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제품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청소기 개념 변천에 대한 연혁

2. 변천의 원인(사회문화적 부분)

3. 청소기시장 로드맵

4. 로봇 청소기 로드맵

5. 향후 제품의 발전 방향 예측
본문내용
2. 변천의 원인(사회문화적 부분)

① 진공청소기


▲ 산업화 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변화 되면서 육체노동보다 정신노동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고 지식정보산업의 비중이 증대되며, 고도의 지적 창의성을 요구하는 것으로 일의 성격이 변화하였다. 이러한 사회배경 속에서 의식주에 관련된 가정기기의 보급 은 무엇보다도 가사노동 수행과정에서 힘과 시간을 절약 시켜 주었으며, 진공청소기 는 가사노동을간소화 ,표준화 함 을로써 가족 구성원 누구라도 쉽게 가사노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여성들의 여가시간이 증가하고, 가족성원이 가사노동에 동참함으로써 ‘주부’로서보다는 ‘생활인’으로서의 역할이 여성들에게 요구되기 시작하 였다.

② 스팀청소기

▲ Well Being시대가 되면서 대부분의 주부들은 청소기를 하나의 청소도구가 아니라 건 강과 관련하여 인식하였다. 또한 현존하는 청소기에 대한 불만과 새로운 요구사항이 나타나게 되었다. 2000년도까지 생산된 진공청소기는 허리를 굽혀 빗자루질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해주었다고 생각했지만 빨아들인 먼지의상당량을 청소기 뒤쪽으로 재배출하는 등의 문제점이 지적되었고 눈에 보이지 않은 각종 세균과 미세먼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면서 진공청소기만으로는 청소가 불완전하다는 생각이 굳어가는 추세였다.
걸래를 청소기에 장착해 서서 걸레질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스틱형 청소기 역시 걸레에 물만 묻혀 사용하는 제품은 세균까지는 없애지 못 한데가다 먼지를 흡착해 완전히 제 거 해내는 것이 아니라 먼지를 이리저리 밀기만 할 뿐이기 때문에 물기에 의해 뭉쳐진 먼지를 주워 담아야 하는 등 결국 손이 두 번가는 일이 허다하다.
우리나라 문화적인 분야와 연관시켜 보면 우리나라의 주식 형태는 서구사회와 확연히 다르다. 그들이 침대 문화라면 한국은 온돌문화이다. 서구사회의 경우는 흡입력이 강 한 진공청소기로 청소의 모든 부분이 해결 되겠지만, 한국의 경우 진공청소기하나로는 불충분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마트 공격적인 광고 이용한 시즌별 마케팅 성공사례
  •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거래 브랜드 수와 취급 모델 수를 증가시키는 등 상품구성과 취급아이템을 확대해오면서 현재 국내외 300여 개사의 5000여 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하이마트는 차세대 유통을 이끌어 갈 새로운 키워드를 디지털이라고 정의하고 TV, 냉장고 등의 생활가전제품 중심에서 PC, 이동통신 관련 제품, DVD, 홈시어터, PMP, GSP, 네비게이션, 디지털TV와 로봇청소기 등 디지털 제품의 취급을 확대하고 점차 정보통신 기기나 건강, 엔터테인먼트

  • [상품기획론] 로봇청소기의 성능, 기능 개선 컨셉 제안
  • 로봇청소기에 대한 남성의 관심 증가초기 출시단계 수요층(2002~2003년도)주 구매층의 80% 이상이 전업주부원래 실 타겟층은 높은 가격과 특징 때문에바쁜 고소득층과 직장여성로봇청소기 사용으로 인해 전업주부의 여가시간이 늘어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바쁜 맞벌이와 고소득층으로 수요층의 변화다양한 연령과 성별의 수요 증가 가능성 UP 조사 결과 - 시장조사점점 커져가는 로봇청소기 시장 규모로봇청소기와 같은 편리한 가전제품의 Needs는 더

  • 메카트로닉스 로봇청소기
  • 로봇시장의 확대에 따른 가정용 서비스 로봇의 개발1세대 1로봇의 시대세계최초 청소로봇 스웨덴 Electrolux사가 2001년 세계 최초로 출시초음파를 이용한 고감도 센서를 통해 자동청소스스로 충전 가능자동센서가 높은 위치로 부터 로봇을 보호당시 가격 250만원로봇청소기의 필요성삶의 질 향상청결한 생활사용편리심리만족로봇청소기 ‘룸바’는 최근 한달 간 주부를 대상으로 로봇청소기의 인지도와 효용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 [마케팅]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의 마케팅전략
  • 로봇청소기 구매동기 3.3%3.4%34.9%58.4%만족보통불만족854 990 1563차원 원형 1 로봇청소기 성능만족도 42.7%49.5%7.8%3.3%청소성능 부족가격 비싸다기타944 516 5403차원 원형 1 로봇청소기 단점 47.2%25.8%27%3.3%청소성능제품가격안정성1168 196 1483차원 원형 1 로봇청소기 구매시 고려요소 82.8%9.8%7.4%3.3%1.4 경쟁사 및 제품 분석⑴ 경쟁사 분석* 현재 인터넷 쇼핑을 통해 시판중인 상품에 한해서 조사 (자

  • [마케팅]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의 마케팅전략
  • “앞서가는 주부들의 선택 - 로보킹”LG전자 로봇청소기로보킹의 마케팅전략【 목 차 】 ■ 들어가는 말■ 마케팅 환경 분석□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및 제품 분석□ SWOT 분석■ STP를 통한 제품 포지셔닝□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제품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마케팅 목표□ 마케팅 믹스 전략□ 차별화 전략■ 결 론■ 들어가는 말국내 청소기 시장은 2000년 이후 연평균 11%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한국전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