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 삼성몰 & CJ몰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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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전지식
2.인터파크
3.삼성몰
4.cJ 몰
5.결론
본문내용
사 전 지 식

캐즘이론(CHASM)
- 제품이 아무리 훌륭해도 일반인들이 사용하기까지 넘어야 하는
침체기를 가리키는 경제용어
- 대다수의 벤처기업이 성공하지 못하고 중도에 쓰러지는 것은,
선각수용자에서 전기다수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협곡, 즉 넘기
어려운 CHASM을 만나기 때문이라는 것

몰앤몰이란?
- 물건을 직접 사다 판매하는 형식이 아니라 전문쇼핑몰들을
입주시키는 형태
- 재고 없이 입점된 인터넷 상점에서 주문 후 판매자가 직접 배송.
- 쇼핑물 구축비용 절감

창고형이란?
- 거대한 기업 자금을 등에 업고, 물품을 대량 구매해서 먼저
확보해 놓은 다음에 파는 형식

SWOT란? (계속)
- 마케팅전략 수립시 흔히 쓰이는 분석기법으로 당해 도시가 지니고 있는
각 분야별 문제점과 이용, 개발 보전 가능한 자원의 발전 잠재력을
분석하기 위해 활용되며 SWOT의 정의는 STRENGH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의 준말로써
문제분석을 통한 전략수립기법.

인터파크의 설립배경

주식회사 데이콤의 소사장제로 출범(1995.11)
- 대표이사 : 이 기 형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물 오픈(1996. 06)
B2C(business to customer) 로 시작
기업과 소비자 간 전자 상거래.

인터파크의 특징


Mall & Mall 방식
EC-SCM 시스템 도입
공급체, 유통업체, 배송업체 등의 물류 조직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운용
무료반품제도 및 도서 무료배송 서비스
Ownership 이 뚜렷
공격적이고 과감한 정책에 대한 결정
변화에 항상 준비돼 있는 의사결정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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