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E LAND의 중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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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마케팅>
E·LAND의 중국진출
목차
서론
선정이유
기업소개(연혁 및 경영이념)
중국시장 진출이유와 현황
본론
환경분석
- 중국시장 외부환경분석(정치,문화,경제)
- 중국시장 내부환경분석
이랜드의 중국시장에서의 목표
이랜드 사업군별 중국 마케팅 전략(4P,STP)
현지반응
결론
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PART 1. 서론
1.1 선정이유
국내에서의 이랜드그룹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번화가에 가도 이랜드그룹의 다양한 분야의 진출로 인해 이랜드 거리가 형성 될 만큼 여러 가지 업종에 발을 뻗고 있을뿐더러, 해외브랜드까지 영입하여 입지를 탄탄하게 하고 있다.
또한 빠르게 트렌드를 읽어내는 능력도 뛰어나다. 특히 소비자의 입맛이 시시각각 변하는 외식업 분야에서 보면 요즘 뜨고 있는 한식뷔페 트렌드를 읽어 ‘자연별곡’이라는 2014년 4월 새로운 뷔페를 런칭 하였다. 이렇듯 늘 새로운 도전을 즐기고, 환경에 대한 적응을 빠르게 하는 이랜드는 역시 오래전부터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었다.
2013년 이랜드는 아시아를 비롯하여 미주 지역까지 총 7개국에 진출해 있다.
이랜드는 공격적인 해외 M&A, 현지화 전략 등으로 독특한 포지셔닝을 취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중저가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는 이랜드가 중국시장에서는 고가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는데, 이 배경에는 한국과 정반대의 정책을 펼치는 투 트랙 전략(two-track) 이 있다.
예를 들어 캐주얼 브랜드인 “티니위니”의 경우 한국 가격의 3배로 판매하고 있다. 또 유명 구미 브랜드인 “만다리나덕”, "KSWISS" 등의 인수를 통해 해외 시장 발판을 끊임없이 마련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기염을 토해내고 있다.
그 중 이랜드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중국시장으로의 진출 배경과 현재 상황, 마케팅 전략, 성공 요인에 대하여 궁금증을 품고 조사를 시작했다.
1.2 기업소개 (연혁 및 경영이념)
빠른성장의 기회
이랜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30년간 성장을 거듭하여 2011년에는 10조 매출을 기록 하였다. 이는 법인화한 1986년을 기준으로 1000배 성장한 수치이다. 특히 해외에서의 빠른 성장을 증명하듯, 2010년 중국법인에서만 매출 1조를 넘어섰다. 이러한 성과는 직원들에게도 빠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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