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인터파크와 삼성몰 비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ase Study를 시작하며
2. 전자상거래의 정의
3. 비교모델 선정이유
4. 기업 개요
5. 기업 연혁
6. 특징
7. SWOT 분석
8. 사업전략
9. 실질적인 구매 체험
10. 삼성몰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1. 인터파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의 제안
12. 국내 전자상거래 방식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 경제는 전자상거래 중심의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으로 이미 들어서 있다. 우리 나라의 경우도 예외일 수 없듯이 1990년대 중반부터 전자상거래가 활발히 논의되었고, 그 결과 수없이 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앞다투어 생겨났다. 초기의 경우 전자상거래가 모든 상거래의 대안인듯 여겨지면서 수많은 온라인 기업에 밀려 오프라인 기업이 쇠퇴하였고,...
전자상거래란 인터넷 등 전자매체를 이용해서 상품을 거래하는 행위를 말한다. 일반적인 상품거래와 함께 고객마케팅, 광고, 정부 제품조달, 서비스 등 도 여기에 포함되고, 특히 인터넷의 홈페이지나 가상 상점을 개설해서 판매활동을 하는 사이버 비즈니스를 협의의 전자상거래라고도 한다. 전자상거래는 인터넷 및 기타 전자적 네트웍을 통하여...
인터파크는 1997년 창립이후 코스닥 등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없이 많은 위기를 맞았지만 때마다 공격적인 전략으로 모두 이겨내고 현재 매출 2위, 페이지 뷰 1위, 점유율 1위라는 놀라운 성공을 이루어냈다. 반면 삼성몰은 삼성 그룹에서 천덕꾸러기 신세로 여겨지고 있다. 삼성하면 ‘1위 브랜드’로 통하지만 삼성몰은 동종 업계에서 하위권을 맴돌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ㆍ서명 : 전자상거래 개론 저자 : 김기덕
ㆍ서명 : 전자상거래 원론 저자 : 한성수
ㆍ서명 : 전자상거래 원론 저자 : 이재규 외
ㆍ논문 : 디지털경영의 현재와 미래-전자상거래
저자 : 민재형, 이형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GS-e shop(GS이숍) 업계 1위 탈환전략
  • 비교 조사 인터넷 배송 서비스 비교 분석 2003.10 소비자시대Korean Click 포털 사이트 이용 행태 보고서 2004.6삼성경제 연구소 유통산업의 디지털 전략 2000.11.30. 정연승LG 주간경제 인터넷 쇼핑몰 시장구도 재편. 조성호Weekly Ceo Report 온라인 쇼핑몰의 장단점과 시장현황 2005.7.162005 한국 인터넷 백서 yes24 마케팅 팀장 주세훈3. 인터넷 사이트GSeshop Site http://www.gseshop.co.krCJmall Site http://www.cjmall.com 인터파크 Site http://www.interpark.com네이버 블로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 사업전략수립을 위한 성공요건 연구
  • 인터넷 쇼핑몰 사업전략수립을 위한 성공요건 연구A Success Factor Study for Planning Internet Shopping Mall Business Strategy 인터넷 쇼핑몰 사업전략수립을 위한 성공요건 연구A Success Factor Study for Planning Internet Shopping Mall Business Strategy 이 논문을 학사 학위논문으로 인정함.년 월 일지도교수 요 약1960년대 초반에 국방차원에서 시작된 인터넷은 민간에게 개방되면서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급속한 확산 및 보급으로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 [인터넷쇼핑몰]전자상거래 기업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비교해서 Door -To - Door의 특징을 갖고 있다고는 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에서 10%이상의 높은 물류비용은 인터넷 쇼핑몰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저하시키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다.주문에서 배송에 이르는 Lead-Time이 너무 길다.주문 방법은 인터넷을 이용한 최첨단이면서, 고객에게 상품이 도착하기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5일~10일 정도로 다른 유동 채널과 비교해서 상당히 길다. 이 점은 기다림을 참지 못하는 우리나라의 국민성에 비춰볼 때 문제점이 심각하

  • 한국보석시장의 인터넷쇼핑몰 운영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 정보 보호 가이드라인) 전자신문 2002. 12. 27. 정부 부처가 쇼핑몰을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음에도 실제 이를 준수하는 인터넷 쇼핑몰이 극히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2002년 12월 26일 경제정의실천연합이 종합쇼핑몰과 전문 몰 200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개인정보 보호 모니터링’결과 발표에 따르면 전체의 84%에 달하는 158개 업체가 개인정보보호정책의 고지가 미비한 것으로 집계됐다. 정보통신부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정보 필수항목에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ID, Password만 포함되어 있고 전자우편은 필수항목에서 제외되고 있는데 전자우편은 인터넷시대의 거래확인, 상품배송 등 서비스 정보전달을 위한 효과적인 수단으로 필수항목으로 볼 수 있으므로 전자우편 주소를 사이버쇼핑몰 회원의 의무등록사항에 추가해야 한다. 거래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전자우편이외에 전화, 휴대전화 등 다른 수단이 있으나 추가적인 비용이 소요될뿐더러 추가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