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전자상거래 기업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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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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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1. 전자상거래의 정의
2. 전자상거래의 단계
3. 전자상거래의 가치
4. 전자지불 시스템
5. 전자상거래에서 필요한 보안 기능
Ⅱ. 선정 기업과 그 이유
삼성몰(www.samsungmall.co.kr),
인터파크(www.interpark.com),
한솔CSclub(www.csclub.com)
Ⅲ. 비교분석
1. SBU(Strategic Business Unit, 전략사업단위)
2. 시장접근방법
3. 마케팅 믹스(4P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Ⅳ.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조건과 문제점
1.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조건
2. 문제점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1. 전자상거래의 정의
전자 상거래는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의 뜻한다. 그러나 흔히 말하는 전자상거래란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 파는 협의의 개념을 의미한다. 전자 상거래에 대한 정의는 오스틴 대학의 원스톤 교수에 따르면 네트웍을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로 정의될 수 있다. 전자 상거래는 쇼핑, 금융 등 인터넷 가상공간(Cyberspace)을 통해 시간적, 공간적 한계를 뛰어 넘어 실현되기 때문에 실물 위주의 경제 체제에 혁명적 변화를 불러 올 것이다. 자주 사용되는 용어인 쇼핑몰은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상점이라는 의미이다. 즉 거리를 걸어 다니면서 가계의 상품을 보는 개념을 인터넷에 적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상품 검색부터 배달까지 약 6단계를 거쳐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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