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빈폴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연구계획
2. 연구목적
3. 연구대상선정동기
4. 연구방향


II. 본론
1. 환경분석
1) 의류시장 환경분석

2. 시장세분화(Segmentation)
3. 표적시장(Targeting)
4. 포지셔닝(Positioning)
5.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판매 후 고객 관리

6. 향후 발전방향
1) 시장의 변화
2) 브랜드 이미지 변화


III. 결론
본문내용
1. 주제선정배경

최근 세계 경제의 전반적인 침체에 따른 소비심리의 위축 등으로 국내 의류시장의 성장률은 감소추세에 있다. 그러나 주5일 근무제의 확산으로 의류업체들은 캐주얼의류사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2004년 내수경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캐주얼브랜드를 비롯한 의류시장은 약 11조 1천백억원으로 2003년대비 0,5% 소폭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주얼시장은 주5일제 근무제 확산에 따른 레저인구 증가로 인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폴로를 철저히 벤치마킹하여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 진입한 빈폴이 후발주자로서 글로벌브랜드인 폴로를 추월했다는 점은 경쟁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해서 우리조는 해외브랜드 일색인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고유 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과 폴로에 대한 마케팅사례 조사를 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PPT]
  • 패션 브랜드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BEAN POLE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분석  서론 - 기업소개o BEAN POLE 디자이너 - 소개 및 특징o BEAN POLE 브랜드 - 특징 , 컨셉 o 제품현황, 기업연혁, 물류 / 유통시스템 본론 1 서비스경영 / 핵심역량 분석 본론 2 시장구조분석 / 환경분석o 경쟁업체 비교 - 헤지스, 폴로o 기타 브랜드 - 라코스테, 리바이스 등CONTENTS 본론 3 마케팅전략 분석o 4P STP SWOT 분석o BCG MATRIX 분석 본론 4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o

  • [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POLO RALPH LAUREN 브랜드 마케팅성공사례 분석Ⅰ.기업소개- 설립자(CEO) : 디자이너 RALPH LAUREN 소개- 주요연혁 HISTORY - 기업현황 및 기업개요 - 로고 탄생 배경 및 의미- 경영철학 , 기업이념Ⅱ. 산업구조 / 시장환경 / 경쟁사 비교분석- 폴로랄프로렌 주요 제품 - 경쟁브랜드 : 빈폴, 헤지스, 타미힐피거, 라코스데 등Ⅲ. 전략분석 /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 마케팅전략 -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 마케팅전략 및 마케팅사례 분석- SWOT / STP 분석 - 4P MIX 분

  • [의류 마케팅 사례] 제익모직 빈폴의 마케팅 성공사례
  • 의류 마케팅 사례 제익모직 빈폴의 마케팅 성공사례목차* 제익모직 빈폴의 마케팅 성공사례Ⅰ. 고품질 시장지향적 캐주얼 의류 빈폴Ⅱ. 고급 이미지에 맞는 가겨고가 유통 정책Ⅲ. 전 연령층(Non-age)의 패밀리 브랜드 이미지 형성Ⅳ. 최첨단 인프라 활용-최고 제품의 기반Ⅴ. 성공적인 브랜드 확장을 통한 위상 강화Ⅵ. 국내 정상의 토털 패밀리 브랜드 빈폴Ⅶ.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 제일모직 빈폴의 마케팅 성공사례지난 1997년 IMF 경제위기

  • [패션산업론] 명품마케팅에 관하여
  • 빈폴등이 나왔다.6.Referncehttp://www.bmw.co.kr/http://www.bmw.co.kr/www.msrkorea.co.kr http://www.apparelnews.co.kr/mnews/2003/01/200301062101 다음까페 : 오리지날명품매니아까페, 명품싸게사자, 최강명품클럽, 등 http://www.giorgioarmani.com/http://www.prada.com/ http://www.gucci.com/ http://user.chollian.net/~sj1268/브랜드가 마케팅을 만날때http://www.daum.net/http://www.naver.com/http://kr.yahoo.com/http://www.empas.com/다음까페 : 오리지날명품매니아까페, 명품싸게사자, 최강명품클럽, 등 동아일보 경제

  • [마케팅] 명품마케팅전략
  • 빈폴등이 나왔다.6.Referncehttp://www.bmw.co.kr/http://www.bmw.co.kr/www.msrkorea.co.kr http://www.apparelnews.co.kr/mnews/2003/01/200301062101 다음까페 : 오리지날명품매니아까페, 명품싸게사자, 최강명품클럽, 등 http://www.giorgioarmani.com/http://www.prada.com/ http://www.gucci.com/ http://user.chollian.net/~sj1268/브랜드가 마케팅을 만날때http://www.daum.net/http://www.naver.com/http://kr.yahoo.com/http://www.empas.com/다음까페 : 오리지날명품매니아까페, 명품싸게사자, 최강명품클럽, 등 동아일보 경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