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로 본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 믹스로 본 기업사례

<제품 PRODUCT>
♠ 로만손의 중동 마케팅전략
<유통 PLACE>

♠ P&G의 일본진출 사례 P&G의 실패한 유통전략
일본의 유통구조
P&G의 해결전략<가격 PRICE>

♠ 월마트의 한국진출 사례
한국시장 진출가격우위에 대한 맹신으로 인한 부진

♠ 삼성 애니콜의 프리미엄 가격전략
애니콜의 고가전략

♠ 기타 기업의 가격정책을 통한 성공사례
NIX
J.M.Weston
i pod
촉진 PROMOTION>

♠ Benetton의 광고
세계적 차원의 테마로 회사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Benetton의 광고전략광고
불매운동Benetton의 대응
대응에 대한 현재결과와 앞으로의 결과 예측견해
베네통사를 통해 볼 수 있는 국제 마케팅 시사점
본문내용
자신의 몸을 보석, 액세서리 등으로 화려하게 치장하는 것을 좋아한다 . 로만손은 이러한 소비자 기호에 맞게 「Cutting Glass」 시계와 팔찌(Bracelet) 시계를 개발하여 히트시켰다.
「Cutting Glass」란 시계 윗면의 유리를 정교하게 절삭가공하여 독특한 보석 이미지를 연출하는 공법으로 로만손이 세계 최초로 상품화하여 국내는 물론 중동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로만손 팔찌시계는 패션 액세서리 개념을 부각시킨 여성용 시계로 타사의 제품과 달리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모델을 차별화, 다양화하여 성공한 모델이다. 이와 같은 성공의 비결은 무엇보다도 로만손이 중산층을 표적시장으로 하는 포지셔닝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즉 품질은 스위스 시계에 근접하면서 디자인은 현지인의 기호에 맞게 차별화되고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점이 적중하였다. 이와 함께 정기적인 대리점 회의 뿐만 아니라 시장 방문 조사를 통하여 시장변화와 소비자 욕구에 빠르게 대응한 신제품을 개발하였다는 점이다. 이렇듯 시장변화에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한 것은 지역별로 정통한 영업인력과 전담 디자이너를 조직적으로 양성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글로벌 경영 제 3판 <장세진 저> -
2.인물과 사상1 정권교체가 세상을 바꾼다. <강준만 저> - 개마고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빈치커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믹스의 개발이 적절하게 잘 이루어진 것이 성공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3. 결 론- 환경문제와 서비스 개선, 광고전략 등을 통해 앞으로의 개선방향을 제시했고, 본론의 내용과 개선방안을 통해 시사점을 분석해 보았다.Ⅱ. 서 론1. 다빈치 커피 소개1) 경영이념 : 감동과 인연을 바탕으로 사람에 충실한 신감각 경영2) 기업목표 * 하나, 최고급 커피를!* 둘, 언제어디서나!* 셋, 저렴한 가격으로! * 넷, 그 누구에게나!* 다섯, 최상의 서비스로!⟹

  • 월마트의 영국 진출 성공사례와 한국 진출 실패사례
  • 본사조차 ‘한국에서 할인점이 이처럼 급성장할 줄 몰랐다. 잠시 주춤주춤 하던 사이 시장 주도권을 뺏겨버렸고 그게 최고 패인이 됐다’고 분석할 정도이다☞‘한국에서는 불통인 월마트의 차별화‘◪ 위성을 동원한 물류 시스템이 불필요한 한국특성앞선 기업분석에서 제시했듯 월마트의 강점은 위성을 동원한 물류 시스템이다. 하지만 그것은 동서횡단에 1주일도 넘게 걸린다는 미국에서만 유효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반나절도 채 걸리지 않

  • 이케아 IKEA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과 이케아 현지화전략및 이케아 미국,일본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 IKEA글로벌 마케팅전략 INDEXⅠ. 이케아 IKEA 기업선정배경 Ⅱ. 이케아 IKEA 글로벌 전략분석1. 주요 전략1-1. 마케팅믹스 4P 전략▷Price ▷Promotion ▷Product ▷Place 1-2. 차별화 전략▷유통차별화▷상품기획 차별화▷디자인 차별화Ⅲ. 이케아 IKEA 미국진출 전략을 통한 현지화의 노력1. 이케아 미국진출 사례1-1. 진출 초기 전략적 한계▷기존의 글로벌 전략▷미국 시장 진출의 초기 한계1-2. 적극적 현지화 전략을 통한 극복2. 이케아 일본의 현지화

  • 농심의 신라면과 삼양식품의 삼양라면의 마케팅믹스별 전략
  • 〚라면업계“영원한 라이벌”의 한판승부과연 승자는?〛- 농심의 신라면과 삼양식품의 삼양라면의마케팅믹스별 전략을 중심으로 -∎ Contents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농심 2) 삼양식품 Ⅱ. 본론1. 상황분석 2. 마케팅 전략의 내용 1) 목표 2) 표적시장 3) 4P믹스별 전략 1. 상황분석 2. 마케팅 전략의 내용 1) 목표 2) 표적시장 3) 4P믹스별 전략Ⅲ. 결론 Ⅳ. 참고문헌 < 요약문 >가장 편하고 부담 없이

  • CJ CGV의 마케팅 성공사례 및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보고서
  • 성공적인 서비스경영 사례(CJ CGV)목 차Ⅰ. 서 론1) 기업 선정 동기 12) CJ CGV 소개 1Ⅱ. 본 론1) CJ CGV 성공요인 5※ CJ CGV 마케팅믹스(7Ps) 7~122) CJ CGV SWOT분석 6~73) CJ CGV 고객만족전략 12~14※ CJ CGV 고객서비스 접점관리 7~12※ CJ CGV 고객유지 및 관리 7~12Ⅲ. 결 론1) CJ CGV 경영성과 및 개선방안 16~172) CJ CGV의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점 16~17※ 참고자료Ⅰ.서론1) 선정이유여가란 개인이 가정, 노동 및 기타 사회적 의무로부터 자유로워진 상태 하에서 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