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01 / 2018.06.01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회사소개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4P 전략
6. 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7. 혁신 사례
8. 메가스터디 중국시장의 진입 관련 분석
9. 메가스터디 관련 기사
본문내용
3. SWOT 분석
강점 : 스타강사 출신의 손주은 대표 - 학부모들의 신뢰도 상승.
다양한 패키지 상품 제공 (고객에 맞게 다양한 강의 콘텐츠 제공)
독보적 강사 관리 시스템 (연봉 10억대 강사 다수)
약점 : 사교육 사장의 포화상태로 성장의 한계
1 대 다수 강의의 한계(모든 고객에게 맞출 순 없음)
기회 : IT기술의 성장 - 인터넷 강의 시장 확대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E러닝의 중요성 증대
위협 : EBS의 인터넷 무료 강의 배포‘
정부의 사교육시장 축소 정책
4. STP 전략
1) Segmentation
교육의 세분화
대학(수능)이 주목적 -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N수생, 편입생
직업이 주목적 - 경찰공무원, 의·치의학 전문대학원 및 약학대학, 법학전문대학원
장소의 세분화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인터넷 강의와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강사들의 교육.
2) Targeting
국내에서 입시에 대한 교육이 가장 교육 기간도 길고, 소비 인구가 많으며 이에 따라 소비규모가 크기 때문에 핵심 소비자층으로 설정하여 집중적으로 마케팅 함.
이러한 집중적 마케팅을 통해 다른 기업보다 더 높은 경쟁우위와 인지도를 지닌 뒤 다른 부문의 교육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시킴.
3) Positioning
처음으로 인터넷 강의를 도입해 교육의 지역적·거리적 한계를 극복하여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를 높였고, 교육 선도 기업으로 자리 잡음.
소비자들의 인식에 ‘인터넷 강의는 메가 스터디‘ 라는 자사의 포지션을 기억시킴.
같은 과목이라도 다양한 강사를 통해 다양한 수업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킴.
무료로 모의고사를 풀이해주고, 입시 설명회를 개최함.
다른 부문의 교육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시킴으로써 경쟁 기업과 차별화를 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매업경영론] 소매업 경영에관한 사례 분석(메가스터디의 온라인강의의 소매분석)
  • 소매업경영론소매업경영에 관한 사례분석:메가스터디의 온라인강의의 소매분석Ⅰ. 서론Ⅱ.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연혁3. 기업구조4. 사업분야5. 재무분석Ⅲ. 시장분석1. 교육시장2. E-Learning시장3. 고등학교 E-Learning시장Ⅳ. STP분석1. Segmentation2. Tareting 3. Positioning Ⅴ. 소매믹스1. 상품구색2. 가격3. 입지4. 디자인 & 디스플레이5. 고객서비스6. 커뮤니케이션7. CRM8. SCM9. SWOT분석Ⅵ. 추천전략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정보통신 기술

  • [메가스터디 성공 사례] 메가스터디 기업 특징, 메가스터디 경영전략, 메가스터디 경영, 메가스터디 경쟁기업 분석, 메가스터디 전망
  • 목 차1. 메가스터디 선정이유2. 기업개요1) 기업개요2) 기업설명3) 주요연혁4) CEO소개3. 시장분석1) 온라인시장분석2) 설문조사3) 공교육과 사교육비교4) 과거와 현재의 교육 방향 비교 분석4. 전략분석1) 메가스터디 전략변화2) 산업구조분석(5forces)3) 가치사슬분석 4) 전략집단분석(학습지시장(간접경쟁시장)) 5. 경쟁기업분석(이투스)1) 기업개요 2) 가치사슬분석 3) 메가스터디와 경쟁기업간 전략비교6. 결 론 1) 환경의 변화에 따른 경쟁우위

  • [경영사례]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 성공사례
  • 메가스터디의 외부 환경과 내부 환경 등을 분석해 봄으로서 이 기업이 성공한 핵심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2. megastudy 소개 2.1. 회사 개요회사명 :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www.megastudy.net) 대표이사 : 손주은 설립일 : 2000년 7월 12일 소재지 : (137-861)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38-5 영림빌딩납입자본금 : 3,030,000,000원 직원수 : 110명 주사업분야 : 교육 서비스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 2.2. 경영진 소개-CEO 손주은서울대 서양사학과

  • [경영혁신] 메가스터디 서비스 혁신 사례 분석
  • 회사 소개서비스 혁신 사례 분석 - 서비스 산업 혁신 - 서비스 시스템 개발 & 실행- 서비스 브랜드 혁신- 서비스 혁신 리더십- 결론Agenda입시 컨텐츠 제공고교생 대상 수능, 논술, 구술면접 등 입시강좌 제공출판기획, 교재판매학습지 출판회사 등과 제휴, 전략 수험서 기획, 출판, 공동판매 강사 매니지 먼트- 메가스터디소속 강사들과 전국 학원 연계, 특강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학원 컨설팅학원 경영 자문, 메가 강사진 파견으로 학원 매

  • [인터넷과 경영] 인터넷을 이용한 고객만족 경영 기업 사례 조사(메가스터디, 코원, 롯데백화점)
  • 경영전략을 획기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시행함으로써 시장 내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강화한 사례를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찾되 제조업에서 1개, 유통/물류분야에서 1개, 서비스 업종에서 1개를 각각 찾아서 해당 사례에 대하여 성공요인, 현재의 경영성과, 향후 전망 등을 분석하시오.1. 서비스업 : 메가스터디2000 7메가스터디 (주) 법인 설립20039고등부 사이트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오픈5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www.mbest.c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