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JW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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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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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1. 관광마케팅
서론
본론
1.관광마케팅의 정의
2.관광마케팅의 특성 및 제품 마케팅과의 비교
3.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 단계
Chapter2. 사례분석
서론
1.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규모와 성격
2.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브랜드별 타켓층
3.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역사와 성장과정
본론
1.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
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 메리어트 in 서울 1.소개
2.입지
3.영업현황
(1)영업형태
(2)매출액
(3)SWOT분석
3.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마케팅 전략
(1) 내부고객만족 마케팅
(2) 5가지 지도원칙(종업원 관리/ 육성전략)
(3) 지속적인 System 개발 및 도입을 통한 경쟁우위 확보
(4)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경쟁력
(5) 마케팅 전략
결론
1.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성공요인
2.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전망
- 본문내용
-
▶ 종업원 선발 전략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종업원 선발 전략은 종업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말투와 행동이 서비스 품질과 직결되기 때문에, 리츠칼튼 호텔은 일찍부터 종업원 선발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최초의 종업원 선발방법은 고객과 종업원이 만나는 가상적 상황에 대한 시연(試演) 시뮬레이션이었다. 입사 후보자들을 비공식적인 편안한 자리에 초청하여, 고객을 만났을 때 어떻게 대응하는지를 평가할 수 있는 가상적 상황을 만들어 주고 호텔 내의 간부들이 후보자들의 접객능력을 평가하였다. 기본적인 평가기준으로는 오늘날도 많이 쓰이고 있는 6가지 항목이 사용되었다. 이 여섯 가지 항목은 눈 맞추기, 미소, 인사, 어조(語調), 어휘구사력, (낯선 사람에게까지) 마음속에서 우러난 관심 등이다.
리츠칼튼 호텔이 새로이 생각해 낸 종업원 선발방법은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충원(character trait recruiting)" 방식이었다. 한 직무를 오랫동안 계속 맡아 온 직원들 중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어떠한 행동특성이 탁월한 직무수행과 연관이 있는지 조사하였다.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종업원들의 기질과 특성이 특정 직무에 적합한가를 판단할 수 있는 조직적 인터뷰 방법을 개발하였다. 피면접자의 과거 행동특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질문을 통하여, 그 사람의 미래 행동을 보다 정확히 예측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체계적 프로세스를 이용함으로써 성공가능성이 가장 높은 후보자를 선발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새로운 종업원 선발방법을 호텔 체인에 확대 적용한 결과 80%에 달하던 이직률이 3년 만에 45%로 떨어졌다. 이 기간 동안 16개의 체인 호텔을 새로이 개관한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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