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리츠칼튼 서울
Ⅰ.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소개 ---------------------1
2. 리츠칼튼의 직원관리 및 부서소개 ---------------- 4
3. 리츠칼튼 객실 소개 및 각 업장 소개 -------------- 8
4.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인적판매 현황 ------------- 13
5. 리츠칼튼 서울의 마케팅 전략 ------------------- 14
6. 리츠칼튼의 마케팅 사례 -----------------------18
7. 리츠칼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브랜드 위치-- 24
8. swot 분석 ---------------------------------25
9.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나아갈 방향 --------------- 25
10. 경쟁사와 비교한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 --------- 26
11. 최종 결론 --------------------------------27

---리츠칼튼 싱가폴
1.리츠칼튼 싱가폴의 위치
2. 수상내역
3. 시설 특징
4. 싱가폴 내 호텔 가격 비교
5. 리츠 칼튼 싱가폴의 가격 현황(2005. 7월)
6. Guest Service
7. 숙박
8. 회의ㆍ이벤트 시설
9. 레스토랑
10. 편의 시설
11. 리츠칼튼 클럽
12. 리츠칼튼의 경영 전략 성공 요인
13. 직원에 대한 서비스

본문내용
Ⅰ.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소개

1. 리츠칼튼 역사와 서울 수상내역
리츠칼튼호텔의 역사는 호텔의 아버지로서 최초의 "최고급 호텔"이란 개념을 도입한 세자르 리츠(1850-1918)가 1898년 파리에 호텔 리츠를 세움으로써 시작되었다. 그 후 100여 년이 지난 지금,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시에 본사를 두고 미국 내 주요 도시는 물론 유럽, 남미, 호주, 동남아 각지에 40개의 체인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명예와 전통을 지켜 나가고 있다.
리츠칼튼호텔 사는 미국 상공부가 매년 1992년과 1999년 2회에 걸쳐 호텔업계에서는 최초로 최고 권위의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를 수상했으며, 1993년에는 호텔 및 리조트 전문조사기관인 Zagat U.S.사가 고객과 호텔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전 세계 최우수 호텔 체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세계 각국의 체인은 그 나라에서 제정한 품질상을 수상하며 리츠칼튼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 수 상 내 역 >


< 리츠칼튼 서울의 연혁 >

1981년
전원산업(주)설립
1987년
남서울 호텔 인수(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남서울 호텔에서 남서울 워싱톤 호텔로 상호 변경
1987-1990년
일본의 후지다 관광과 경영협력 계약체결
1993년
리츠칼튼 호텔사와 경영계약 체결
1995년 2월
호텔 리츠칼튼 준공 및 개관
2. 소유회사 및 리츠칼튼 서울의 연혁


3. 리츠칼튼 호텔의 이미지
리츠칼튼은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전의 생활양식을 응용하여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내부장식과
분위기를 현대감각에 맞춰 설계한 호텔로, 외관의 품격과 내부의 격조, 그리고 정중한 종업원들의
서비스 정신으로 세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서울 정보 65% 싱가폴 정보 35%.. 동등 비교가 아님... 자료내용은 좋음
  • ha***
    (2006.06.03 17:19:31)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호텔경영, 관광] 호텔 분석(연혁, 시설현황, 마케팅전략 - 4p,swot등)
  • 롯데호텔1.롯데 호텔의 개요롯데호텔은 격조 높은 시설과 품위 있는 서비스로 수많은 외국 VIP고객들이 감탄하는 세계 최정상급의 호텔이라고 자부한다. 1979년 개관한 호텔 롯데는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우리 고유의 브랜드로, 우리나라 호텔업은 물론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서울 도심에 위치하여 관광과 비즈니스, 쇼핑 등이 편리한 본점, 첨단 놀이시설과 쇼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비즈니스 호

  • [호텔경영]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연회관리
  • 호텔에 따라서는 연회 판촉은 판촉부에 소속되기도 한다.- 아래의 그림은 연회 부서 조직도입니다. 4. (타 호텔과 비교했을 때) 장점/ 강점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편리한 교통으로 입지가 매우 좋습니다. 고객의 회의나 모임 계획에 효율적인 시간활용으로 고객의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도 있으며, 유유히 흐르는 한강과 모던한 인테리어와 함께 최첨단 정보통신 및 현대적인 비즈니스 시설로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매우 IT선도적으로 IT 세미나

  • [관광학] 호텔경영에 대하여
  • 호텔을 소유할수록 유리하다.따라서 호텔체인이란 기업경영에 있어서 경영효율의 증진과 규모의 경제실현을 위한 확대를 위해 둘 이상의 호텔기업들이 경영위탁계약에 의하여 하나의 조직체로서 운영되는 형태로써 동일한 경영방식과 서비스, 동일한 호텔 이미지와 마케팅방식을 적용한다.1)체인호텔의 역사적 배경호텔의 체인화가 시작된 것은 20세기 초이다. 유럽에서 최고급 호텔로써 명성을 구축했던 세자르 리츠가 리츠 칼튼(Ritz Carlton)이라는

  • [졸업][호텔브랜드]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2. 연구의 목적본 연구는 호텔 객실 이용고객 및 잠재이용고객(다국적 기업에 근무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있다. 또한 서울시내 특1급 호텔의 생산성을 측정하고, 매출 증대 및 효율적인 경영성과를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세부적인 연구목표를 설정하였다. 첫째, 호텔객실 이

  • [호텔경영] 호텔 관리부
  • 서울지역 특급호텔의 객실수와 직원수 현황>호텔명정규직(명)계약직(명)직원수합계(명)객실수(실)객실당직원수(명)래디슨프라자324703944800.8그랜드하얏트8501009506051.6신라1629-1,6295113.2그랜드인터컨티넨탈8205881,4185412.6힐튼9982419096831.3웨스틴조선6347391,3734563.0아미가242783202001.6리츠칼튼5111357344111.8쉐라톤워커힐8032821,0855951.8그랜드힐튼3601705304451.2※ 자료 : 이정학, 호텔경영의 이해. 기문사, p315.※ 2002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