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싼타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6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싼타페 성공 평가
2. 싼타페의 STP / 4P 전략
3. 싼타페의 향후 마케팅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① 소비자들의 높은 품질 만족도
JD파워에 따르면 올해 미국시장에서 판매된 브랜드 별 자동차 품질 및 디자인 만족도(APEAL) 조사에서 싼타페가 저가 SUV 부문 2위에 랭크 되었다. 미국 최고의 자동차 부문 컨설팅 회사인 AutoPacific이 2002년 5월에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1년 9월부터 11월까지 신차를 구입한 34,000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대자동차의 싼타페(중형 SUV 부문)가 EF소나타와 기아의 카니발 과 함께 조사한 자동차 부문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싼타페는 지난해에도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 했었다.
②우수한 품질
싼타페는 SUV 부문에서 초기 품질이 우수하다고 평가 받는다. 2002년에 새 차를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고객이 경험한 (문제 건수/100대) 는 싼타페가 253건/100대로, 이는 렉스턴 338건/100대, 쏘렌토 372건/100대보다 훨씬 낮은 수치이다.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에프 인사이드가 15만여 명의 Daum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품질 스트레스 지수의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SUV의 품질 스트레스 지수에서 싼타페가 1.03을 얻어 무쏘 1.21, 테라칸 1.33, 렉스턴 1.39.보다 품질 스트레스라는 면에서 월등히 우수함을 보여주었다. 2001년 현재 싼타페의 국내 SUV 전체 시장 내 점유율은 26%이고 2002년 까지는 전체 시장의 30%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