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인터파크와 삼성몰 비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ase Study를 시작하며
2. 전자상거래의 정의
3. 비교모델 선정이유
4. 기업 개요
5. 기업 연혁
6. 특징
7. SWOT 분석
8. 사업전략
9. 실질적인 구매 체험
10. 삼성몰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1. 인터파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의 제안
12. 국내 전자상거래 방식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세계 경제는 전자상거래 중심의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으로 이미 들어서 있다. 우리 나라의 경우도 예외일 수 없듯이 1990년대 중반부터 전자상거래가 활발히 논의되었고, 그 결과 수없이 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앞다투어 생겨났다. 초기의 경우 전자상거래가 모든 상거래의 대안인듯 여겨지면서 수많은 온라인 기업에 밀려 오프라인 기업이 쇠퇴하였고,...
전자상거래란 인터넷 등 전자매체를 이용해서 상품을 거래하는 행위를 말한다. 일반적인 상품거래와 함께 고객마케팅, 광고, 정부 제품조달, 서비스 등 도 여기에 포함되고, 특히 인터넷의 홈페이지나 가상 상점을 개설해서 판매활동을 하는 사이버 비즈니스를 협의의 전자상거래라고도 한다. 전자상거래는 인터넷 및 기타 전자적 네트웍을 통하여...
인터파크는 1997년 창립이후 코스닥 등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없이 많은 위기를 맞았지만 때마다 공격적인 전략으로 모두 이겨내고 현재 매출 2위, 페이지 뷰 1위, 점유율 1위라는 놀라운 성공을 이루어냈다. 반면 삼성몰은 삼성 그룹에서 천덕꾸러기 신세로 여겨지고 있다. 삼성하면 ‘1위 브랜드’로 통하지만 삼성몰은 동종 업계에서 하위권을 맴돌고 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ㆍ서명 : 전자상거래 개론 저자 : 김기덕
ㆍ서명 : 전자상거래 원론 저자 : 한성수
ㆍ서명 : 전자상거래 원론 저자 : 이재규 외
ㆍ논문 : 디지털경영의 현재와 미래-전자상거래
저자 : 민재형, 이형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