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6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빈폴 제일모직, 해외진출 성공사례, 의류브랜드 패션마케팅, 브랜드 성공사례, 브랜드전략 브랜드마케팅,
의류시장 폴로, 국제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마케팅분석 마케팅사례, 브랜드분석,
글로벌기업,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다국적기업 국제기업,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품질전략 서비스전략,
목차
[ 서론 - 기업소개]
o BEAN POLE 디자이너 - 소개 및 특징
o BEAN POLE 브랜드 - 특징 , 컨셉
o 제품현황, 기업연혁, 물류 / 유통시스템

[ 본론 1 ] 서비스경영 / 핵심역량 분석

[ 본론 2 ] 시장구조분석 / 환경분석
o 경쟁업체 비교 - 헤지스, 폴로
o 기타 브랜드 - 라코스테, 리바이스 등

[ 본론 3 ] 마케팅전략 분석
o 4P STP SWOT 분석
o BCG MATRIX 분석

[ 본론 4 ]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
o 프리미엄 전략, 고가 전략
o 스타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등

[ 결론 ] 개선방안 및 향후전략
본문내용
[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 ]
- BEAN POLE은 몇 년 사이에 프리미엄 마케팅전략으로 해외진출과 국내 패션
의류시장 점유율 1위를 하였다.
- 최근 대학생 200명 설문조사 가장 즐겨 입는 캐주얼 브랜드 선정
- 유명 조사/평가 브랜드스탁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1위
o 국내 프리미엄 패션의류시장 매년 급속하게 발전 (by 한국은행)
★ 09년(19.3%) - 10년(23.5%) - 11년(24.5%)
o 제일모직 빈폴 브랜드 전략과, CONCEPT, 기업에 대해
전혀 아는 정보가 없어서 이번 브랜드전략론, 마케팅론 조사를
통해 알고자 선정 하였다.


[ 기업소개, 브랜드 소개 ] 일부발췌
(1) 제일모직 기업개요 (출처,참고 -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제일모직 )
o 제일모직은 1954년 이병철에 의해 삼성그룹의 모태 기업으로 출발
o 1954년 9월 - 제일모직공업(주)로 설립
o 1972년 7월 - 경북 경산공장을 분리해 제일합섬(주)를 설립
o 1976년 1월 - 현재의 제일모직으로 상호를 변경

(2) 빈폴 브랜드 개요
- 1989년 : Bean Pole 런칭 BEAN POLE 시작
- 2005년 : 아시아시장 진출 위해 중국 상해백화점에 1호점 오픈
: 이후 뉴욕 현지 디자이너 스튜디오 오픈
: 2006년 아시안 게임 공식 선정, 후원 파트너
- 2009년 : BEAN POLE 런칭 20주년
- 주요제품 : 라인인 빈폴 컬렉션을 포함하여 빈폴 골프, 빈폴 스포츠 웨어와
빈폴 진, 수영복, 안경, 양말, 향수, 화장품, 액세서리 등 품목


[ 성공전략, 핵심 마케팅 전략 ] 일부 발췌
(1) SNS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 (SNS Marketing buzz)
- 차별화된 디자인과 스타마케팅 덕분에 20대, 30대 연령층 사이에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소셜 SNS 통해 제품에 대한 평가가 퍼졌다.

[ 차별화전략 ] 일부 발췌
- 향후 글로벌 의류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전략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
기획, 생산 등 각 부서별 업무 효율화 제고
* 뉴욕 현지 디자이너 스튜디오 오픈 및 현지 디자인 채용
- 컬렉션 라인, 캠퍼스 라인 등 시즌 별 차별화 된 라인개발로 젊은 층 고객 needs 충족
- "slow life with bike' 슬로건 아래 자연친화적인 브랜드이미지 제고 주력
참고문헌

참고문헌
21C를 달리는 좋은 상품 마케팅 광고 사례선집/박용성/ 韓國마케팅硏究院/1998
귀족마케팅/김상헌/ 청년정신/2003
한국능률협회, 『마케팅 성공사례』, 2005.
Joy Kim, 『BeanPole 의 브랜드 전략』, 2005.
라이터스,『빈폴의 Only Number One 전략』, 2006.
블로그blog
하영, 『빈폴 마케팅 전략 분석』, 2008.
매일경제
서울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참고사이트
www.empas.com/news
www.naver.com
www.yahoo.co.kr
제일모직 http://www.cii.samsung.co.kr/
빈폴 http://www.beanpole.co.kr/ 
http://cafe.naver.com/adholi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
http://blog.naver.com/minu69?Redirect=Log&logNo=2467877
http://blog.naver.com/pr1878?Redirect=Log&logNo=60009416098
http://www.beanpole.co.kr
http://endic.naver.com/endic.nh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패션 vs 제일모직,패션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및 섬유를 근간으로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도 매출의 절반 이상을 화학섬유산업소재 부문에서 창출하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나라 패션업계 ‘빅3’라 불리우는 제일모직 외에 LG패션, 코오롱에 관한 자료를 찾던 중에 최근 제일모직과 자주 비교되는 경쟁기업인 LG패션을 선택하여 오늘날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기업으로 성장한 두 기업의 주요 브랜드와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비교해보고 이들 기업의 앞으로의 경쟁의 방향과 전략을

  • [마케팅] 빈폴(Bean Pole) 마케팅전략
  • 빈폴 브랜드의 성장과정과 성공전략을 찾아보고 향후발전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89년, 신사, 숙녀복만으로 명성을 지켜오던 제일모직은 철저한 시장조사와 차별화된 기획을 통해 빈폴(Bean Pole)을 런칭하며,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국내 브랜드로는 생소한 시장에 뛰어들게 된다. 빈폴은 런칭 이후 96년까지 평균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 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

  • [마케팅] 빈폴 마케팅
  • 빈폴요즘 패션업계는 빠른 트렌드의 변화와 세계패션의 유행추세에 따라 그 판도를 예측하기 가장 어려운 사업으로 전략가들의 골칫거리로 존재한다. 이 브랜드가 성공했다 싶으면 1,2년 뒤에 사라지고 또 다른 브랜드들이 생겨나는 것이 통과의례가 되어버린 것이다. 그러나 초기 런칭 이후 계속되는 성장세를 타고 15년간 굳건히 패션 업계를 지킨 브랜드가 있으니, 이는 제일모직의 ‘빈폴(Bean Pole)’이다.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 [소비자행동] 빈폴 전략과 성공사례
  • 빈폴은 폴로와의 격차를 더욱 벌려가며 국내 트래디셔널 의류 시장의 리더가 되었다. 세계 어느나라를 통틀어 폴로가 캐주얼 의류시장에서 1위 자리를 빼앗긴 나라는 우리나라가 유일하다고 한다. 매경 이코노미 2004-12-15 잘 키운 아류 하나, 열 선발제춤 안 부럽다 기사 중에서.그렇다면 빈폴이 폴로를 제친 그 전략과 원동력은 무엇이 있었을까?!2. 빈폴 브랜드 소개⑴개요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 LG패션vs제일모직 기업분석,마케팅전략비교분석과 경영전략제시
  • 및 섬유를 근간으로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도 매출의 절반 이상을 화학섬유산업소재 부문에서 창출하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나라 패션업계 ‘빅3’라 불리우는 제일모직 외에 LG패션, 코오롱에 관한 자료를 찾던 중에 최근 제일모직과 자주 비교되는 경쟁기업인 LG패션을 선택하여 오늘날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기업으로 성장한 두 기업의 주요 브랜드와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비교해보고 이들 기업의 앞으로의 경쟁의 방향과 전략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