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이랜드 중국진출의 선정배경
1.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2. 이랜드의 중국진출
3. 성공적인 중국진출 모델로서 이랜드
Ⅱ.회사 소개
1. 연혁
2. 이랜드 역사
3. 매출 현황
III. 중국 진출 이랜드 의류사업의 외부 환경 분석
1. 중국 내 전반적인 의류 산업 시장 분석
1) 의류 산업의 전체적인 현황
2) 의류 산업의 분야별 현황
2. 중국 의류 시장에서의 소비자 분석
1) 중국 소비자의 일반적인 추세
2) 중국 중산층의 의류 소비 특성
3) 의류형태별 소비 현황
3. 중국에서의 이랜드 경쟁자 분석
1) 중국 내 의류 기업
2) 해외 유명 브랜드
3) 일본, 홍콩, 대만의 패션 브랜드
4) 국내 브랜드
4. 정부 정책 및 기타 중국 내 정치, 경제적 여건 분석
1) 중국의 WTO 가입
2) 미국, EU등 주요 섬유 수입국들의 쿼터 철폐
Ⅳ. 내부환경 – 강점과 약점, 전략
1. 강점
1) 고급 브랜드 포지셔닝
2) 현지화에 성공
3) 지식경영 기반의 도입
4) 다각화에 의한 사업 Risk 감소
2. 약점
1) 국제적으로 낮은 인지도
2) 지나친 다각화
3) 지식경영시스템의 과열 우려
3. 중국 진출의 전반적인 전략
1) 생산 기지로서 중국 진출 – 입지 전략
2) 전략의 변화
3) 고급화와 현지화 전략 – 중국 시장 공략
4) 세계화 비전
Ⅴ. 성과
Ⅵ.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
- 본문내용
-
1.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최근 많은 한국 기업들이 국내 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해외투자를 하고 있다. 그 중 대다수는 중국으로 투자처를 선택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은 한국 기업들에게 반드시 꿈의 땅은 아니다. 중국에서의 현지화에는 문화적인 요소, 법률적인 요소, 경제적인 환경 등 우리 기업들이 넘어야 할 많은 장벽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여건 속에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진출에 실패를 경험하거나 점차 중국시장에서 현지기업이나 외국기업에게 밀리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 기업들 중에는 유효한 전략으로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 기업들도 분야마다 다수 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표준이 되는 기업으로 의류업계의 “이랜드”를 들 수 있겠다.
2. 이랜드의 중국진출
이랜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중국과 수교를 맺은 1992년을 기점으로 90년대 중반 이후에 진출한 것에 비하여 이랜드가 국내에서 한창 성장을 거듭하였던 1988년에서 1993년 사이에 중국 현지공장을 시작으로 상해, 심양, 심천 등지에 매장을 설치하기 시작하였다. 이로서 이랜드는 92년에 상해지사를 설립했으며 상해복장진출공사에 주문자생산(OEM)방식으로 이랜드의 상품을 생산하게 하는 등 중국시장에의 발판을 마련했다.
- 참고문헌
-
이랜드 홈페이지 www.eland.co.kr
이랜드 중국 홈페이지 cn.eland.com
KOTRA 홈페이지 www.kotra.or.kr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www.fss.or.kr
조선일보
한국 경제 신문
매일 경제 신문
삼성 패션 연구소
자료평가
-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
- 70697***
(2019.12.04 20:04:05)
- 괜찮은 자료입니다.^^
- vorice***
(2006.10.08 10:19: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