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들어가는 말

■ 마케팅 환경 분석

□ 시장 분석

□ 소비자 분석

□ 경쟁사 및 제품 분석

□ SWOT 분석


■ STP를 통한 제품 포지셔닝

□ 시장 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제품 포지셔닝


■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목표

□ 마케팅 믹스 전략

□ 차별화 전략


■ 결 론
본문내용
국내 청소기 시장은 2000년 이후 연평균 11%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한국전력거래소(LPX)에 따르면, 국내 진공청소기 보급률은 2005년 가구당 0.83대, 2006년 가구당 0.84대, 2007년 가구당 0.85대, 2010년 가구당 0.87대에 이르러, 2020년에는 가구당 0.89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생활필수품으로서 자리 잡은 국내 청소기 시장은 단순히 흡입력이 좋은 청소기만을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편리하고 위생적인 청소기를 선호하는 트랜드를 보이고 있다. 현재 청소기 시장의 점유율(Market Share, M/S)은 진공청소기가 주류를 보이고 있다. 싸이클론 방식의 프리미엄급 청소기로에 상당한 수요가 이동할 것으로 보이며, 스팀청소기 또한 틈새시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로봇청소기 시장은 도입기에서 과도기를 거치는 단계로서 청소기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경쟁상황에서 각 청소기 시장 및 신제품 현황 등을 살펴본 후, LG전자의 로보킹을 ‘필수 가전제품’으로 만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기로 하겠다.

참고문헌
․ R&D BIZ『청소기(로봇, 스팀, 싸이클론) 시장 분석 <신시장 리포트>』

금강기획「워킹맘, 그들을 잡아라」,「하우스맘, 워킹맘」,「맘들의 라이프 스타일」

KOBACO 「MCR 리포트(2000)」, 「주부들의 매체 및 제품 이용행태(2004)」

LG전자 홈페이지 및 각 사 홈페이지

전자신문

통계청의 ‘광공업동태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로보킹의 마케팅전략
  • LG로보킹의 마케팅전략순서1. 도입2. 시장분석3. 자사분석4. 경쟁사 분석5. SWOT6. 문제점 도출7. 전략8. 세부 전략9. 시장효과1. 도입 - 지능형 로봇의 등장20세기 들어서 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확산은 가정생활을 혁명적으로 변화시켰고, 더욱이 최근 ITㆍBTㆍNT 등의 신기술에 전자ㆍ기계 등의 기존 전통기술과 접목되어 지능 로봇이라는 새로운 상품을 등장시켰다1. 도입 – 가정용 로봇의 개념가정용 서비스 로봇은 Human Service Robot과 Home Service

  • [경영전략]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그 밖의 사업현황 분석에 대한 연구
  • LG전자㈜로 분할 (4월 1일)【분할 후】2002. 회사설립(4월 1일)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4월 22일)LG홈네트워크 시스템 홈넷(HomNet)세계 최초 상용화북경 R&D센터 개소(차세대통신정보가전)DTV시스템온칩(SOC) 대통령상 수상텔레메틱스시장 본격 진출드럼세탁기 트롬 출시세계휴대폰 6위 달성세계최초 동기식 IMT-2000 카메라폰 출시국내 최초 유기EL 컬러휴대폰 출시2003. 국내 최초 로봇청소기 로보킹 출시「녹색기술」리니어 디오스 냉장고 세계 최

  • [마케팅]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 서비스 마케팅
  • 1. LG전자 기업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등 첨단 디지털 제품을 선출시킴으로써 세계 전자 정보 통신 산업의

  • [마케팅]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스티미 마케팅전략
  • 로봇제품 상품화,가정용 청소로봇 보급화로로봇제품 시장 점유율과브랜드 인지도를 성장시키자!자사 분석고 가저 가편 의기 능홈파워HPS-5000웅진쿠첸WSC-S715한경희진공스팀SV-6000마미로봇아이로봇스쿠바아이로봇룸바560LG 로보킹삼성하우젠오토로프리미엄LG저소음스팀싸이킹뮤즈V-KS841MJS경쟁사 분석*소비자 분석3.83.63.83.32.62.5자동충전흡입력조절방범모드안전모드메모기능음성인식543210로봇청소기 기능별 욕구도 분

  • [LG기업분석]LG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
  • 전략이기도 하다.LG의 스마트폰은 아직까지 삼성의 제품에 비해서 성능적인 면에서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성능에 대한 개선을 통해서는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화질을 통한 경쟁우위를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Ⅲ. 제품 연계 마케팅 LG 트윈스는 지난 해에도 제품 연계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었다. 경기 중 클리닝 타임에 LG전자의 차세대 로봇청소기 ‘로보킹 카트’를 경기장에 등장시킨 것. 기존 원형이 아닌 사각형 디자인으로 출시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