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 삼성몰 & CJ몰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전지식
2.인터파크
3.삼성몰
4.cJ 몰
5.결론
- 본문내용
-
사 전 지 식
캐즘이론(CHASM)
- 제품이 아무리 훌륭해도 일반인들이 사용하기까지 넘어야 하는
침체기를 가리키는 경제용어
- 대다수의 벤처기업이 성공하지 못하고 중도에 쓰러지는 것은,
선각수용자에서 전기다수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협곡, 즉 넘기
어려운 CHASM을 만나기 때문이라는 것
몰앤몰이란?
- 물건을 직접 사다 판매하는 형식이 아니라 전문쇼핑몰들을
입주시키는 형태
- 재고 없이 입점된 인터넷 상점에서 주문 후 판매자가 직접 배송.
- 쇼핑물 구축비용 절감
창고형이란?
- 거대한 기업 자금을 등에 업고, 물품을 대량 구매해서 먼저
확보해 놓은 다음에 파는 형식
SWOT란? (계속)
- 마케팅전략 수립시 흔히 쓰이는 분석기법으로 당해 도시가 지니고 있는
각 분야별 문제점과 이용, 개발 보전 가능한 자원의 발전 잠재력을
분석하기 위해 활용되며 SWOT의 정의는 STRENGH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의 준말로써
문제분석을 통한 전략수립기법.
인터파크의 설립배경
주식회사 데이콤의 소사장제로 출범(1995.11)
- 대표이사 : 이 기 형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물 오픈(1996. 06)
B2C(business to customer) 로 시작
기업과 소비자 간 전자 상거래.
인터파크의 특징
Mall & Mall 방식
EC-SCM 시스템 도입
공급체, 유통업체, 배송업체 등의 물류 조직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운용
무료반품제도 및 도서 무료배송 서비스
Ownership 이 뚜렷
공격적이고 과감한 정책에 대한 결정
변화에 항상 준비돼 있는 의사결정구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