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서비스 성공비결과 직방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및 미래방향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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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방 서비스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및 직방의 미래방향 제언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직방의 성공요인,시장상황,마케팅전략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직방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직방 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직방의 성공비결

4. 직방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직방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직방 마케팅 7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eople
(6) Process
(7) Physical evidence

7. 결론과 미래방향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직방의 성공비결

직방의 성공비결은 첫째로 젊은 세대에 맞는 다양한 홍보 전략과 이벤트 등에 있다. ‘직방’의 채널브리즈 팀은 PPL 와 스타 마케팅을 통한 젊은 세대의 이목을 끌었고 스타의 힘을 철저히 활용해 팬사인회등을 하였고, 월세를 지원하는 이벤트, 홈페이지의 댓글 이벤트 등등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 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하였다.
그리고 직방은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앱 다운로드 추위에서 1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직방을 이러한 성공으로 이끈 요인은 먼저, 20~30대 1인가구를 위한 정보제공에 집중, 정확한 매물 범주와 타켓 층을 내세워 차별화 한 점이다. 이처럼 정확한 정보제공과 20~30대 타겟으로 정함으로써 직방은 현재 직방의 사용자가 20~30대가 90%에 이를 만큼 20~30대에게 독보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게끔 만들었다.
참고문헌
https://www.zigbang.com
O2O전성시대 - 임원기
인터넷 부동산 정보업체의 현황과 활용 - 진창규
전월세시장 구조변화 분석에 관한 연구 - 김용순, 박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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