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호텔경영]호텔식음료영업과 외식업체의 차이점, 그리고 호텔식음료 영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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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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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식음료영업과 외식업체의 차이는 무엇인가?
호텔식음료영업의 문제점
앞으로의 호텔레스토랑의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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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의 스텝은 단순히 상위관리자의 의사결정에 따르는 것 뿐 만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의 홍보 및 판촉에 힘을 기울어야 한다.
식음료 스텝의 경영마인드는 자신들부터 호텔 레스토랑을 호텔의 부대시설로 인식하지 않고 앞으로 자신이 있는 위치와 일하는 분야가 앞으로의 미래라고 생각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일해야 한다. 이미 호텔이 객실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시대는 지나고 미래의 호텔의 수익창출은 F&B에서 올 것이라는 전망이므로 식음료 스텝은 투숙객 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 또는 고객을 이끌수록 노력해야 한다.
식음료 스텝은 홍보와 판촉에 힘을 써야한다. 또한 자신의 일에 대한 자긍심과
하위관리자와 종사자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직원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는 인격자로서 면모도 갖추어야 한다. 외시업체가 호텔 레스토랑 스텝보다 의사 결정하는 데에 더 자유롭고, 제한이 없으며 자신들의 생각 또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요구하는 데에 차이가 있다. 또한 의사결정과정이 호텔에 비해 짧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반영되는 것이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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