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전략] 제품의 의미와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7 / 2020.01.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제품의 의미

II. 제품의 단계
1. 핵심제품 - 핵심서비스
2. 실체제품
3. 확장제품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제품의 단계

제품의 의미를 코틀러(P. Kotler) 교수는 다음과 같이 세 단계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다.

1) 핵심제품(core product) - 핵심서비스

기업이나 제품 판매자가 제공하거나 구매자가 제품에 대해 추구하는 본질적 효용과 편익을 핵심제품이라 하며, 예를 들면 소비자가 구입하는 자동차의 경우 자동차가 갖는 고유의 물리적 기능과 함께 자동차를 소유함으로써 얻게 되는 편리성, 소유감, 대외적 이미지 등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장수제품의 브랜드전략 조사(까스활명수, 동화제약)
  • 전략으로서의 공급망 관리 - 1. 물적 흐름의 관리2. 정보흐름의 관리3. 관계의 관리(4) 장수 제품 - 동화약품의 부채표 까스 활명수① 장수 제품이란? - 장수 제품의 의미② 동화 약품의 활명수 - 1. 시발점2. 동화제약 이란?3. 동화제약의 부채표의 의미4. 활명수의 발달 과정 및 시장 점유율③ 경쟁사 - 삼성제약의‘까스명수’에 대해.- 까스활명수와 까스명수의 차이점 ④ 동화 약품의 나아가야 할 방향 #1. 참고문헌 #2. 작성후기(1) 품질 경영제 1

  • [마케팅] 포지셔닝(POSITIONING)
  • 목 차Ⅰ 포지셔닝의 개념 및 전략의 이해1. 포지셔닝의 의의 (1) 포지셔닝의 개념 (2) 전략적 포지셔닝 (3) 성공적 포지셔닝 2. 차별화 (1) 포지셔닝에서의 차별화 개요 (2) 차별화 구축단계 (3) 차별화의 요인과 유형 (4) 차별화의 수준 (5) 차별화의 전제조건 3. 포지셔닝 전략 (1) 포지셔닝 개발(2) 포지셔닝 오류(3)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4) 포지셔닝의 적용 4. 포지셔닝 맵(1) 포지셔닝 맵의 의미 (2) 포지셔닝 맵의 활용 (3) 포지셔닝 맵 작성구분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의미1990년 이후부터 각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만족을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평가에서 나온다는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다. 특히 기업중심 마케팅에서 고객중심 마케팅으로 변화되어가고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즉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사준다는 것이다. 오늘날의 서비스산업과 관련된 부대산업은 전세계적으로 전체산업의 약 6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면서, 선진국일수록 그 비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단계(2) 아이디어 발상 - 정보의 의미를 해석하는 단계(3) 스토리텔링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단계(4) 개발생산 -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단계(5) 마케팅 - 어떻게 목표고객에 도달할지 모색하는 단계3. 디자인의 우수성4. 혁신 브랜드 이미지5. 또 하나의 확장, iTunesⅡ. 본론-3: Apple의 마케팅 전략1. 애플社의 경영전략(1) 공개전략(2) 시장 표준화 전략2.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전략(3) SWOT 분석3. iPod의 해외 마케팅 전략(1) 브랜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 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 -1. 삼성전자의 연혁 1. 삼성의 전자공업 진출 삼성전자는 60년대 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설립되었다. 초대 회장인 이병철 회장은 전자 산업이야말로 기술, 노동력, 부가가치, 내수와 수출 전망 등 여러 면에서 우리 나라의 경제 단계에 꼭 알맞는 산업이라 결론짓고 삼성전자 공업주식회사를 1969년에 설립하였다. 민생용 제품의 생산으로 기초를 닦고 기술과 경험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