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변천의 사회문화적 원인
진공청소기
- 육체노동보다 정신노동에 대한 가치 증가로 가사노동의 시간절약에 대한 필요성 확대
- 의식주와 관련한 가정기기의 보급확대
스팀청소기
- 한국의 온돌문화에 영향을 받아 보이지 않는 세균과 미세먼지에
대한 인식 확산
- 기존 걸레 청소의 무릎을 끓고 청소해야 하는 불편함 해소를 위한 주부들의 요구
로봇청소기
- 디지털 사회로 변화하면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등장
Single족 원룸공간에서의 청소도구의 활용 필요해짐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거래 브랜드 수와 취급 모델 수를 증가시키는 등 상품구성과 취급아이템을 확대해오면서 현재 국내외 300여 개사의 5000여 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하이마트는 차세대 유통을 이끌어 갈 새로운 키워드를 디지털이라고 정의하고 TV, 냉장고 등의 생활가전제품 중심에서 PC, 이동통신 관련 제품, DVD, 홈시어터, PMP, GSP, 네비게이션, 디지털TV와 로봇청소기 등 디지털 제품의 취급을 확대하고 점차 정보통신 기기나 건강, 엔터테인먼트
로봇청소기에 대한 남성의 관심 증가초기 출시단계 수요층(2002~2003년도)주 구매층의 80% 이상이 전업주부원래 실 타겟층은 높은 가격과 특징 때문에바쁜 고소득층과 직장여성로봇청소기 사용으로 인해 전업주부의 여가시간이 늘어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바쁜 맞벌이와 고소득층으로 수요층의 변화다양한 연령과 성별의 수요 증가 가능성 UP 조사 결과 - 시장조사점점 커져가는 로봇청소기 시장 규모로봇청소기와 같은 편리한 가전제품의 Needs는 더
로봇시장의 확대에 따른 가정용 서비스 로봇의 개발1세대 1로봇의 시대세계최초 청소로봇 스웨덴 Electrolux사가 2001년 세계 최초로 출시초음파를 이용한 고감도 센서를 통해 자동청소스스로 충전 가능자동센서가 높은 위치로 부터 로봇을 보호당시 가격 250만원로봇청소기의 필요성삶의 질 향상청결한 생활사용편리심리만족로봇청소기 ‘룸바’는 최근 한달 간 주부를 대상으로 로봇청소기의 인지도와 효용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로봇청소기 구매동기 3.3%3.4%34.9%58.4%만족보통불만족854 990 1563차원 원형 1 로봇청소기 성능만족도 42.7%49.5%7.8%3.3%청소성능 부족가격 비싸다기타944 516 5403차원 원형 1 로봇청소기 단점 47.2%25.8%27%3.3%청소성능제품가격안정성1168 196 1483차원 원형 1 로봇청소기 구매시 고려요소 82.8%9.8%7.4%3.3%1.4 경쟁사 및 제품 분석⑴ 경쟁사 분석* 현재 인터넷 쇼핑을 통해 시판중인 상품에 한해서 조사 (자
“앞서가는 주부들의 선택 - 로보킹”LG전자 로봇청소기로보킹의 마케팅전략【 목 차 】 ■ 들어가는 말■ 마케팅 환경 분석□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및 제품 분석□ SWOT 분석■ STP를 통한 제품 포지셔닝□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제품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마케팅 목표□ 마케팅 믹스 전략□ 차별화 전략■ 결 론■ 들어가는 말국내 청소기 시장은 2000년 이후 연평균 11%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한국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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