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시회 마케팅 준비
2.전시회 준비 Flow Chart
3.전시회 마케팅 세부적 실행 준비
4.부스장치
5.마케팅 전략
6.마케팅 전략 수립시 주의 점
7.마케팅 성공 요인
8.마케팅 실천 계획서 작성의 일반적인 6단계
9.마케팅 4P
10.마케팅 종류
11.마케팅의 이해
12.마케팅 기본 철학
13.마케팅 전략의 목적과 방향
14.Marketing Strategy
15.한국 전시산업의 현주소와 활성화 방안
16.전시 마케팅 사례
17.서울국제레스토랑, 케이터링 및 주방전시회의 인터넷마케팅
본문내용
전시회 마케팅 세부적 실행 준비

- 전시회 조사
대상 자료를 요청하거나 확보한다.
참가사의 리스트, 전시회 통계자료 등

- 전시회의 내방객 분석
"내방객 분석/직위/산업 분야/나이/관심 제품/국가 분포/구매력/의사결정 정도" 등의 전시회에 내방하거나 참가하는 대상에 대한 분석과, 어떻게 이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지 연구해야 한다.

- 사내 협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홍보 파트)와 제품 마케팅 담당(영업 파트), 영업 전략 담당자(기획실), 기술 마케팅 담당자(기술실), 지역별 세일즈 담당자간의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 전략 수립
목표들을 설정한 후,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

- 예산 편성
전시회 참가 예산은 계획되어야 하며, 예상한 예산은 현실적이어야 한다.

Booth Space : 부스 임차료는 전시회 주최사 측이 제안한 요율로 예산을 잡아둔다.
Booth Building : 부스 디자인할 것인지 기본형을 쓸 것인지 아니면 빌리거나 구매할 것인지 결정한다.
Show Services : 전시사 주최사의 매뉴얼을 보고 필요한 내용들을 가격과 함께 점검한다.
Promotions Materials : 부스에서 판촉용으로 사용할 인쇄물들의 비용을 알아본다.
Transportation : 전시장으로 운반할 물품의 운송비용을 알아본다.
Travel Cost : 출장 경비 (항공요금과 숙박비, 체제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산업론 경기 컨벤션뷰로 일산 KINTEX 제주 ICC 제주 컨벤션뷰로 김대중 컨벤션센터
  • 국제회의 발굴 및 유치, 행재정 지원, 행사 기획컨설팅 등 / 인센티브 단체 유치 및 지원, 행재정 지원 등MICE Pre/Post Tour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경쟁력 제고경기도 MICE 기반구축MICE Alliance 구축 / 경기 MICE 통계조사 및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 / 경기 CVB 홈페이지 구축 및 웹진제작경기도 MICE 홍보 및 마케팅경기도 특성을 살린 MICE브랜드 개발 및 홍보 국내외 MICE전문 / 광고 개제 / 국내외 MICE 산업전시회 및 해외박람회 참가경기도 MICE 인지도 제

  • [경영] MICE 산업 국내외 사례와 활성화 방안
  • 국제회의를 뜻하는 컨벤션(convention)이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각종 이벤트와 전시, 박람회(Events& Exhibition)등과 융합된 새로운 산업으로서의 의미로 해석되면서 생겨난 개념으로, 비지니스 관광(BT)이라고도 한다. 각각 항목을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① Meeting : 아이디어 교환,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 토론, 정보교환, 사업 등을 목적으로 하며, 최소참가자를 10인 이상으로 최소 반일(4시간) 이상 진행되는 모든 회의이다.② Incentive : 영업직원,

  • [이벤트] 기업이벤트, 문화이벤트, 스포츠이벤트
  • 회의 이노베이션 장치로서의 역할이었습니다. 또한, 당초 제의로 대표된 전통 사회의 이벤트는 일일 생활 중에서 소모하고, 일상성의 침범에 의해 쇠약한 코스모로지를 부활시키고, 성스런 힘을 소생시키는 것에 의해 질서의 재생과 활성화를 꾀하는 수단이었습니다. 엄숙한 수많은 의례의 과정은 성스런 힘을 되돌아오게 하는 과정이고, 희생의 의식은 그 활성화의 수단이었습니다. 스포츠는 이러한 제전의 부속물로 항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

  • [지방행정] 지방자치단체 CI사업의 사례분석
  •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② 기업과 상품의 세계일류화를 위한 마케팅 지원 중소기업제품 공동브랜드로 Hi Seoul을 해외에 마케팅하고 있으며, 전경련무역협회 등 경제단체가 주최하는 해외상품 전시회 및 투자설명회 개최, 지원한다. ③ 국제회의행사 참여, 현장마케팅 마케팅효과가 큰 자매결연 체결 행사, 국제컨벤션 박람회 등 국제적인 회의나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서울브랜드를 적극 홍보한다. 예를 들어, 컨벤션산업

  • 한국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
  • 마케팅 전략4.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구축1) 정부의 지원 정책2) 외국인 환자를 배려한 의료 서비스와 시스템Ⅲ-2. 우리나라의 의료관광 현황1. 우리나라 의료관광 방문객의 특성2. 우리나라의 의료기술 대비 가격 경쟁력3. 우리나라 의료관광의 현황과 관련한 주요 지표들Ⅳ-1. 의료관광박람회 현황1. 의료관광박람회의 종류1) 2012 국제뷰티&의료관광 박람회2) 2009 의료관광 박람회3) 부산 국제 의료관광 컨벤션4) 2012 한국국제의료관광컨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