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경영] 메가스터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동기 – p. 3
2. 메가스터디 소개 – p. 4
3. 메가스터디의 가치 창출 – p. 4~9
4. 메가스터디의 성공전략 – p. 9~13
5. 메가스터디는 존경 받을 수 없는 기업인가?! –p.13~17
6. 결론 – p.18
7. 에필로그 – p.18~19
8. 참조 및 자료출처 – p. 20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 동기
주제선정 마감일이 다가오면서 다소 급한 면이 없지 않게 ‘존경 받는 부자 발렌베리 가문’을 주제로 삼았었다. 하지만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스웨덴의 발렌베리 가문의 특성상 우리의 팀 프로젝트가 새로운 정보의 창출이 아닌 국내에 발간된 자료들을 짜깁기하는 수준을 넘어서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자각하게 되었다. 그러던 와중에 코스닥 시장에서 메가스터디의 강세 소식을 접하고는 문득 수험생 시절에 빈번히 들었던 메가스터디에 대한 비판들이 상기되었다. 메가스터디의 가치 창출과 메가스터디에 대한 비판이 우리의 수업 내용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고 판단하였고, 메가스터디의 경영에 대한 자료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정보를 창출하기가 수월하여 기존 주제의 현실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다. 또한 우리 수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새내기 경영학도들에게 친숙한 기업인데다가, 메가스터디에 대한 초기 검토 과정에서 메가스터디는 어쩌면 바른 경영과 존경 받는 기업 사이의 괴리를 보여주는 특수한 모델이며,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선입관을 배제하고 보다 객관적인 시각을 추구해야 하는데, 이러한 주제의 특성이 새내기 경영학도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전달할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비록 경영학을 시작한지 많아야 2년도 안되는 우리 조원들의 최선이 올바른 결론을 도출하는데 부족하여 실패하게 된다 하더라도, 앞서 언급했듯이 선입관을 배제하고 보다 객관적인 시각으로 기업을 바라보려고 하였다는 점 자체만으로도 우리 수업을 듣는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좋은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는 생각에 주제 변경을 확정하고 조사에 본격적으로 임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1. http://www.megastudy.net/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2. 스타마케팅’(강희종), 디지털타임스, (2003년 12월 15일)(인터넷 기준)
3. 메가스터디 제무재표에 대한 감사보고서(삼일회계법인, 2004.12, 2005.12)
4. 이투스그룹 제무재표에 대한 감사보고서(충정회계법인, 2005.12)
5. inews24.com 2006년 5월 6일 SK컴즈 김형국 이투스동영상사업부장
6. http://www.cyworld.com/globalwayfare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