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e-러닝시장에서 메가스터디의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조사배경
(2)조사목적(선정이유)

2. 본론
(1)회사소개 및 연혁
(2)설문조사를 통한 메가스터디 인식조사
(3)환경분석
(4)STP 전략 분석
(5)e-Marketing 믹스분석
(6)오프라인 교육기관과의 비교분석
(7)이투스와의 인식 비교 분석
(8)메가스터디 만이 갖고 있었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3.결론
메가스터디 개선점 제안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서론

(1)조사배경
#e-러닝이란 무엇인가?
e-러닝이란 PC, 휴대전화기, PDA 등 정보기기를 사용해 인터넷, 이동통신망 등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 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뜻한다. 사이버교육, 원격교육, 온라인교육, 인터넷교육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e-러닝은 초기에 주로 게시판을 이용해 교사나 교수가 학생들에게 과제를 내고, 이메일로 과제를 접수하는 단순한 형태에서 출발했으나 점차 동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하면서 정교한 형태를 띠기 시작했다.
또 학생들의 실력에 맞는 교육을 자동적으로 제공하고 학습 진행 정도에 따라 교육내용을 자동조절해주는 지능 시스템을 갖추면서 기존 오프라인 교육과 차별화 되고 있다.
이에 e-러닝은 우리나라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를 이용해 정보화 성숙단계를 구현할 수 있는 테마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저렴한 비용으로 학습할 수 있는 e-러닝의 장점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e-러닝을 국가적 차원에서 차세대 고부가 가치 지식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e-러닝을 둘러싼 시장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e-러닝이 산업 현장을 비롯해 학교, 가정 등 사회 여러 분야에 걸쳐 빠른 속도로 번져가고 있다.
참고문헌
교재
배수진, 「e-Learning」『정보통신산업동향-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콘텐츠 편』, 정보통신 정책연구원, 2002.1
http://www.megastudy.net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2&article_id=0000038427§ion_id=105&menu_id=105
http://blog.naver.com/topball4?Redirect=Log&logNo=23067352&vid=1000185988
(e-learning 교육 관련 KBS뉴스보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비즈니스모델] 메가스터디 Mega Study의 현재와 미래
  • Mega Study의 현재와 미래.(E-Learning시장 분석)CHAPTER 1. E-learning1. e-러닝의 정의와 산업 구조2. 국내 e-러닝 시장 규모CHAPTER 2. E-Learning 기업분석 1. 메가스터디 분석2. 크레듀와 에듀윌 분석CHAPTER 3. 향후 전략 및 난관1. 메가스터디가 나가야 할 방향,전략2. 예상되는 난관☆CHAPTER 1. E-learning1. E-learning이란?-> E-learning은 ‘지식과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솔루션을 전달하기 위해 인터넷 기술을 활용하는 것‘으로 정의된다. 기본적으로

  • 이러닝 메가스터디 기업 경영 분석
  • 대한민국 대표 지식기업목차서론본론결론기업 선정 이유기업 선정 목표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및 보완점2. 메가스터디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3. e-러닝 산업의 발전 방향 제시기업소개CEO / 연혁 / 기업문화기업 경영 분석SWOT분석 / STP전략 / 정량분석 / BCG매트릭스 / 가치사슬*2, 기업 경영 분석에서는 SWOT분석을 통하여 메가스터디의 내외부 환경에 대하여 분석을 하고 STP전략으로 좀더 세부적인 시장과 주 고객 대상을 도출해 내고자 했습

  • [온라인교육마케팅] `메가스터디`와 `이투스` 마케팅전략 비교
  • < 마케팅 관리 최종 보고서>게임은 끝나지 않았다“메가스터디와 이투스 ”제출일 : 12월 02일목 차1. E- Learning 의 국내 시장상황2. 온라인 교육에 대한 사회적 상황3. E-Learning의 경쟁상황4. 시장선도기업-메가스터디5. 메가스터디의 성공과 전략6. 현재의 전략 7. 차별화 기업- 이투스8. 빠른 성장 요인9. 이투스의 강점10. 현재의 전략11. 시장 특성과 전망12. 온라인 교육 업계의 미래 마케팅 전략13. 메가스터디의 약점14. 이투스의 약점15. 메가스

  • 메가스터디 Megastudy 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대책과 나의의견
  • 메가스터디는 경쟁체제를 통해 더 나은 콘텐츠의 제공을 발생시켜 기업의 성장 원동력으로 삼는다. 물론 실적이 부실하거나, 실력이 부족한 강사는 도태되어 해고되기도 한다. 이러한 경쟁을 통해 강사들은 보다 더 나은 콘텐츠와 강의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6) 콘텐츠 개발실사교육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은 메가스터디 내에는 ‘콘텐츠 개발실’이 있다. 이곳에서는 고객관계(CRM)부서에서 학생들을 분석한 자료와 입시 제도의 변화, 강사

  •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 메가스터디 사례 연구mega-study case study 시작글 기업 선정 배경1. 메가스터디 기업 및 E-learning 산업 소개1.1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1.2 E-learning 산업 소개2.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2.1 메가스터디를 이끄는 스타강사2.1.1 스타강사 관리시스템2.2 입소문 마케팅2.2.1 친구추천시스템2.2.2 입시설명회3. 메가스터디의 고객지원 전략3.1 주간완전학습플래너3.2 학력평가 풀서비스3.3 합격예측 시스템3.4 학습 Q&A 시스템4. 경영성과4.1 매출 추이와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