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진출현황과 전략 Metersbonw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I. 최근중국 의류시장의 현황과 특성
1. 중국 의류 산업의 현황과 특성
1) 중국 의류산업의 현황
2) 중국 의류 산업의 특성
2. 중국 의류 소비의 현황과 특성
1) 중국 의류소비
2) 현재 중국 의류 소비의 특징
3) 의류별 소비특성

II. E-LAND의 중국 진출 현황과 전략
1. E-LAND 개요
2. 중국의 소비자와 E-LAND
3. E-LAND의 중국 내 인지도
4. E-LAND의 전략
5. E-LAND 해외투자에 대한 이론적 분석

III. 중국 현지 기업의 사례연구
1. Metersbonwe의 개요
2. Metersbonwe의 전략

결 론
참고문헌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기업의 목표는 이윤이다.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그리고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꼭 이윤이 남겨야 한다. 이윤을 위해서 기업은 여러 가지 전략들을 쓰지만 이번 연구에서 다루는 주제와 같이 해외투자를 하는 경우도 있다. 해외투자는 국내의 기업들이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하여 꼭 필요한 것이기도 하다.

최근 수많은 한국 기업들이 해외투자를 하고 있다. 해외투자를 하는 수많은 기업들 중에 특히 중국으로 나가는 기업들이 다수를 이룬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으로 해외투자를 한 기업을 대상으로 연구를 하기로 하고 기업의 분야는 현재 중국의 큰 힘이 되고 있는 의류 분야로 설정을 하였다.

중국의 거대한 의류시장을 분석함으로써 중국의류시장의 특성을 분석하고 여기에 뛰어든 수많은 기업들 중에서도 특히 국내에서와는 상이한 전략을 쓰고 있는 E-LAND와 그리고 현지 기업인 Meterbonwe의 전략들을 분석함으로써 그들의 성공의 원인을 파악하려 했다.

참고문헌
E-LAND www.e-land.co.kr

금감원 홈페이지 www.fss.or.kr

Metersbonwe 홈페이지www.metersbonwe.com

KOTRA 홈페이지 www.kotra.or.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삼성패션연구소 www.sfi.co.kr

www.apparelnews.co.kr

2000.3.23 섬유신문

www.kislin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의류 산업 중국 소비와 시장의 특징을 중심으로
  • 중국의 의류 산업 중국 소비와 시장의 특징을 중심으로중국 의류 산업의 현황중국 의류 소비의 특징최근 중국 의류 시장의 특징중국 진출한 한국 기업의 사례중국 의류 산업은 블루오션 일까, 레드오션 일까?중국의 의류 산업 중국 소비와 시장의 특징을 중심으로중국 의류 산업의 현황1.2001년WTO 가입과 국제화 시대 돌입생산 기지에서 소비 시장으로 변화유통 세분화 의류 시장 성숙도 촉진소비자들의 패션 부가가치 추구전자상거래 등장1

  • [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현황중국에서의 이랜드 경쟁자 분석중국 내 의류 기업해외 유명 브랜드일본, 홍콩, 대만의 패션 브랜드국내 브랜드정부 정책 및 기타 중국 내 정치, 경제적 여건 분석중국의 WTO 가입미국, EU등 주요 섬유 수입국들의 쿼터 철폐Ⅳ. 내부환경 – 강점과 약점, 전략강점고급 브랜드 포지셔닝현지화에 성공지식경영 기반의 도입다각화에 의한 사업 Risk 감소약점국제적으로 낮은 인지도지나친 다각화지식경영시스템의 과열 우려중국 진출의 전

  • [중국시장진출] 게임산업과 패션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방송산업과 IT산업의 중국시장진출, 소프트웨어산업과 항만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타이어산업과 환경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텐트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분석
  • 중국시장진출1. 글로벌 경영의 프론티어 기업〔이랜드〕 1) 중국 진출 경영성과2) 중국 진출 전략 3) 성공동인2. 중국 현지화의 성공1) 중국사업의 경영성과2) 중국사업 진출 개요와 추진전략3) 중국사업 성공동인Ⅳ. 방송산업의 중국시장진출Ⅴ. IT산업의 중국시장진출Ⅵ. 소프트웨어산업의 중국시장진출1. 중국 소프트웨어 시장에서의 경쟁환경2. WTO 가입 3. 불법 복제 4. 통신액세스 환경5. 시장개방성과 국제경쟁6. 브랜드의 중요성 7.

  • 국제 마케팅 E LAND의 중국진출
  • ELAND의 중국진출 목차❑서론❍선정이유❍기업소개(연혁 및 경영이념)❍ 중국시장 진출이유와 현황❑본론❍환경분석- 중국시장 외부환경분석(정치,문화,경제)- 중국시장 내부환경분석❍이랜드의 중국시장에서의 목표❍이랜드 사업군별 중국 마케팅 전략(4P,STP)❍현지반응❑결론❍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PART 1. 서론1.1 선정이유국내에서의 이랜드그룹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번화가에 가도 이랜드그룹의 다양한 분야의 진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의 중국 FDI전략
  • 제 1 장 서 론제 2 장 본 론제 1 절 ㈜농심 의 선정동기제 2 절 ㈜농심 에 대하여1. 역사 & VISION2. 기업이념 & 기업문화3. 사업전망4. 국제화5. 요약재무제표제 3 절 ㈜농심 의 對 중국 F.D.I 분석1. 진출당시 배경과 대상국(중국)선정 이유2. 중국라면시장3. 3C 분석CustomerCompetitorCompany4. 진출전략1) Concept2) 4P3) 현지화전략4) 브랜드가치5. 현지경영의 문제점6. 향후과제제 4 절 전반적인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문제점 & 개선, 대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