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경영론]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목차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
1) 명칭에 의한 분류
2) 서비스형식에 의한 분류
3) 제공품에 의한 분류
4) 식사 내용의 의한 분류
5) 식사의 제공시간에 의한 분류

☙ 호텔식음료영업과 외식업체의 차이는 무엇인가?


본문내용
1) 명칭에 의한 분류
⑴ 레스토랑(restaurant)
일반적으로 식당의 의미로 쓰이고 있으며, 고급시설과 테이블 및 좌석을 갖추고 고객의 주문에 의하여 웨이터나 웨이츄리스가 식음료를 제공하는 고급식당을 말한다.
⑵ 다이닝룸(Dining Room)
주로 정식요리를 제공하는 식당으로 호텔의 운영방침에 따라 영업시간을 정하여 놓고 아침식사를 제외한 점심과 저녁으로 나누어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을 말한다.
⑶ 그릴(grill)
주로 일품요리를 제공하는 식당으로 아침, 점심, 저녁식사를 계속해서 제공하며 수입증진과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그 날의 특별요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⑷ 커피숍(coffee shop)
고객의 왕래가 많은 곳에 위치하며 객실고객의 아침식사를 제공하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계속적으로 주로 가벼운 식사와 음료를 제공하는 호텔의 필수적인 부대시설이다.
⑸ 카페테리아(cafeteria)
음식을 제공하는 카운터에서 요금을 지불하고 고객이 직접 음식을 선택하여 가져다 먹는 셀프서비스 형태의 식당을 말한다. 따라서 서비스를 담당하는 웨이터나 웨이츄리스가 없다.
⑹ 런치 카운터(Lunch Counter)
카운터를 식탁으로 대신 준비하여 놓고 고객은 카운터에 않아서 조리사에게 직접 주문하고 만든 음식을 조리사가 직접 제공하는 식당으로 고객은 직접조리과정을 볼수 있어 기다리는 시간의 지루함을 덜어 줄 수 있는 식당이다.
⑺ 리프레시먼트 스탠드(Refreshment Stand)
바쁜 고객들을 위하여 주로 가벼운 음식을 미리 준비하여 진열해 놓고 고객의 요구대로 즉석에서 판매하는 간이식당을 말한다. 즉 우리나라의 고속도로 휴게소에 가벼운 음식을 준비하여 놓고 바쁜 고객들이 서서 시간 내에 먹고 갈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간이식당을 말한다.
(8) 스낵 바(Snack Bar)
흔히 서서 음식을 먹는 간이식당으로 가벼운 식사를 제공한다. 식사서브 방식은 카운터 서비스(Counter Service)나 셀프 서비스(Self-service)형식을 취하는 것이 보통이다.
2) 서비스형식에 의한 분류
구미각국에서는 식당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먼저 식사를 하기 위하여 식당을 선택할 때에 문제가 되는 것은 테이블 서비스 식당엘 가야하나, 아니면 셀프 서비스식당엘 가야 하나 하는데 주저하게 된다.
왜냐하면 구미각국에서는 인건비가 대단히 비싸기 때문에 식탁에 앉아서 웨이터나 웨이트리스에게 주문을 하여 식사를 제공받으면 상당한 비용의 지출을 각오하여야 한다. 또한 팁도 10∼20%의 추가 지출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나 그 반면 셀프 서비스 식당을 이용하면 식사 값도 대체로 싸고 아울러 팁의 부담도 없다. 그리고 자유자재로 몸가짐을 가질 수가 있으며 기호에 맞는 음식을 선택하여 먹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보텔,노보텔마케팅전략,노보텔서비스만족사례,인터불고호텔,인터불고호텔현황,인터불고호텔서비스분석
  • 호텔로써 25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한 203개의 안락하고 호화로운 객실과 다양 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프랑스 총주방장의 뷔페를 8층 스 퀘어 레스토랑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The Premier Executive Floor는 19~2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Premier lounge에서 차, 커피, 칵테일 등 다양한 음료와 간단한 술을 무료로 이용하할 수 있으며, The Premier Floor를 이용하실 경우 인터넷 및 Express Check-in, Out 서비스를 받을 있는 특징이 있다. 대구 최초의 인터네셔널 호텔로서 경제, 쇼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 목 차 ▧Ⅰ. 서론1. 선정 동기 2. 조사 방법3. 조사 목적Ⅱ. 본론1. 소개2. 시설(1) 객실 (2) Business Center(3) Restaurant(4) Wedding(5) 연회장(6) City Athletic Club(7) 부대시설(8) Janepacker(9) 주변관광지3. The Westin Chosun, Busan4. 조선호텔의 경영론(1) 윤리경영(2) 조직도(3) 경영방침 (4) 외식사업부(5) Bakery 사업부Ⅲ. 결론1. 타 호텔과의 비교 - 신라호텔2. S.W.O.T 분석3. 호텔 답사 후기Ⅰ. 서론우리나라 最高의, 最古의 호텔 Westin 조선 호텔에 대하여 연구했

  • [학사][호텔관광]호텔 cs에 관한 연구
  • 호텔의 객실은 식음료, 연회, 집회, 문화, 레저, 스포츠, 쇼핑, 오락, 비즈니스 등의 기능과 고급의 인적 서비스 기능을 갖고 있는 영리사업체가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과 조용하고 안락한 잠자리 장소로 제공하는 건축물 공간의 일부라고 말할 수가 있겠다. 2. 객실의 중요성객실판매로 인한 객실이익은 그 자체만의 수익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호텔경영 이익 전반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레스토랑의 식음료 판매와 부대사업장의 수익발생은 숙박

  • [학사][외식경영]외식산업의 고객만족 서비스 전략에 관한 연구
  • 더 상승시켜주는 유일한 방법이다. 고객과 외식기업과의 모든 서비스접점이 진실의 순간임을 인식해야 한다. 고객은 외식기업의 서비스품질을 평가하게 되면서 구매시기를 결정한다는 사실을 명심하며 이번 연구를 마친다. 참고 문헌* 외식사업경영론, 한올출판사, 2000, 신재영선동규김의근최창권,*http://www.lotteria.co.kr*http://www.mcdonalds.co.kr*http://www.pizzahut.co.kr*http://www.mktclub.com*http://www.marche.co.kr*http://www.bennigans.co.kr *http://www.foodhouse.co.kr/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레스토랑이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강민규,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경희대대학원,2002, pp7∼13 < 표 21 >레스토랑의 분류Quick-serviceMid-scaleUpscale형태패스트푸드 한정품목 레스토랑경양식 대중식당 패밀리 레스토랑전문레스토랑 호텔레스토랑 전문한식당메뉴치킨, 도너츠, 아이스크림,멕시칸, 피자,리테일, 샌드위치,시푸드카페테리아, 케주얼다이닝, 패밀리스타일, 호텔, 스테이크하우스,스페셜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