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과 삼성몰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몰앤몰과 창고형 비교
2. 삼성몰과 인터파크 특징
3. 삼성몰과 인터파크 비교분석
4. 삼성몰과 인터파크 장 • 단점비교
5.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과 발전방향
본문내용
몰앤몰 & 창고형
몰앤몰이란?

- 물건을 직접 사다 판매하는 형식이 아니라 전문 쇼핑몰들을 입주시키는 형태

① 장점
- 직접 구축할 때보다 돈이 적게 들고, 쇼핑몰 업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예) 주문, 결제 대행, 배송, 고객 문의, 처리 등의 기능
- 즉, 선별된 상점이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해서 직접 상품을 올려놓고 홍보함으로 상점과 고객이 연결되도록 하는 것.
- 지명도가 높을수록 판매가 용이하고, 상품관리나 지불시스템,
택배 등의 서비스를 대용할 수 있다.

- 지명도 높은 쇼핑몰의 운영방식이나 마케팅 기법을 공유할 수 있고, 시스템 유지를 위한 전문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② 단점
- 고객 정보, 판매정보가 유출될 수 있고, 기업이 직접 적극적으로 상품노출을 하기가 어렵다.

- 수수료만 챙기는 것이어서 마진이 적고, 창업의 초창기에는 입점주들이 미숙하여 노하우 축적이 어렵기도 했다.


창고형이란?

- 거대한 기업 자금을 등에 업고, 물품을 대량 구매해서 먼저 확보해 놓은 다음에 파는 형식

① 장점
- 직접 모든 것을 관리하여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고객 취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② 단점
- 관리를 위해 반드시 전문인력을 확보해야 하고, 직접 관련회사와 제휴를 맺고 관리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다. 창고 보관비나 물품 유지비용이 추가로 들어 재고가 생길 수 있다.

특 징
삼성몰

1. 대기업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2. 인터넷 최초의 슈퍼마켓 오픈
3. 문화생활 등에도 초점을 맞춰서 살 물건이없다 하더라도 고객의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음.
4. 창고형 판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인터파크와 삼성몰의 경영 비교 분석
  • 인터파크와 삼성몰의 경영 비교 분석차례1. 인터파크2. 인터파크 연혁3. 삼성몰4. 삼성몰 연혁5. 제품 조달 방식 비교6. 배송 방법 비교7. 취급상품 비교8. 결제(지불) 방법 비교9. 마케팅전략 비교10. 그 밖의 서비스 비교1. 인터파크대표: 이기형회사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679-4대표전화: ☎1599-1555(FAX)02-538-440596년 데이콤의 고객확보를 위한 사내벤처로 출범, 현재는 별도법인으로 독립한인터파크가 운영하고 있으며 총자본금 126억원으로

  • [기업경영] 인터파크와 삼성몰 비교 분석 -기업의 창업 관점에서
  • 인터파크와 삼성몰 비교 분석-기업의 창업 관점에서-1.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역사2.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특징3. 국내 종합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과 전망수많은 인터넷 쇼핑몰들인터넷 쇼핑몰 순위1.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역사삼성몰 주요 연혁인터넷 사업을 유통부문으로 사업통합,온/오프라인 시너지 극대화를 위하여 전략적 통합2001.5전문 숍 위주의 몰디자인 전면 구조 개편2001.2인터넷 사업 조직개편 /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전사 직속의

  • [정보통신]인터파크와 삼성몰 비교연구
  • 삼성몰의 현재까지의 실패이유를 도출해 비교분석한다면 인터넷쇼핑몰 업체가 가져야 할 성공전략을 분석하는데 용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터파크의 문제점과 현재 전자상거래의 총체적인 문제점을 지적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앞으로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 또한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3. 기업 개요인터파크대표이사 : 이 기 형URL : www.interpark.com사업개시일 : 1997년 10월 1일사업분야 : 전자상거래 사업2003

  • [쇼핑몰분석] 인터넷쇼핑몰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비교
  • 비교해서 Door -To - Door의 특징을 갖고 있다고는 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에서 10%이상의 높은 물류비용은 인터넷 쇼핑몰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저하시키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다.• 주문에서 배송에 이르는 Lead-Time이 너무 길다.주문 방법은 인터넷을 이용한 최첨단이면서, 고객에게 상품이 도착하기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5일~10일 정도로 다른 유동 채널과 비교해서 상당히 길다. 이 점은 기다림을 참지 못하는 우리나라의 국민성에 비춰볼 때 문제점이 심

  • 삼성몰 사례분석 - 사업의 현황
  • 삼성몰 사례 분석목 차인터넷 사업환경의 변화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의 현황삼성몰 기업 현황BCG를 통한 삼성몰 기업분석SWOT분석시장세분화 및 세분시장 프로파일과 포지셔닝 맵마케팅 믹스결론성공 요인추가대안 제시를 위한 타기업과 현재 상황비교와 추가 대안 제시인터넷 사업의 환경변화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오프라인상의 물류비용 증가로 상대적으로가격이 낮은 인터넷 쇼핑몰이 고객의 관심유발 대기업의 사업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