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의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page
◎교보문고의 장기 전략과 단기전략 1~9page
◆ 기업의 장기전략(base 전략)
◆ 기업의 단기전략
product 1~2page
price(가격) 2~3page
place(유통경로) 3~5page
promotion 5~6page
마케팅 믹스 7~9page
◎ 평가와 충고(전망) 7~10page
◆평가와 충고
◆ 전망
결론
- 본문내용
-
앞서 시장조사를 해본 결과, 1연령별로는 20대, 직업별로는 학생 및 화이트칼라계층, 그리고 소득면에선 고소득층으로 도서구입고객의 86%가 2030세대이었다. 또한 전체고객(방문고객포함)의 30%정도가 책을 구입하는 목적이외의 약속이나 이벤트 참여를 목적으로하는 고객으로 이들은 인터넷으로 도서의 정보를 얻었으며, 도서 보유량과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특히 온라인 교보문고에 대한 정보성에 만족하였으며 혼잡하고 불친절한 서비스에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 이렇듯 고객은 서점하면 제일먼저 교보문고를 떠올릴만큼 교보문고에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있었다. 그러나 그런 높은 인지도의 주인공은 off-line 교보문고이고 on-line교보문고는 아직 경쟁에서 밀리는 실정이다. 인터넷시장의 규모와 수익성을 생각해볼 때, 그리고 점차 온라인화되는 시장추세를 볼 때 온라인에서의 성과여부에 따라 교보문고의 앞날이 결정된다해도 과언이 아니겠다.
교보문고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떻게 핵심역량을 활용하여 시장의 위협을 피하고 기회를 포착하는지 알아보았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共著]. , 현대 마케팅론, 서울 : 博英社, 2003.
2. David A. Aaker 著 ; 전인수 譯, 마케팅 전략 : 전략적 시장관리, 서울 : 石井, 1996. p25~
3. 박찬수 [저], 마케팅 원리 = Principles of marketing, 서울 : 法文社, 2002. p76~
◆참고 사이트
1.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2. 한국 갤럽 : http://www.gallup.co.kr/
3. 검색엔진 네이버 : http://www.naver.com/ 외 다수
자료평가
- miw***
(2008.04.14 04:14:18)
- 자료 중에 잘못된 것도 많고, 생각보다 굉장히 부실하네요. 무척 실망.
- theski***
(2006.05.19 13:02: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