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기업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eam Presentation
기업경영사례분석
본문 : 가상가치사슬
적용 대상 : 메가스터디
목차
가상가치사슬
가상가치사슬의 효과적 이용에 대한 분석
메가스터디의 선택 개요
가상가치사슬의 적용 사례 : 메가스터디
(1) 오프라인 시장 조사
(2) 온라인 시장 조사
(3) 온. 오프라인 병행 장단점
(4) 가상가치사슬 이론 적용
(5) 기업의 발전사항
가상가치사슬
가치사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함에 있어서
부가가치 창출에 직. 간접적으로 관련된 일련의 활동
, 기능 ,프로세스의 연계 를 의미
부가가치
부가가치
부가가치
가치사슬의 분류
주 활동 : 원자재 투입, 생산, 출고와 물류, 마케팅과 판매, 서비스 활동
보조 활동 : 기업 인프라, 인적자원 관리, 기술관리, 조달활동
가상가치사슬
가치사슬은 분석을 통하여 기업들의 각 개별 활동 별 특성과 경쟁력을 분석
활동 간의 연계관계에 의해 창출되는 시너지 효과를 파악
각 활동 간의 공유 정도가 높은 부분을 중심으로 자사의 핵심 역량 규명 가능
가상가치사슬
기업 확장을 통하여 가치를 창출해내는 정보서비스의 분배를 설명하는 비즈니스 모델
기존회사의 물리적 가치사슬
물류조달, 생산, 분배, 판매
가상가치사슬
이윤극대화
플러스 효과
공급자에 의해 공급
정보 인프라를 통해 분배
인터넷상의 콘텐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손주은(주)메가스터디 대표 분석
  • 메가스터디의 손주은 대표는 우리나라 사교육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친 경영인이다. 그는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해 고객의 요구(needs)를 정확히 판단하여 고객이 원하는 컨텐츠(Contents)를 알맞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술변화에 따라 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으며, 항상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투철한 기업가 정신을 갖춘 경영인이다. 그의 일대기와 경영전략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우리 나라 교육시장의 판도와 그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 [경제학] 메가스터디 기업분석(재무현황과 경영전략)
  • 기업가치가 순수한 영업활동을 통한 이익의 몇 배인가를 알려주는 지표로, 그 비율이 낮아, 메가스터디의 주가가 기업가치에 비해 저평가되었다고 볼 수 있다. -> 주가 가치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낮게 평가 받고 있는 위기 상황이 지속되었다.131.외국인 취득률이 높아 개미 투자자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거대 자본을 지닌 외국인들이 주주인 만큼 많은 그만큼 기업의 가치를 인정 받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외국인들은 기업의 미래에 대한 경영

  • [기업경영론] 온라인교육사이트 `㈜ 메가스터디` 사례
  • 메가스터디 코스닥 예비심사일2004년 7월 21일, 21일 있은 코스닥 예비심사 결과 각 업체들간의 희비가 엇갈렸다. 코스닥위원회는 21일 메가스터디, 넥스트인스트루먼트, 케이에스피, 토비스 등 4개 기업의 코스닥 등록 예비심사를 승인했다. 팬엔터테인먼트, 컴투스, 로커스테크놀로지스, 대봉엘에스 등 4개 기업은 보류 판정을 받아 코스닥 관문을 넘는데 실패했다. 온라인 수능 교육 업체 메가스터디는 재수 끝에 코스닥에 입성하게 됐다. 차세대 스타

  • 에듀윌 기업분석과 SWOT분석,성공요인및 에듀윌 경영활동분석과 CSR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
  • 기업만이 생존 할 수 있다. 에듀윌은 이런 시장의 흐름을 미리 파악해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하며, 또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이 궤도에 이르면 해외로도 진출 할 계획이다. 이는 장기적인 안목에서도 필요하다고 본다. 지속가능 경영을 펼쳐 국민의 평생교육을 실현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4. 에듀윌 SWOT분석(1) Strength-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로 차별화된 통합교육 시스템 구축- 타사와 차별화

  • [기업경영] E-Learning 이러닝 메가스터디(주) 기업 가치 분석 & 교육의 상품화
  • 기업 가치 분석 & 교육의 상품화 과목명 : 기업과 사회< 목 차 >1. 서론 2. “교육”의 의미(1) 한국 사회에서 “교육”의 의미(2) 교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3) 상품화된 “교육” 3. 메가 스터디 주식회사 개관 및 분석(1) 배경(2) 메가 스터디 주식회사의 설립 및 성장 과정(3) 기업 연혁(4) 시장에서의 위치(5) 온라인 교육 기업으로서의 의의4. 메가 스터디(주)경영상의 문제점(1) 메가 스터디에 대한 비판(2) 메가스터디에서 주장하는 사회공헌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