. 그러나 최근 경기가 회복 조심을 보이면서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소비가 다소 증가하는 추세이다. 소비는 이에 따라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중․대형 자동차를 중심으로 경기가 살아나기 시작했다.
○ 국내 자동차 회사들은 내수보다는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침체된 국내 경기로 인해 글로벌화를 표방하면서 세계각지에 공장을 짓고 현지화를 추구한다. 국내 생산량의 60%이상은 수출물량이다.
○ 유럽, 일본 자동차의 국내 공세가 강화되고 있다. 도요타, 타타대우, BMW, 아우디 등이 국내 공략을 서두르고 있다. 중국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면서 그 시험 시장으로 한국시장을 먼저 공략하고 있다. 중대형 차종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또한 EU와 미국의 통상압력이 거세지고 있다. 국내의 복잡한 자동차 세금제도와 환경기준을 문제시 하면서 관세와 통상장벽을 낮추기를 요구하고 있다.
○ 최근 경기 회복 조짐을 타고 국내 자동차 회사들의 공격적인 판매촉진 활동도 눈에 띄는 점이다.
○ 전통적 강세를 보이던 미국 자동차 브랜드 GM과 포드가 판매부진으로 인해 위기를 겪고 있다. 이는 미국의 통상압력 강화를 예견하는 것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아시아와 유럽 자동차 브랜드의 반사이익을 의미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