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관광] 애틀랜타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애틀랜타
1.애틀랜타 소개
2.애틀랜타의 입지
3.애틀랜타 현황
4.애틀랜타 방문객시장
5.애틀랜타 방문객의 방문 동기
Ⅲ.애틀랜타 도시 성장 발전의 원동력
1. 미국 최대의 애틀랜타 공항 보유
2. 강한 지도력과 민간단체의 협력

Ⅳ.애틀랜타의 관광전략•흡인요소
1.언더그라운드 벨트 조성
2.이벤트•축제
3.도심의 관광벨트 형성
4.흡인요소

Ⅴ. 애틀랜타의 컨벤션과 스포츠
1. 컨벤션 산업의 현재
2. 애틀랜타의 컨벤션
3. 스포츠를 통한 관광창출
4.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의 성과
Ⅵ. SWOT분석 및 문제점

Ⅶ.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연구의 배경

최근 세계적으로 관광도시의 의미와 중요성이 높이 평가되면서, 도시의 관광요소가 국가의 관광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는 도시가 국가 및 지역의 관문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그 자체가 훌륭한 관광대상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관광목적지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도시 관광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각 도시의 특성에 가장 적합한 관광개발 방식의 모색이 선행되어야 하며, 정보화, 도시들 사이의 네트워크화, 문화적 요소, 환경친화적 요소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보아야 한다. 현재 우리나라가 도시 관광의 비약적 발전을 계획하고 있는 시점에서 성공적인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애틀랜타의 사례를 연구해 보고자 한다.

2.연구의 목적

2005년 America's Travel Scope Survey의 발표에 따르면 “애틀랜타”는 비즈니스와 관광이 적절히 조화된 10대 도시 중 8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또한 하계 올림픽(1996년)을 개최한 도시로서 그리고 최근 10년 동안 미국 내에서 가장 급속히 성장하는 대도시들 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애틀랜타가 처음부터 관광 사업이나 컨벤션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낸 것은 아니었다. 과거 애틀랜타는 뉴욕과 같은 주요한 인구 중심지나 리조트가 아니었을 뿐만 아니라 흡인요소도도 그다지 많이 갖추고 있지 않았다. 도시 관광의 컨벤션 산업의 육성, 스포츠 도시로서의 육성의 끊임없는 노력과 개발을 통하여, 현재 성공적인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는 애틀랜타의 사례를 살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국내문헌 국토잡지‘세계의도시’애틀랜타
김향자, 유지윤도시관광진흥방안연구, 한국관광연구원

2.신문기사 한국일보 2000-10-26
[한국경제] 2003-04-25
스카이뉴스 2000-09-09 제 13호
연합뉴스 2006-04-27
3.국내웹사이트 엘지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주한애틀랜타영사관https://www.koreanconsul.org/jsp/main/main.jsp
하나투어홈페이지 http://www.hanatour.com/
코트라 http://www.kotra.or.kr/
넥스투어 http://nextour.co.kr
신발끈여행사 http://www.shoestring.co.kr/destinations/usa/northusa/atlanta.htm
스카이뉴스 http://www.skynews.co.kr/
이규섭의 해외여행 http://columnist.org/kyoos/
4.국외웹사이트 http://www.atlantaga.gov/
http://www.atlanta.net/index.html
http://www.atlanta.net/TourTravel/index.html
http://www.underground-atlanta.com/
http://www.gwcc.com/
http://www.sky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 JW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 관광산업이 발전하고 있어 기본적 수요가 있는 곳으로 진입하며, 그 순서는 지리적 문화적으로 가까운 북미→서유럽→동유럽→아시아의 순서를 취한다. 거점 도시에 고급 호텔을 먼저 지어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후 그 명성을 바탕으로 이차도시로 진입하고 브랜드를 확장하는 방식을 취한다. 메리어트는 탁월한 브랜드 자산을 기반으로 위탁경영부분에서 1위,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프랜차이즈에 있어서는 상

  • 메가스포츠 이벤트 성공, 실패사례 연구
  • 관광효과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② ‘대구세계육상경기대회’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 현재 우리는 복합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 2011년 ‘대구세계육상경기대회’를 실패한 메가 스포츠 이벤트의 사례 중 하나라고 꼽아보았다. 좀 더 세부적인 사례들을 들어 이야기해 보겠다.2011년 ‘대구세계육상경기대회’는 개최 전부터 홍보부족과 육상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저조, 운영의 부진 등의 문제로 많은 고충을 겪었으며 경기 중에도 속속히 문제

  • [스포츠마케팅] 2002월드컵이 한국사회 및 경제에 미친 영향
  •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전략계획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96.김치조, 「스포츠 마케팅」, 1993.김병식, 「스포츠 마케팅」, 1995.송해룡, 「스포츠광고와 기업커뮤니케이션」, 1997, 서울 : 한올 아카데미송해룡․최동철, 「미디어 스포츠와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1999 커뮤니케이션북스정몽준, 「2002년 월드컵 관련자」, 1997필 셰이프/김낙회․김호 공역,「스포츠 마케팅」, 1999, 나남출판월간디자인 1999. 11월호. 1999. 9월호

  • [관광서비스론] 관광기업의 서비스사례
  • 관광 기업은 말 할 것도 없다. 위의 사례에서도 보이듯이 어려운 것이 아니다. 고객은 커다란 도움이나 혜택을 받기를 원하지 않는다. 사소한 것 하나에 신경써주는 곳에서 감동을 받게 되면 이러한 고객은 그 기업의 충성 고객이 대기 마련이다. 또한 이번 연구를 통하여 깨달은 것은 보통 서비스 하면 기업의 종사원이 고객에게 베푸는 것만이 서비스라고 생각 할 수 있겠으나. 내부 고개인 종사원에 대한 서비스 또한 이루어 져야 한다. 우기가 배웠던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발달, 형태, 현황과 전망 및 효과 극대화 방안 분석
  • 사례조사와 아이디어를 동원하여 프로농구가 기존 국내 프로스포츠와는 다른 차별화를 이루도록 했다. 일반 엘리트 마케터들이 기획 및 운영하는 회사 경영차원의 시스템 도입이 일차적인 내부 전략이었으며, 이차적인 외부전략으로는 경기자체 및 외적인 요소와 관련된 내용을 들 수 있다. 경기에 대한 흥미 유발, 즉 좋은 경기 바로 그 자체에 대한 질적인 향상을 위하여 용병수입, 다양한 볼거리의 제공, 무대를 이용한 이벤트 개발 등의 단기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