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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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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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는 말
■ 마케팅 환경 분석
□ 시장 분석
□ 소비자 분석
□ 경쟁사 및 제품 분석
□ SWOT 분석
■ STP를 통한 제품 포지셔닝
□ 시장 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제품 포지셔닝
■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목표
□ 마케팅 믹스 전략
□ 차별화 전략
■ 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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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청소기 시장은 2000년 이후 연평균 11%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한국전력거래소(LPX)에 따르면, 국내 진공청소기 보급률은 2005년 가구당 0.83대, 2006년 가구당 0.84대, 2007년 가구당 0.85대, 2010년 가구당 0.87대에 이르러, 2020년에는 가구당 0.89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생활필수품으로서 자리 잡은 국내 청소기 시장은 단순히 흡입력이 좋은 청소기만을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편리하고 위생적인 청소기를 선호하는 트랜드를 보이고 있다. 현재 청소기 시장의 점유율(Market Share, M/S)은 진공청소기가 주류를 보이고 있다. 싸이클론 방식의 프리미엄급 청소기로에 상당한 수요가 이동할 것으로 보이며, 스팀청소기 또한 틈새시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로봇청소기 시장은 도입기에서 과도기를 거치는 단계로서 청소기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경쟁상황에서 각 청소기 시장 및 신제품 현황 등을 살펴본 후, LG전자의 로보킹을 ‘필수 가전제품’으로 만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기로 하겠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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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D BIZ『청소기(로봇, 스팀, 싸이클론) 시장 분석 <신시장 리포트>』
금강기획「워킹맘, 그들을 잡아라」,「하우스맘, 워킹맘」,「맘들의 라이프 스타일」
KOBACO 「MCR 리포트(2000)」, 「주부들의 매체 및 제품 이용행태(2004)」
LG전자 홈페이지 및 각 사 홈페이지
전자신문
통계청의 ‘광공업동태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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