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로 본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마케팅 믹스로 본 기업사례
<제품 PRODUCT>
♠ 로만손의 중동 마케팅전략
<유통 PLACE>
♠ P&G의 일본진출 사례 P&G의 실패한 유통전략
일본의 유통구조
P&G의 해결전략<가격 PRICE>
♠ 월마트의 한국진출 사례
한국시장 진출가격우위에 대한 맹신으로 인한 부진
♠ 삼성 애니콜의 프리미엄 가격전략
애니콜의 고가전략
♠ 기타 기업의 가격정책을 통한 성공사례
NIX
J.M.Weston
i pod
촉진 PROMOTION>
♠ Benetton의 광고
세계적 차원의 테마로 회사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Benetton의 광고전략광고
불매운동Benetton의 대응
대응에 대한 현재결과와 앞으로의 결과 예측견해
베네통사를 통해 볼 수 있는 국제 마케팅 시사점
- 본문내용
-
자신의 몸을 보석, 액세서리 등으로 화려하게 치장하는 것을 좋아한다 . 로만손은 이러한 소비자 기호에 맞게 「Cutting Glass」 시계와 팔찌(Bracelet) 시계를 개발하여 히트시켰다.
「Cutting Glass」란 시계 윗면의 유리를 정교하게 절삭가공하여 독특한 보석 이미지를 연출하는 공법으로 로만손이 세계 최초로 상품화하여 국내는 물론 중동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로만손 팔찌시계는 패션 액세서리 개념을 부각시킨 여성용 시계로 타사의 제품과 달리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모델을 차별화, 다양화하여 성공한 모델이다. 이와 같은 성공의 비결은 무엇보다도 로만손이 중산층을 표적시장으로 하는 포지셔닝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즉 품질은 스위스 시계에 근접하면서 디자인은 현지인의 기호에 맞게 차별화되고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점이 적중하였다. 이와 함께 정기적인 대리점 회의 뿐만 아니라 시장 방문 조사를 통하여 시장변화와 소비자 욕구에 빠르게 대응한 신제품을 개발하였다는 점이다. 이렇듯 시장변화에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한 것은 지역별로 정통한 영업인력과 전담 디자이너를 조직적으로 양성하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1.글로벌 경영 제 3판 <장세진 저> -
2.인물과 사상1 정권교체가 세상을 바꾼다. <강준만 저> - 개마고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