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 호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 서 론
1. 리츠칼튼의 소개
리츠칼튼의 역사
리츠칼튼 서울의 연혁
2. 리츠칼튼의 이념
3. 리츠칼튼의 수상내역
Ⅱ. 본 론
1. 리츠칼튼의 서비스 전략
타 호텔과의 차이점
리츠칼튼의 서비스 경쟁력
2. 기업내부서비스정책
내부고객을 위한 교육제도
직원복지제도
3. 리츠칼튼 호텔(The Ritz-Carlton) 특징 요약
4. 리츠칼튼 호텔의 사례가 주는 교훈
5. 리츠칼튼에서 느낀 MOT
Ⅲ. 결 론
16 -
Ⅰ. 서 론
- 서울 강남구 역삼동 제일생명 사거리에서 역삼동쪽 언덕으로 조금 올라가다보면 오른쪽에 작지만 예쁘장한 호텔이 서 있다. 바로 이 호텔이 7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호텔’이라는 명성을 얻은 ‘호텔 리츠칼튼 서울’이다.
리츠칼튼 호텔에서는 무언가를 찾으려고 두리번거릴 수가 없다. 호텔 안에 안내 푯말이 없기도 하지만, 호텔 직원들이 고객으로 하여금 주변을 두리번거릴 여유를 주지 않기 때문이다. 가령 중국식당이 어디인지 찾으려고 눈길을 돌리면 어느새 다가와 “무얼 도와드릴까요?” 하며 미소 짓는 직원을 만난다. “중국식당에 가려고 한다” 고 하면 그저 손가락으로 방향을 가리키거나 말로 설명하는 법이 없다. 직접 고객을 에스코트해서 원하는 목적지까지 데려다준다.
객실당 수익률 1위, 객실점유율 1위, 1999년과 2000년 국내 최초로 호텔 비즈니스 최고 명성의 ‘파이브 스타 다이아몬드(Five Star Diamond)’ 수상, 2000년과 2001년 2년 연속 ‘비즈니스 아시아’지 독자와 블룸버그 TV 시청자들이 뽑은 한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 선정, 2000-2004 한국표준협회선정, 한국서비스대상에서 호텔부분 대상 5년연속 수상 ‘한국표준협회 선정 ‘최고의 서비스 호텔’ 수상 및 서비스 품질지수 최고점 기록, 산업자원부 선정 최고의 서비스 호텔’ 수상 등 리츠칼튼이 그 짧은 기간에 올린 실적은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호텔 리츠칼튼 서울’ 경쟁이 치열한 호텔업계에서 유수의 대형 호텔들을 제치고 객실수 410개의 이 조그만 호텔이 비약적인 성공을 거둔 비결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1. 리츠칼튼의 소개
영국의 처칠,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을 비롯한 수많은 정치인과 각 나라 국왕, 다수의 세계 유명 인사들로부터 아낌없는 극찬을 받아온 리츠칼튼은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전의 생활양식을 응용하여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내부장식과 분위기를 현대감각에 맞춰 설계한 호텔로 외관의 품격과 내부의 격조, 그리고 정중한 종업원들의 서비스 정신으로 세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것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근거로 리츠칼튼 호텔사는 미국 상공부가 매년 1992년과 1999년 2회에 걸쳐 호텔업계에서는 최초로 모든 기업이 갈망하는 최고 권위의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를 수상했으며 1993년에는 호텔 및 리조트 전문조사기관인 Zagat U.S.사가 고객과 호텔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전 세계 최우수 호텔 체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 외에도 서울 지점은 2001 한국서비스 품질 최우수기업으로도 선정되는 등 항시 국내 및 세계에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베푸는 기업으로 고객들에게 신뢰와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리츠칼튼의 로고는 왕관과 사자상의 조합으로 표현된다. 왕관은 영국 왕실을 상징하며, 사자상은 프랑스 파리의 리츠호텔의 개관에 재정 지원을 제공한 금융사의 로고였다. 세자르 리츠는 이 두 가지를 합성, 기품과 부를 상징하는 리츠칼튼의 로고를 만들었으며, 이는 칼튼의 품위이자 명예가 되었다.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는 호텔의 아버지로서 최초의 "최고급 호텔"이란 개념을 도입한 세자르 리츠(1850-1918)가 1898년 파리에 호텔 리츠를 세움으로써 시작되었다. 그 후 100여 년이 지난 지금,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시에 본사를 두고 미국 내 주요 도시는 물론 유럽, 남미, 호주, 동남아 각지에 40개의 체인을 확보하고있으며, 그 명예와 전통을 지켜 나가고 있다.
리츠칼튼 서울은 서울 강남의 요충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무역센터와 한국종합 전시장, 테헤란 밸리를 비롯하여 서울공항터미널,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등과 인접해 있다. 또한 쇼핑의 천국 이태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을 비롯한 압구정과 청담 지역의 고급 쇼핑가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비즈니스와 레저의 두가지 목적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리츠칼튼의 역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츠칼튼호텔 기업분석과 호텔경영전략 사례분석/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 리츠칼튼호텔 미래전략제언
  • 기업분석호텔경영전략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INDEX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1) 리츠칼튼 기업개요(2) 기업 History (3) 리츠칼튼 기업철학2. 호텔마케팅 전략의 특징3. 성공하는 호텔의 전략분석4. 리츠칼튼호텔의 기본 마케팅전략5. 리츠칼튼호텔 차별화전략6. 리츠칼튼호텔 품질경영전략 (TQM)7. 리츠칼튼호텔 서비스전략8. 리츠칼튼 미래전략 제언(1) 지속적인 성장위한 방안제언(2) 전략적제휴 전략제언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1) 리츠칼튼

