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로만손시계 자사 브랜드 수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로만손은 어떤 기업인가?
2. 로만손의 해외 시장 진출
3. 로만손의 경쟁력
4. 로만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마케팅
2) 유통 마케팅
3) 제품 마케팅
4) 가격 마케팅
5) 촉진 수단
㈜로만손의 해외마케팅 성공요인을 4P (제품, 가격, 유통, 촉진)의 관점에서 정리해 보자
㈜로만손의 현재 직면하였거나 향후 문제가 될 수 있는 점과 그 해결과제에 대해 생각해보자.
㈜로만손의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생각해보자.
로만손의 자사브랜드 주요 목표시장은 어느 국가이었으며 이들 국가를 선정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본문내용
-
<들어가면서>
1. 로만손은 어떤 기업인가?
아시아 세 번째로 스위스 바젤 시계박람회 명품관에 초청되어 그 우수성이 검증된, 로만손 시계. 이미 러시아, 중동, 동유럽에서는 일본 시계와 당당히 겨룬다. 우리나라의 중소기업 브랜드로써 엄청난 브랜드 파워를 지닌 로만손의 성과는 더욱 높이 살만 한다.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 브랜드 개발 전략, 진입시장의 선정, 마케팅 전개 방안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필요하다. 로만손은 1988년 창업한 짧은 역사의 시계 회사로 초기부터 자사 브랜드를 무기로 해외 시장 개척을 시도하여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웠다는 점에서 열악한 국내 환경 속에서 세계 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
해외 시장의 수출의 성장률은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감소하기 시작했다. 그 이유중의 하나는 국내 제조업체들이 브랜드를 육성하지 않은 채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해외주문자 상표) 생산방식에 의존하고 있어 해외 수출의 기반이 취약해 지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국내 제조업체들은 세계화의 추세에 있는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국제적인 브랜드와 경쟁하는 것이 불가피해졌으며 자사의 시장점유를 확고히 할 수 있는 전략의 일환으로 독자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하지만,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를 알리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독자적인 브랜드를 갖고 있다고 해도 해외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장 진입 초기부터 체계적인 전략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현실에서 로만손은 당당히 자사 브랜드의 이름을 걸고 성공한 훌륭한 케이스라 할 수 있겠다.
2. 로만손의 해외 시장 진출
주식회사 로만손이 창업초기부터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린 배경은 창업 당시 국내 시계현황을 살펴보면 알 수 있다. 당시 우리나라의 시계산업 분야는 소수의 시계 업체들이 장악하고 있었고, 국내 시계시장을 석권하고자 하는 多브랜드 경영 전략으로 오리엔트(Orient), 갤럭시(Galaxy), 자가 포카스(Jaguar Focus), 마리안느(Marianne), 샤갈(Chagal)과 수입 브랜드인 라도(Rado), 오메가(Omega) 등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었다. 이들은 부품 수출과 라이선스 생산을 통해 좁은 국내 시장에서
- 참고문헌
-
(1) ㈜ 로만손 시계 자사 브랜드 수출전략 – 사례집 발췌
(2)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9호 (2002/3.26)
(3) 로만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4) 세계적인 시계들에 당당히 맞서는 토종 브랜드- 로만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