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진출현황과 전략 Metersbon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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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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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본 론
I. 최근중국 의류시장의 현황과 특성
1. 중국 의류 산업의 현황과 특성
1) 중국 의류산업의 현황
2) 중국 의류 산업의 특성
2. 중국 의류 소비의 현황과 특성
1) 중국 의류소비
2) 현재 중국 의류 소비의 특징
3) 의류별 소비특성
II. E-LAND의 중국 진출 현황과 전략
1. E-LAND 개요
2. 중국의 소비자와 E-LAND
3. E-LAND의 중국 내 인지도
4. E-LAND의 전략
5. E-LAND 해외투자에 대한 이론적 분석
III. 중국 현지 기업의 사례연구
1. Metersbonwe의 개요
2. Metersbonwe의 전략
결 론
참고문헌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기업의 목표는 이윤이다.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그리고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꼭 이윤이 남겨야 한다. 이윤을 위해서 기업은 여러 가지 전략들을 쓰지만 이번 연구에서 다루는 주제와 같이 해외투자를 하는 경우도 있다. 해외투자는 국내의 기업들이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하여 꼭 필요한 것이기도 하다.
최근 수많은 한국 기업들이 해외투자를 하고 있다. 해외투자를 하는 수많은 기업들 중에 특히 중국으로 나가는 기업들이 다수를 이룬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으로 해외투자를 한 기업을 대상으로 연구를 하기로 하고 기업의 분야는 현재 중국의 큰 힘이 되고 있는 의류 분야로 설정을 하였다.
중국의 거대한 의류시장을 분석함으로써 중국의류시장의 특성을 분석하고 여기에 뛰어든 수많은 기업들 중에서도 특히 국내에서와는 상이한 전략을 쓰고 있는 E-LAND와 그리고 현지 기업인 Meterbonwe의 전략들을 분석함으로써 그들의 성공의 원인을 파악하려 했다.
- 참고문헌
-
E-LAND www.e-land.co.kr
금감원 홈페이지 www.fss.or.kr
Metersbonwe 홈페이지www.metersbonwe.com
KOTRA 홈페이지 www.kotra.or.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삼성패션연구소 www.sfi.co.kr
www.apparelnews.co.kr
2000.3.23 섬유신문
www.kisl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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