  • [리츠칼튼호텔 마케팅,경영전략 PPT] 리츠칼튼호텔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리츠칼튼호텔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시사점연구
  • 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1) 리츠칼튼 기업소개(2) 기업로고분석 (3) 리츠칼튼의 기업 History2. 리츠칼튼호텔 성공비결3. 리츠칼튼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리츠칼튼호텔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리츠칼튼호텔 서비스마케팅6. 리츠칼튼호텔 품질경영전략7. 결론과 시사점CONTENTS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1) 리츠칼튼 기업소개리츠칼튼 호텔의 역사는 호텔의 아버지로서 최초로 “최고급 호텔”이

  • 리츠칼튼 마케팅 PPT- 리츠칼튼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과 향후과제제시
  • 리츠칼튼마케팅분석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2. 리츠칼튼호텔 조직특성3. 리츠칼튼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 사례(1) 서비스마케팅(2) CRM 마케팅(3) 내부마케팅(4) 포지셔닝전략(5) 차별화마케팅5. 결론 및 향후과제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1983년 창립 이래 전 세계 호텔 체인 중 가장 럭셔리한 호텔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리츠칼튼호텔.시설뿐만 아니라 고객

  • 리츠칼튼호텔 vs 롯데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롯데호텔,리츠칼튼 새로운 전략제안
  • 롯데호텔 vs 리츠칼튼서비스 마케팅전략비교분석 서론 (1) 선정 기업 : 리츠칼튼호텔 과 롯데호텔(2) 선정 동기 : 고객중심 서비스를 위해 특유의 CRM을 구축하여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츠칼튼 호텔과 한류열풍에 의해 외국인관광객의 유입이 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의 호텔 중 밀레가이드 선정 ‘아시아 톱20 레스토랑’에 2회 연속 수상한 경력과 美글로벌트래블러에서 ‘한국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었으며 최

  • [호텔경영] 리츠칼튼호텔 경영분석
  • Ⅰ. 서론Ⅱ. 본론1. 리츠칼튼 호텔1)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2) 리츠칼튼 호텔의 신조3) 리츠칼튼 호텔의 사훈4) 리츠칼튼 호텔의 전략2. 호텔 리츠-칼튼 서울1)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2) Service Product 3)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실적4) 수상 내역3. 마케팅 & 서비스 전략1) SWOT 분석2) 내부마케팅 & 서비스3) 외부마케팅 & 서비스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5) 독립경영호텔과 체인호텔의 차이점Ⅲ. 결론Ⅰ. 서론호텔업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