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E-Learning 이러닝 메가스터디(주) 기업 가치 분석 & 교육의 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교육”의 의미
(1) 한국 사회에서 “교육”의 의미
(2) 교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
(3) 상품화된 “교육”
3. 메가 스터디 주식회사 개관 및 분석
(1) 배경
(2) 메가 스터디 주식회사의 설립 및 성장 과정
(3) 기업 연혁
(4) 시장에서의 위치
(5) 온라인 교육 기업으로서의 의의
4. 메가 스터디(주)경영상의 문제점
(1) 메가 스터디에 대한 비판
(2) 메가스터디에서 주장하는 사회공헌활동의 맹점
5.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1) 사회적 정당성을 얻기 위한 경영
(2) 장기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책
(3)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한 이미지 제고
6. 맺음말
- 본문내용
-
1. 서론
기업 설립 만 5년 만에 매출액을 120배 이상 증가시키고, 코스닥에 등록한 지 1여년 만에 공모가의 5배가 넘는 주가 흐름을 보이면서 승승장구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메가 스터디 주식회사다.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 세계 1위라는 정보 인프라가 한국의 입시 열풍과 맞아 떨어져 최근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시장이 크게 성장하는 가운데,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 메가 스터디(주)이다. 이 회사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단기간 내에 이룬 점, 전통적으로 사고 팔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되던 “교육”을 상품화한 점,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 후 오프라인 시장으로 진출한 점 등으로 최근 몇 년간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메가 스터디(주)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생각되던 교육을 ‘강의’라는 단위로 포장해 상품화하여 판매를 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인식을 깨뜨렸다. 이것은 기업이 지금까지 성장해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자 다른 교육 프로그램에 비해 경쟁력을 지닐 수 있게 한 요인이 되었다. 그러나 교육을 지나치게 상품으로 취급하는 경향이 있어 주 이용자인 학생들에게 거부감을 느끼게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