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01 / 2018.06.01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회사소개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4P 전략
6. 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7. 혁신 사례
8. 메가스터디 중국시장의 진입 관련 분석
9. 메가스터디 관련 기사
- 본문내용
-
3. SWOT 분석
강점 : 스타강사 출신의 손주은 대표 - 학부모들의 신뢰도 상승.
다양한 패키지 상품 제공 (고객에 맞게 다양한 강의 콘텐츠 제공)
독보적 강사 관리 시스템 (연봉 10억대 강사 다수)
약점 : 사교육 사장의 포화상태로 성장의 한계
1 대 다수 강의의 한계(모든 고객에게 맞출 순 없음)
기회 : IT기술의 성장 - 인터넷 강의 시장 확대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E러닝의 중요성 증대
위협 : EBS의 인터넷 무료 강의 배포‘
정부의 사교육시장 축소 정책
4. STP 전략
1) Segmentation
교육의 세분화
대학(수능)이 주목적 -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N수생, 편입생
직업이 주목적 - 경찰공무원, 의·치의학 전문대학원 및 약학대학, 법학전문대학원
장소의 세분화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인터넷 강의와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강사들의 교육.
2) Targeting
국내에서 입시에 대한 교육이 가장 교육 기간도 길고, 소비 인구가 많으며 이에 따라 소비규모가 크기 때문에 핵심 소비자층으로 설정하여 집중적으로 마케팅 함.
이러한 집중적 마케팅을 통해 다른 기업보다 더 높은 경쟁우위와 인지도를 지닌 뒤 다른 부문의 교육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시킴.
3) Positioning
처음으로 인터넷 강의를 도입해 교육의 지역적·거리적 한계를 극복하여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를 높였고, 교육 선도 기업으로 자리 잡음.
소비자들의 인식에 ‘인터넷 강의는 메가 스터디‘ 라는 자사의 포지션을 기억시킴.
같은 과목이라도 다양한 강사를 통해 다양한 수업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킴.
무료로 모의고사를 풀이해주고, 입시 설명회를 개최함.
다른 부문의 교육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시킴으로써 경쟁 기업과 차별화를 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