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마케팅 사례] 제익모직 빈폴의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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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 제익모직 빈폴의 마케팅 성공사례

Ⅰ. 고품질 시장지향적 캐주얼 의류 빈폴

Ⅱ. 고급 이미지에 맞는 가겨고가 유통 정책

Ⅲ. 전 연령층(Non-age)의 패밀리 브랜드 이미지 형성

Ⅳ. 최첨단 인프라 활용-최고 제품의 기반

Ⅴ. 성공적인 브랜드 확장을 통한 위상 강화

Ⅵ. 국내 정상의 토털 패밀리 브랜드 빈폴

Ⅶ.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


본문내용
* 제일모직 빈폴의 마케팅 성공사례

지난 ·1997년 IMF 경제위기 직후 급격히 축소된 한국 의류시장은 완만한 회복세를 보여 1998년부터 7년간 연평균 약 3.3% 정도의 성장을 하여 2004년에는 19조 원의 규모를 나타내었다. 그런데 의류시장의 구도를 잘 살펴보면 그 중에서도 특히 캐주얼 의류시장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음을 알 수가 있다.
한국의 캐주얼 의류시장은 IMF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전체 의류시장보다 높은 11.7%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1998년부터 2004년 사이 의류시장에서 캐주얼 의류시장의 비중은 50% 이상 증가하였다.
제일모직 빈폴은 이렇게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캐주얼 의류시장에서 확
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로서 성공적인 판매전략의 실행으
로 브랜드 이미지, 품질 및 서비스, 유통망 등에 있어 국내 트레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중 최고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강력한 경쟁자인 해외 캐주얼 브
랜드들과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고 시장점유율 1위, 고객만족도 1위의 성과를
달성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캐주얼 브랜드로의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그렇다면 빈폴이 국내 최고의 캐주얼 브랜드로 거듭나기까지 어떠한 과
정과 노력이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I. 고품질 시장지향적 캐주얼 의류 빈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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