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싼타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싼타페 성공 평가

2. 싼타페의 STP / 4P 전략

3. 싼타페의 향후 마케팅 전략 제시
본문내용
① 소비자들의 높은 품질 만족도
JD파워에 따르면 올해 미국시장에서 판매된 브랜드 별 자동차 품질 및 디자인 만족도(APEAL) 조사에서 싼타페가 저가 SUV 부문 2위에 랭크 되었다. 미국 최고의 자동차 부문 컨설팅 회사인 AutoPacific이 2002년 5월에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1년 9월부터 11월까지 신차를 구입한 34,000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대자동차의 싼타페(중형 SUV 부문)가 EF소나타와 기아의 카니발 과 함께 조사한 자동차 부문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싼타페는 지난해에도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 했었다.

②우수한 품질
싼타페는 SUV 부문에서 초기 품질이 우수하다고 평가 받는다. 2002년에 새 차를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고객이 경험한 (문제 건수/100대) 는 싼타페가 253건/100대로, 이는 렉스턴 338건/100대, 쏘렌토 372건/100대보다 훨씬 낮은 수치이다.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에프 인사이드가 15만여 명의 Daum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품질 스트레스 지수의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SUV의 품질 스트레스 지수에서 싼타페가 1.03을 얻어 무쏘 1.21, 테라칸 1.33, 렉스턴 1.39.보다 품질 스트레스라는 면에서 월등히 우수함을 보여주었다. 2001년 현재 싼타페의 국내 SUV 전체 시장 내 점유율은 26%이고 2002년 까지는 전체 시장의 30%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성공 사례 분석-현대 제너시스를 중심으로
  • 현대자동차의 경쟁력이 제고되었다고 해석2. 제너시스로 자동차 메이커로써 업그레이드미국 시장에서 가격 할인 폭을 줄이고 있는 것은 제네시스를 렉서스와 유사하게Premium Car로 정착시키기 위해서, 상대적으로 고가로 진입시킬 수 있기 때문!현대자동차는 미국 시장의 수요 감소기에 판매의 질을 높이는 전략을 착실히 수행하면서 한 단계 Upgrade된 자동차 메이커로 점진적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밟음Genesis 마케팅3. 하락했던 미국 신차품질지수(IQS)

  • [국제경영]해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분석
  • 해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분석ContentsⅠ. 프롤로그 Ⅱ. 현대자동차 소개 Ⅲ.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상황분석Ⅳ. 현대자동차의 TWOS분석Ⅴ. TWOS 테이블에 근거한 전략도출Ⅵ. 평가/에필로그1. 프롤로그국내 최고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는 1978년 포니(Pony)를 해외에 수출한지 올해로 24년 되었음에도 수출시장에서 싼 가격에 그럭저럭 탈만한 차라는 이미지를 벗지 못해 고전해왔다. 그러나 90년 후반에 적극적이면서도 공격적인 마케팅 전F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STP전략
  •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Contents1.현대자동차역사 및 인도시장진출연혁2.상황분석3.S-T-P전략4.마케팅믹스전략(4P)5.전략 성과 및 향후과제6. 성공요인1967. 현대자동차설립1976. 최초 한국형 승용차 포니 시판1986. 엑셀 미국 첫 수출1988. 고급형 중형승용차 소나타시판1994. 연간 생산 100만대 돌파1996. 남양 종합기술 연구원 준공1998. 세계수준경량 고성능 V6델타엔진 독자개발1.현대자동차의 역사 및 인도시장 진출 연혁1998. 인도공장 준공2001. 현대자동

  • [기업사례]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전략은 아무래도 브랜드 이미지와 자동차의 성능이라고 판단하였다. 이러한 잠정적 가설을 바탕으로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과 경영철학, 그리고 타 기업과의 차별화된 경영 전략 등을 알아보았다. 또한 기술 전략. 기술 혁신, 마케팅 전략 들을 알아보았다. 또 나름대로 재무 분석도 해봄으로써 기업의 실질적인 건전성이 얼마나 되는지도 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과 세계화 시대의 국제 경쟁력 등을 조사하였다. 이러한 것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12. 세계 자동차업체의 경쟁 전략 21) 해외 진출 확대 22) 연구개발의 강화 10Ⅱ. 현대자동차의 경영 전략 131. 현대자동차의 재무 구조 132. 현대 자동차의 R&D 분야 141) 인력 분야 142) 기술 분야 153.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 16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185. 현대의 글로벌 경영 전략 191) 핵심 역량 강화 192) 권역별 전략 차종 개발 203) 브랜드 가치 증대 204) 현지화 전략 21Ⅲ. 북미진출 221.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