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자동차 산타페의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싼타페 소개
Ⅱ 시장 조사와 소비자의 요구 파악
Ⅲ STP전략
Ⅳ 신제품 및 디자인 개발
Ⅴ 프로모션 전략
Ⅵ 시장 성과
Ⅶ 성공 요인 및 향후 전략
본문내용
먼저 싼타페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싼타페는 미국 뉴멕시코주의 주도인 싼타페 에서 따온 이름인데요. 이 곳은 레저 문화가 발달한 관광의 중심지입니다.
싼타페는 레저에 적합하다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도심의 분위기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신개념 승용형 SUV'라는 컨셉으로 국내 SUV 시장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싼타페.
싼타페는 승용차의 운전 편의성과 SUV의 안전성 및 미니밴의 공간 활용성을 접목한 승용형 SUV이다.

Suv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가져왔다.

2000년 6월 출시
2005년 11월 단종

2005출시 2012단종


2012 4월 출시
참고문헌
현대자동차 Global branding strategy 연구 : Brand
싼타페의 미국시장진출 사례 분석 중심으로 학위논문- 김희전-
제품 개발과 디자인의 성공사례 (논문) – 이형재, 안길상
자동차 신제품 개발과 성과분석 _ 산타페 - 현영석


http://breaknews.com/sub_read.html?uid=102348§ion=sc3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205042209115&code=920508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2/04/20120419140204.html
http://academic.naver.com/view.nhn?doc_id=12388196&dir_id=1&field=0&gk_adt=0&sort=0&qvt=1&query=%ED%98%84%EB%8C%80%20%EC%9E%90%EB%8F%99%EC%B0%A8%20%EC%8B%BC%ED%83%80%ED%8E%98&gk_qvt=0&page=1
외 다수의 기사 및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의 실패와 성공
  • 산타페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 부분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에드문닷컴이라는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엘란트라를 올해 가장 사고 차(1만5천달러 이하 세단부분)로 선정했다. 2) 촉진전략현대차가 미국시장에서 획기적인 이정표가 된 것은 98년 말의‘10년 10만마일 보증제’라고 말한다. 이 보증제를 바탕으로 한 현대차 광고의 Americas Best WARRANTY전략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평가된다.‘2년 2만4천마일 워런티’가 일반적이었던 당시, 현대자동차의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에 대하여 당해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사업 활동 현황을 분석하고 실패 사례를 확인하며, 사업 활동의 이론적, 실무적, 전략적 타당성을 검토하고, 투자 철수 또는 신 투자처 개척 방안을 제시하고자 함을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제 2절. 연구관점 국제 재무적 관점에서 해외직접투자와 해외간접투자 비교출처 : 김철(2001), 『해외투자론』 더닝의 절충이론과 김철의 국제투자 성공조건 이론출처 : 김철(2001), 『해외투

  • [창업과 기업가정신] 세녹스회사 ㈜프리플라이트 심층 사례 분석
  • 자동차에 주유하여도 휘발유와 비슷한 연비를 냈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있었다. 그래서 세녹스는 국내 정유시장의 5%의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게 되었다.이러한 과정에서 (주)프리플라이트는 산자부와 정유사의 견제를 받게 되었고, 제품에 관한 쟁점과 법적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뜨거운 감자가 된 세녹스의 제조판매 회사인 (주)프리플라이트를 사례분석을 하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1)기술력을 바탕으로 틈새시장을 노린 벤쳐기업이

  • [경영분석] 현대자동차마케팅과 기업분석
  • ▣ 현대자동차의 소개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상, 인간최상을 기본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승용차 전차종을 고유모델로 생산, 판매 하는등 자동차 산업의 관건인 첨단기술과 신제품 개발을 통해 우리의 손, 우리의 기술로 세계제일의 자동차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이러한 경영이념을 달성하고 2000년대 세계 일류자동차기업이 되기 위해 조직개발, 손익개선, 생산성 향상, 품질혁신, 정보기술 고도화,

  • 테마파크 운영사례 연구
  • 성공사례중 하나이다. 이 축제는 지난 1985년부터 시작돼 에버랜드를 단순한 놀이공원에서 이벤트 공원으로 탈바꿈시킨 주역이었다. 그러나 외환위기 이후 입장객 회복이 다른 매장보다 뒤져 지난 2001년 봄 본격적인 대책마련에 나서게 됐다. 축제기간 방문객을 유형별로 분석한 결과, 구성비가 가장 높은 개인고객은 97년 수준의 60%에 머물러 전체 영업부진의 원인이 되고 있었다. 특히 평일과 토요일 야간 방문객이 38%수준으로 큰 폭 감소했다. 또 장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