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패션마케팅] 버커루 진 Buckaroo Jeans 분석 및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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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Buckaroo Jeans 분석 및 벤치마킹
<Brand Introduction>
<Brand Current Situation>
<Benchmarking>
<Application>

II. Buckaroo Jeans 중국 진출 및 마케팅 전략
<중국 Current Situation>
<중국 진출 전략 및 벤치마킹>

III.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Buckaroo Jeans는 2007년, 캘빈 클라인 진, 리바이스를 이어 청바지 시장 매출에서 3위를 기록했으며 2008년에는 4위를 기록했다. Buckaroo Jeans보다 상위권 순위에 있는 브랜드들은 모두 해외 브랜드인 점을 감안하면 Buckaroo Jeans는 국내 진 브랜드로서 유일하게 해외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는 내셔널 브랜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Brand Positioning
Buckaroo Jeans는 고가의 명품은 아니지만 저가 상품도 아닌 중간 가격대의 ‘중저가 프리미엄’ 상품을 제공한다. 남녀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이며 베이직한 스타일보다는 트렌디하고 개성있는 스타일의 상품이 주를 이룬다. 경쟁사로는 포지셔닝 맵에서도 볼 수 있듯이 상위권을 다투는 캘빈 클라인 진, 리바이스, 게스가 있다(그림3, 그림4 참조).
경쟁사 분석
캘빈 클라인은 1968년 설립됐으며, 1972년에 스포츠웨어, 화장품, 향수로 제품영역을 확장 시킨 뒤, 1978년 캘빈 클라인 진을 런칭했다. 높은 퀄리티의 트렌드에 민감한 디자이너 진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여성 소비자가 주 타겟이다. 경쟁사인 리바이스에 비해 높은 가격대에 위치하고 좀 더 트렌디한 경향이 있다.
참고문헌
어패럴뉴스 http://www.apparelnews.co.kr
패션비즈 http://www.fashionbiz.co.kr/
매일 경제 신문 http://www.mk.co.kr/
한국 섬유 신문 http://www.ktnews.com/
패션 저널 http://okfashion.co.kr/
버커루 http://www.buckaroo.co.kr/ 
빈폴 http://www.beanpole.com/
의류제품 구매자의 선호상표 및 추구혜택에 따른
제품평가기준 및 의복이미지에 관한 연구 2006, 박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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